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광고의 역사와 시대별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러한 광고를 통한 이미지 제고 전략은 동시대에 전파를 탄 018 한솔PCS의 “사랑은 움직이는 거야.”라는 공격적 카피와 좋은 대조를 이룬다.
2004년 1월 번호이동성제도의 도입과 함께 이동통신시장에서의 SK텔레콤이 가졌던 헤게모니가 사라질 가능성이 생기자 SK텔레콤의 광고도 가입자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변하게 된다. 번호 로열티 현상이 사라짐으로 인해 장석권, 한양대 경영학과 교수, ‘010쓰는 사람 벌써 1000만명’, 중앙일보, 2005.5.6.
011 번호를 유지한 채 타 이동통신사로의 이동이 가능해지자, 이런 경우의 소비자들을 겨냥하여 만든 광고가 등장하게 된다. 이 광고의 한 예로는 011번호를 가진 한 친구가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할인혜택을 받지 못하는 상황을 연출하며 무늬만 011이라는 핀잔을 주는 장면이 등장한다. 기존의 SK텔레콤 광고와는 다르게 매우 공격적으로 변화한 것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SK텔레콤은 “스피드 011”에서 “SK텔레콤을 쓴다는 것”으로 광고의 메인카피를 바꾸는 등 번호이동성제도 시행 이후 SK텔레콤의 광고는 기존의 간접적이고 이미지 메이킹 위주의 광고에서 직접적이고 공격적인 광고로의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불리한 시장여건이 조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번호이동성제도의 최대 피해사로 예견되었던 SK텔레콤은 2005년 4월말 현재 1059만명의 010번호 신규가입자 중 439만명을 고객을 확보 ‘010쓰는 사람 벌써 1000만명’, 중앙일보, 2005.5.6.
함으로써 선방할 수 있었던 것은 이와 같이 발빠른 광고 내용의 변화가 기여한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이동통신시장에서 발 빠른 광고를 통해 신규 서비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선점한 것은 우리나라의 이동통신서비스의 선구자라는 이미지와 더불어,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 통신사에 비해 항상 앞서나간다는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크게 기여한다고 할 수 있다.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의 일종인 ‘네이트’에 관한 광고를 ‘n016'이나 'EZ'대한 광고보다 빈번하게 접할 수 있는 것이나, 빠른 광고를 통하여 ’June'서비스를 KTF의 ‘Fimm'서비스보다 먼저 소비자들에게 알린 것 등은 SK텔레콤이 비록 비슷한 서비스를 비슷한 시기에 선보이더라도 소비자들에게 다른 이동통신사의 서비스들이 마치 SK텔레콤을 뒤따라가는 듯한 인상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동통신업계 SKT, KT, LG U+,통신시장분석사례,kt혁신경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Ⅱ. 거시환경 분석1. Natural Environment2. Technological Environment3. Economic Environment4. Demographic Environment5. Cultural Environment6. Political EnvironmentⅢ. 미시환경 분석1. Company2. Cumtomer3. Competitiors4. Publics5. Marketing IntermediariesⅣ. 문제정의 및 연구방향 설정Ⅴ. KT의 4P & SWOT 분석1. KT의 4P2. KT의 SWOT 분석3. LG U+의 SWOT 분석Ⅵ. S-T-P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Ⅶ. 새로운 4P전략Ⅷ. 결론Ⅸ. 참고문헌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현재 이동통신업계는 SKT, KT, LG

  • KT의 40~50대 대상 마케팅 전략
  • 전략 44Ⅷ. 결론∙∙∙∙ 52Ⅸ. 참고문헌 53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현재 이동통신업계는 SKT,

  • [경영학원론] 카페베네 내, 외부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
  • , 가장 깨끗한 커피 드세요」한경닷컴 뉴스기사http://blog.naver.com/coolboe/801060694931. 까페베네 선정 동기2. 기업소개(1) 카페베네 소개(2) 까페베네 연혁3. 비전과 목표의 설정(1)사업영역의 작성(2)경영이념과 경쟁 관계의 집약(3) 사업구조와 기능평가(4) 핵심사업 파악(5) 주요 경영목표4. 외부환경의 분석1) 거시환경 분석2) 마이클 포터의 산업환경 분석5. 내부환경분석1) 핵심 역량 2) 경영자원과 조직 능력6. SWOT 분석7. 4P8. 전략의 전개9. 출처

  • 국내 TV 광고 - 21세기 국내 TV광고의 트렌드 분석
  • 시대별 변화(1) PCS 사업권 전쟁(2) 상용 서비스의 실시(3) 2000년대 구조조정(4)시장 점유율 고착화와 3G 서비스 도입 후의 차별화 정책2. 식품 광고의 분석과 사례(1) 식품광고의 정의와 특성① 정의와 역할② 특성(2) 식생활 트렌드의 변화와 사례① 인스턴트 식품시장의 급격한 성장② 식습관의 서구화③ 양 중심에서 질, 건강중심으로의 식습관의 변화(3) 식품광고의 표현전략① 시즐효과(Sizzle Effect)② 시범형③ 실증형④ 라이프스타일⑤ 비교

  • 글로벌히스토리 모바일마케팅 뮤지엄마케팅 디즈니성공요인 문화컨텐츠
  • 광고를 통한 접촉⑤ 안전도⑥ 청결     ⑦ 장애인을 위한 배려(2) 디즈니 성공요인분석1) 타의 추종을하는 고객 서비스2) 창조적인 조직문화와 직원교육훈련3) 강력한 제휴관계 및 지원(1) 문화적 차이를 고려한 운영개선  (2) 광고, 홍보 전략의 변화(3) 재무구조의 조정2. 유로디즈니 실패에 대한 해결방안 3. 디즈니의 현 문제점 및 해결방안(1) 지나친 다각화다각화 정도를 축소하고 핵심사업에만 기업역량을 집중시키는 재집중화 전략을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