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교육연구] 융복합교육 개념의 확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7 / 2018.05.1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은 보고서 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결과 받으세요^^
- 본문내용
-
오늘날 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목격되는 변화는 학교교육의 새로운 모델에 대한 진지한 탐색을 요청한다. 이러한 진지한 탐색을 위한 하나의 가능성으로서의 융복합 교육은 학교조직의 핵심 활동인 교수 . 학습 활동 및 이를 둘러싼 학교환경과 정책 환경 등 다양한 제도환 경 맥락 층위에 걸쳐 어떻게 하면 :모든 학생들이 전정성 있는 학습경험으로부터 소외되지 않고 교육적으로 보다 건강하고 풍부한 방식으로 전인적 성장을 이루어낼 수 있을지에 대해 총체적 교육생태계 차원에서 이해하려는 시도로 이해될 수 있다.
보다 구체적으로 본고는 학il교육에 대한 융복합적 접근을 자율성, 가교성, 맥락성, 다양성의 원리를 기초로 하는 ‘ABCD 모델’을 바탕으로 한 포괄적 교육생태계 관점에서 이해한다. 자율성(A)은 학습자의 자율성, 교사의 전문적 자율성, 학교의 자율
성과 구조적 탄력성 동을 의미하고 가교성(B)은 교과내용의 학제 간 연계,학생과 교사 간 대화적 관계 구축,협력적 학습공동체 지향 학교문화 형성 등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맥락성(C)은 학습자에게 의미 있는 실세계 학습맥락,탐구중심 학습 등의 개념과 관련되며,다양성(D)은 학습자의 개별성과 다양성, 다양성과 형평성의 이슈 둥을 포괄한다. 학교교육에 대한 융복합적 접근은 하나의 고정된 모델이라기보다는 다양한 형태로 구체화될 수 있는 학교개선 담론의 재료라고 볼 수 있다. 예컨대, 전인적 존재로서의 개별 학습자가 지니는 다양성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D), 개별 학습자에게 의미 있는 실세계 맥락과의 유기적 연결성속에서(C) 다양한 지식 영역돌과 그 근저의 인식론적 형식들의 통합적 관계망에 대한 확장적 재발견을 효과적으로 돕는 방식으로(B》,학습자의 자율성에 바탕을 둔 능동적 탐구와 이를 통한 진정성 있는 학습경험이 촉진되도록(A) 교수활동 및 이를 둘러싼 포괄적 지원체계를 재정비하는 것은 교육에 대한 융복합적 관점과 부합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치매현황과 정책을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노인복지론 A+)
- [A+레포트]가정폭력의 실태와 문제점 및 대책방안
- 성격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 주제 2주 2차시에서 한국사회복지행정의 발달과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각 시기별 주요한 특성을 기술하고, 최근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에서 강조되는 내용들을 정리해 봅시다
- [아동복지론 빈곤 아동] 빈곤 아동 개념, 빈곤과 아동발달, 빈곤아동의 현황, 빈곤 아동의 문제점, 빈곤아동을 위한 정책과 과제
- 아동상담 형태 중 개별상담 및 집단상담과 가족상담에 대해 살표보았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족상담으로 아동삼담을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그 중요서어에 대해 설명하시오
- 우리의 언어 생활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언어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기 위하여 바른 국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글을 작성하시오
- 보웬(Bowen)의 가족치료에 대한 보고서
- 층간소음 문제 원인 현황 대책 해결책(최근 이슈화된 층간소음 관련 살인 사건을 통해 본)!!!!
- HDC랩스 건설설비부문 자기소개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