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주제 선정 이유

2. SNS의 역사

3. 소통의 수단 SNS

- SNS 의 이용 현황
- SNS 의 강점
- SNS 이용 기능

4. SNS의 영향

5. SNS의 문제점

6. SNS 문제점에 관한 해결방안

7. 결론

8. 참고문헌

본문내용

3. 소통의 수단 SNS

▷ 통계로 바라본 SMS의 이용현황








< 그림1) SNS 이용률(%) >
만 12-49세 인터넷이용자 중 61.3%는 카페․클럽․인터넷동호회․블로그․미니홈피․인스턴트 메신저, 인맥관리 서비스, 가상현실 서비스 등을 이용하고 있다.

성별 및 연령별 SNS이용률을 보면, 남성과 여성이 비슷한 이용률 수치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20대가 70.7%로 10명당 7명이상이 SNS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전 연령 중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SNS이용률이 적을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40대도 44.3%의 이용률 수치를 보여주고 있다.















위의 그림을 통해 SNS 유형별, 성별, 연령별 이용률을 알아볼 수 있는데, SNS 이용자의 과반수가 카페, 클럽, 인터넷동호회(56.4%)와 미니홈피, 블로그(54.4%)를 이용하는 반면 인맥관리서비스와 가상현실서비스는 비교적 낮은 이용률을 보여주고 있다. 블로그와 인스턴트 메신저처럼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거나 대화를 하는 기능의 유형에서는 여성이 더 높은 이용률을 보여주고 반면, 남성은 인맥관리나 카페, 가상현실 서비스에서 더 높은 이용률을 보여준다. 10대는 62.7%로 카페, 클럽, 인터넷동호회를, 20대에서는 74.8%로 블로그, 미니홈피를, 30대와 40대에서는 각각 51.%와 41.4%로 10대와 동일하게 카페, 클럽, 인터넷동호회에서 가장 많은 이용률을 보여주고 있다.


SNS의 이용기간을 알아보면 조사대상(사용자)의 86.8%가 3년 이상 SNS를 사용한다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는 3년 미만의 조사대상자들의 수치보다 훨씬 높은 수치이다. SNS가 워낙 다양해지고 금세 질리는 성격에 비교적 단기간 여러 SNS를 사용할 것이라는 내 예상을 빗나가 놀라웠다. 아마 이는 SNS의 특성상 인맥을 형성하고 관리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므로 장기적으로 꾸준하게 사용하는 것 같다.

이용 목적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인맥 형성(93%)이 주된 목적으로 조사되었다. 이 외에도 개인의 일상이나 취미를 공유하고, 지식과 경험과 같은 정보를 얻기 위해 SNS를 많이 이용하는 것도
참고문헌
8. 참고 문헌

http://blog.naver.com/dldbaksdmfh?Redirect=Log&logNo=60125880191

http://ko.wikipedia.org/wiki/%EC%86%8C%EC%85%9C_%EB%84%A4%ED%8A%B8%EC%9B%8C%ED%81%AC_%EC%84%9C%EB%B9%84%EC%8A%A4
http://cafe.naver.com/toovisio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827

▷ 출처 한국인터넷진흥원
- 그림 1, 3, 6, 7, 12, 13
- 표 1

▷ 소셜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위협 및 대응방안 - 유럽 ENISA 보고서를 중심으로
국회도서관 2007.12. 한국정보보호진흥원

▷ 다음생각 출판사, 김대중 지음 ' 소셜리더가 되라'
- http://helpc.tistory.com/121 (해결방안)
- http://www.kisa.or.kr/ (통계자료)

▷ 모두가 광장에 모이다
출판사 INU/ 송인혁 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서비스 많은 상태. 싸이월드, 미투데이, 요즘 등 국내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들도 개방의 흐름를 쫓아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최신 인터넷을 주도하고 있는 SNS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서 살펴는 것으로 소셜네트워크 SNS - 개념, 탄생배경, 트위터 / 페이스북 성공전략에 관한 것을 알아보고자 한다.Ⅱ. 본 론1. SNS 정의와 기능 및 종류1) SNS 정의와 기능SNS는 말 그대로 사회적 관계 개념을 인터넷 공간으로 가져온 것을 의미한다. 즉,

  • [식음료] 한식세계화
  •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마케팅미 서부 한식세계화 추진위원회는 ‘옐프닷컴(yelp.com)’과 같은 한식소개 전용 영문 웹사이트를 협회가 직접 제작하는 안을 추진 중에 있으며, 현재 30% 정도 사업이 진척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움직임은 최근 들어 한식당의 성공사례를 보면 유튜브, 옐프닷컴을 비롯한 웹사이트, 그리고 페이스북, 트위터 등 이른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NS)’를 통한 홍보활동이 비즈니스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어 ‘한식 세계화

  • [여론과대중매체] 미디어와 정치참여(소셜미디어 대안을 중심으로)
  • 소셜미디어 그리고 한계 우선 앞서도 언급했지만 여기서도 짚고 넘어 갈 것은 광우병이나 G20에 대한 찬반의견은 본 발제문에서 중요하지 않다는 점이다. 정치참여라는 측면에서 G20에 대해 정부의 일방적 입장만을 전달해 정치참여의 폭을 좁게 만드는 행위에 대해서 비판 하는 것이지 광우병이 G20 자체의 내용에 대해서는 논의의 대상 외로 한다. G20을 통해 소셜 미디어에 대해 알 수 있는 사실은 이번에도 소셜 미디어가 주류 미디어가 하지 못한 대

  • SNS비교(Facebook, Myspace, 싸이월드),다나와 사례분석
  • SNS (Social Network Service, SNS) 란?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며, 참가자가 서로에게 친구를 소개하여, 친구관계를 넓힐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사이트이다.오늘날 대부분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웹 기반의 서비스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이외에도 전자 우편이나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끼리 서로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서로 의사소통하거나

  • [행정정보체제론] 공공부분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도입을 위한 미래적 시민참여 방안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공공부분, 시민참여 Ⅰ. 서 론이제 인터넷은 개인이 삶을 영유하는데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고, 국내의 많은 젊은이들을 포함한 시민들은 인터넷에 접속함과 동시에 여러 주변 지인들과 대화를 하고 관계를 형성해 나간다. 그리고 이제는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같은 개인용 통신 기기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인해 온라인 세상에서의 SNS(Social Network Service) 시스템 구축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2010년 한 해 스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