[마케팅] 스포츠토토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INTRO
2. 스포츠토토 환경분석
(1) 내부환경분석
(2) 외부환경분석
3. STP
4. IMC
5. 광고
6. 광고를 통해 기대하는 효과
본문내용
1. INTRO

*2001년 도입 이후 꾸준한 발매에도 불구하고, 일부 아는 사람만 알 뿐 대다수의 국민이 그 존재조차 잘 모르는 스포츠토토.

*‘방랑자’ 스포츠토토를 국내에 완전히 정착시키기 위해 근래 마케팅의 조류(젊은 마케팅, 여성시장 공략)와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

*‘스포츠토토는 Pleasure(즐거움)을 준다’ 는 것을 통해 스포츠토토의 Perception(인지)를 높이기 위해 전략을 도출하고 적용.

2. 스포츠토토 환경분석

(1) 내부환경분석
* 토토란?
토토는 축구, 농구 등 운동경기를 대상으로 경기가 개최되기 전 결과를 예측하여 경기 결과 (당첨 결과)에 따라 순위별로 환급금을 받는 레저 게임.

2001년 도입된 체육진흥투표권은 고정환급률 방식과 고정배당률 방식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이중 고정환급률 방식을 "토토"라 하고, 고정배당률 방식을 "프로토"라고 한다.

구입가격은 100원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1회 투표금액은 1인당 10만원 이하로 제한된다. 1등 당첨자가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다음 회차로 이월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마케팅 관점에서의 K-리그 활성화 방안
  • 스포츠와 국민 스포츠간의 하나의 양극화 현상이라고 해도 무리가 아닐 것이다. 이러한 양극화 현상을 줄이기 위하여 K리그의 협회, 구단, 선수가 하나가 되어 노력해야 할 것이다. 그와 같은 노력에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경기 수와 팀수의 증가, 구단의 재무적 체질개선, 활기차고 재미있는 경기가 필요할 것이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유럽의 빅리그는 생활 전반에 퍼진 축구에 대한 열정과 지역주민의 연고 구단에 대한 자부심이 이

  • [광고기획서] 스포츠토토 활성화 방안
  • 광고 기획서 자료주제 : 스포츠토토 활성화 방안ContentsINTRO스포츠토토 환경분석내부환경분석외부환경분석STPIMC광고6. 광고를 통해 기대하는 효과1. INTRO*2001년 도입 이후 꾸준한 발매에도 불구하고, 일부 아는 사람만 알 뿐 대다수의 국민이 그 존재조차 잘 모르는 스포츠토토. *‘방랑자’ 스포츠토토를 국내에 완전히 정착시키기 위해 근래 마케팅의 조류(젊은 마케팅, 여성시장 공략)와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스포츠토토는 Pleasure(즐거움)

  • [스포츠산업] 스포츠산업의 개념, 특성, 규모, 현황 및 발전방안
  • 스포츠산업의 개념, 특성, 규모, 현황 및 발전방안목 차Ⅰ. 스포츠산업의 일반적 이해1. 스포츠산업의 개념과 특성2. 스포츠산업의 전망Ⅱ. 스포츠산업의 규모 및 현황Ⅲ. 스포츠산업의 발전방안1. 법․제도 개선2. 체육단체 마케팅 강화를 통한 수입원 다변화3. 지속적인 전문인력 양성 4. 스포츠산업 정보망 및 연구활성화Ⅰ. 스포츠산업의 일반적 이해1. 스포츠산업의 개념과 특성1) 스포츠산업의 개념우리사회는 21세기에 들어서면서 노동과

  • [레포츠 경영론] 프로농구 서비스품질 향상 및 마케팅
  • 마케팅 전략을 강화해야 한다면 보다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프로 경기의 장소는 변화하기 힘든 것이므로 관중 유인 방안을 수립해야 한다.8.프로농구 팬의 소비행동 결정 요인이 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람 스포츠 산업 부문에서 경기관람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스포츠 마케팅의 근간이다. 프로 스포츠에서 있어서 관중이 증가가 주요 목표이며 따라서 관중들의 성향에 대한 이해는 필수이다. 최근 구낸 프로 스포츠 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

  • 스포츠 복권의 바람직한 발전방향
  • 스포츠와 복권Contents1. 스포츠 복권(1) 스포츠 토토(2) 스포츠 프로토(3) 이용방법(4) 매출현황2. 스포츠 복권의 수익금 용도(1) 기관별 지원 및 내역(2) 후원사업1) 유소년 스포츠2) 장애인 스포츠3) 사회봉사단(소외계층 생활비 지원)4) 문화예술지원5) 기타후원3. 스포츠 복권 관련 최근 쟁점(1) 전자카드제 도입 여부(2) 승부조작(3) 스포츠 복권 수익 적립금 운영문제4. 스포츠 복권의 활성화와 발전 방안(1) 사행산업의 인식 전환 및 독점의 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