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의 다양한 정신병리 유형 중 하나를 선정하여 주변사례를 찾고 교사가 지원할 수 있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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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기에 나타나는 다양한 정신병리 유형 중 반응성애착장애를 선정하여 주변사례를 찾고 교사가 지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서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기의 정신건강 문제
1) 영아기의 정신건강문제
2) 유아기의 정신건강 문제
2. 영유아기 정신병리 사례(반응성애착장애)
1) 반응성애착장애의 정의
2)반응성애착장애의 원인
3) 반응성애착장애의 증상
3. 교사가 지원할 수 있는 방법(반응성애착장애 지원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l
본문내용
영유아기에 나타나는 다양한 정신병리 유형 중 하나를 선정하여 주변사례를 찾고 교사가 지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영유아기에는 다양한 유형의 정신병리가 나타난다. 정신병리란 비정상적인 인격기능이며, 이것은 행동, 사고, 의식의 면에서 볼 때 쉽게 눈에 띄는 인간행동의 장애를 인식하는 것에서부터 인간의 전체적인 반응 양상 즉, 인격의 변화를 감지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정신기능의 여러 영역인 지능, 지각, 사고, 기억, 의식, 정동, 성격 등에서 병리학적 현상이 진행되는 정신질환을 말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기에 나타나는 다양한 정신병리 유형 중 하나를 선정하여 주변사례를 찾고 교사가 지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김이영 저, 정신건강론, 양성원, 2016
이 숙, 이현정 저,반응성 애착장애유아에 대한 부모놀이치료 효과,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 2006
설진화 저, 정신건강론, 양성원, 2016
이숙재, 김경란, 이방실 외 1명 저, 영유아 발달과 교육, 창지사, 2016
유수현, 천덕희, 이효순 외 2명 저, 정신건강론, 양서원, 2014
유효순, 원혜경, 김정희 외 1명 저, 영유아발달, 창지사,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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