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심리학] 사회불안장애의 특성과, 학습자가 경험한 사회불안장애(혹은 유사경험)상황을 2가지 이상 제시하고, 각 상황에 맞는 대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05 / 2018.04.0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상심리학] 사회불안장애의 특성과, 학습자가 경험한 사회불안장애(혹은 유사경험)상황을 2가지 이상 제시하고, 각 상황에 맞는 대처법 및 예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불안장애란

2. 사회불안장애의 특성

3. 학습자가 경험한 사회불안장애(혹은 유사경험)상황
1) 무대공포증
2) 기억
3) 리허설

4. 각 상황에 맞는 대처법 및 예방법
1) 무대공포증
2) 기억
3) 리허설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일반적으로 불안장애는 일반불안장애, 공황장애, 사회불안장애, 외상후 스트레스장애로 분류되며, 이중 사회불안장애(social anxiety disorder) 또는 사회공포증(social phobia)은 임상적으로 의미 있는 사회불안 또는 수행불안 문제를 뜻하고, 다른 사람들이 쳐다볼 수 있는 상황에 노출되는 것에 대한 지속적이며 비합리적인 공포와 억제할 수 없는 회피욕구 그리고 수치스럽거나 당혹스러운 방식으로 행동하게 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뜻한다. 사회불안장애는 주요 우울장애와 알코올 남용에 이어 나타나는 가장 일반적인 불안장애로써, 미국 인구의 약 7∼13%가 전 생애 동안 한번은 사회불안장애를 겪는 것으로 나타나 매우 흔한 정신과적 문제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불안장애의 특성과, 학습자가 경험한 사회불안장애(혹은 유사경험)상황을 2가지 이상 제시하고, 각 상황에 맞는 대처법 및 예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석만(2003). 현대 이상 심리학. 학지사.
김은정(2000). 사회공포증. 학지사.
최병휘(2007). 사회공포증의 인지행동집단치료. 시그마프레스.
김소정(2006). 사회공포증에 대한 과제집중훈련의 효과. 고려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사회의 인간소외 현상으로 야기된 교육의 비인간화 현상을 없애고 인간성 회복을 위해 대두된 개념.영재교육-영재 : 재능이 뛰어난 사람으로, 타고난 잠재력을 계발하기 위해 특별교육을 필요로 하는 자.-영재교육 : 영재를 대상으로 각 개인의 능력과 소질에 맞는 교육내용과 방법으로 실시하는 교육-렌쥴리의 영재성(3개의 고리모델) : 다음 3개 항목이 각각 85% 이상이며, 어느 한 가지는 98% 이상이어야 한다.①평균 이상의 능력②창의력③과제 집

  • [노인교육개론] 제5장 노년기의 심리적 특성
  • 사회적. 성적 인간관계가 원만하고 책임감이 잘 발달되어 이성과의 애정도 만족스럽다.   ※ Freud 이론과 Erikson 이론과의 공통점과 차이점 공통점-두 이론 모두 출생 후 초기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자아 분석에 기초를 둔 이론들로써 모두 단계 이론에 해당하며 발달순서는 불변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성격발달에 대한 기술만 있을 뿐이며, 각 단계로의 전환 기제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다. -각 단계에서 제시하는 개념에 대한 명확한

  • 장애인복지-발달장애-
  • Ⅰ. 발달장애란발달장애란 아동발달의 전반적인 측면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적이고 심한 장애조건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기술하기 위해 사용되는 일반적인 용어이다. 그와 같은 장애는 지각, 현실에 대한 평가, 충동성 통제 및 대인관계의 성공 등을 포함한 적응행동의 여러 가지 측면에 영향을 미친다.(Cummings 와 Finger, 1980)Ehlers 등(1982)은 발달장애를 22세 이전에 발생하여 유사한 처치방법과 지원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일생동안 장애를 갖게 되

  • 교육심리학-지능과_창의성(완성)~!!
  • 상황들로 자신을 적절히 적응시킬 수 있는 능력(Pintner)- 지식을 획득하는 능력(Henmon)- 복잡한 자극들의 효과가 행동으로 연결되고 그 효과가 통일을 갖게 되는 생물학적 메카 니즘(peterson)- 본능적 적응을 억제시키는 능력, 경험한 시행착오에 비추어 억제된 본능적 적응을 재규정 할 수 있는 능력 및 사회적인 동물로서 개인의 이익을 위한 외현적 행동과 같은 변용된 본능적 적응을 실현시킬 수 있는 의도적인 능력(Thurstone)-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능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법이다. 가계도는 대체로 3단계로 작성되는데, 가족구조를 도식화하고, 가족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며 가족관계를 기술하는 것 등이다.가능자 역할사회사업에서 클라이언트가 지속적인 압박상태나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야 할 책임을 말한다. 위의 목표를 성취하는데 사용되는 구체적 기술은 희망이 무엇인지 조사하고, 저항과 양가감정을 감소시키는 등 감정들을 인지하고 다룰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개인적인 강점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