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성공 및 실패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 SNS를 이용한 성공사례
◎ 실패사례
◎ SNS를 활용한 기업의 성공전략
◎ 결론

본문내용
◎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온라인상에서 불특정 타인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서비스. 이용자들은 SNS를 통해 인맥을 새롭게 쌓거나, 기존 인맥과의 관계를 강화시킨다. 세계화가 점점 진행됨에 따라 SNS로 다른 지역의 사람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점차 영향력이 커지면서 사회가 가진 네트워크 중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미국의 트위터,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한국의 싸이월드, 미투데이 같은 1인 미디어와 정보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다. 현재 많은 사람이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을 하거나 정보를 공유 · 검색하는 데 SNS를 일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SNS는 이외에도 전자우편이나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로 사용자끼리 서로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연예인은 팬들과 소통하는 수단으로, 각 나라의 대통령도 국민들과 소통하는 수단으로 SNS를 이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동향
IT, 인터넷, 모바일, SNS 등은 일시적 기술적 변화가 아닌 사회문화, 인간관계, 개인 심리에 이르는 인간의 삶 전체 영역에서 근본적 변화를 가져올 기술적 혁신이다. 과거 데스크톱 앞에서만 서로 연결될 수 있었던 사람들은 이제 다양한 모바일 기기(아이폰, 갤럭시S, 아이패드 등)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전 세계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고, 필요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송수신할 수 있으며, 위치정보 등을 통해 사람뿐만 아니라 사물에도 연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
IT, 인터넷, 모바일, SNS 등으로 인해 고객은 과거 정보 수신자에서 벗어나 쌍방향 의사소통을 주도하고 있으며, 수동적인 관계에서 능동적인 관계를 원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대변되는 SNS는 과거에도 존재했던 서비스이다. 단지 과거에 비해 관계형성 기능이 폐쇄형에서 오픈형으로 바뀌고 어렵던 절차가 간소화된 것뿐이다. 여기에 아이폰, 갤럭시S와 같은 스마트기기로 인해 이동중에도 손쉽게 웹에 접속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기업이 살아남는 길은 자신만의 콘텐츠(기술력), 영업력, 자본 등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또한 자신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있어도 홍보와 마케팅이 뒤따르지 않으면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판매하지 못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SNS 기능, 분류, sns 현황 동향, sns 기업에 미친영향, sns 사례, sns 장점 단점, sns 발전방향, 소셜커머스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ocial Network Service SNS 개념, 기능, 확산과 미치는 영향, 사용사례, 장점 / 단점, SNS 활용한 마케팅, 기업전략 사례 및 효과 분석목차 Ⅰ. 서론 - SNS 개념, 유형, 기능, 특징 소개1. SNS의 정의 1) SNS(Social Network Service)란?2) SNS의 주요 기능 2. SNS의 확산과 영향력 증대 1) 그래프로 보는 세계 SNS의 히스토리2) 이용자의 지속적인 증대 3) 전 세계적인 확산4) 주요 SNS의 가입자 수 폭증3. SNS 주요 동향1) 신규 광고 채널로 부상 2) 플랫폼

  • [미디어 마케팅] 소셜마케팅에 대한 고찰
  • Ⅰ. 서 론 1. 연구 목적 2. 연구 방법 Ⅱ. 소셜 미디어의 개요1. 소셜미디어의 특성 2. 소셜 네트워크 : 집단성의 힘3. 소셜미디어의 종류 4. 전통적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 비교 Ⅲ. 소셜미디어를 통한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 1. 웹2.0 시대의 비즈니스2. 소비자 중심으로의 전환3. 소셜 커머스의 성장 4.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필요성 Ⅳ.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 Ⅵ. 결 론 1. 소설미디어의 비즈니스 기회와 도전 2. 소셜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집단지성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미2우리 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현된 대표적 사례를 골라 그 사례에서 집단지성이 어떤 식으로 구성되고 발현되었는지 분석해 보시오. (30점 만점)목차서론본론1. 집단지성의 유래와 정의2. 웹 2. 0과 집단지성3.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집단지성4, 집단지성 사례연구의 개요5. 기업의 집단지성의 활용 사례1) 델(DeLL)2) 삼성전자3) 레고(Lego)4) 구글5) 픽사6) 애플6, 기업의 집단지성 활용사례가 주는 시사점과 도입방안7,

  • [다문화 의사소통]동양 기업의 미국 진출 실패 요인에 대한 문화적, 의사소통적 접근
  • 소셜 네트워크로 엮여 있다고 보고 여기서 좀 더 펼쳐나가는 방식으로 조직되었다. 싸이처럼 작은 섬들이 아니라, 무수하게 많은 원들이 있고, 이것들이 교집합을 이루는 형태” http://madeinfinger.tistory.com/833라고 정의했다. 이것은 곧 페이스북이 지극히 개체 중심의 SNS라고 볼 수 있음을 말해준다. 3) 페이스북의 성공 요인페이스북은 다른 이들과의 관계보다도 우선 자신을 알리는 데에 중점을 둔다. 자신의 친구목록, 주요관심사, 학교, 전공 등의 정보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정보공유, 인맥 만들기까지 한번에 해결해 주는 ‘싸이월드 클럽’, ‘백보드차트’ 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낸 ‘싸이월드 BGM, 온라인 사회참여 문화를 선도하는 ’사이좋은 세상‘, 앞서가는 모바일 컨버전스 서비스인 ’모바일 싸이월드‘ 등 네티즌 요구에 맞춘 감각적이고 신선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최강자로 거듭나고 있다.앱스토어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총 일촌 건수가 10억 건을 돌파하는 등 변함없는 인기를 끌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