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광고의 역사와 시대별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러한 광고를 통한 이미지 제고 전략은 동시대에 전파를 탄 018 한솔PCS의 “사랑은 움직이는 거야.”라는 공격적 카피와 좋은 대조를 이룬다.
2004년 1월 번호이동성제도의 도입과 함께 이동통신시장에서의 SK텔레콤이 가졌던 헤게모니가 사라질 가능성이 생기자 SK텔레콤의 광고도 가입자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변하게 된다. 번호 로열티 현상이 사라짐으로 인해 장석권, 한양대 경영학과 교수, ‘010쓰는 사람 벌써 1000만명’, 중앙일보, 2005.5.6.
011 번호를 유지한 채 타 이동통신사로의 이동이 가능해지자, 이런 경우의 소비자들을 겨냥하여 만든 광고가 등장하게 된다. 이 광고의 한 예로는 011번호를 가진 한 친구가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할인혜택을 받지 못하는 상황을 연출하며 무늬만 011이라는 핀잔을 주는 장면이 등장한다. 기존의 SK텔레콤 광고와는 다르게 매우 공격적으로 변화한 것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SK텔레콤은 “스피드 011”에서 “SK텔레콤을 쓴다는 것”으로 광고의 메인카피를 바꾸는 등 번호이동성제도 시행 이후 SK텔레콤의 광고는 기존의 간접적이고 이미지 메이킹 위주의 광고에서 직접적이고 공격적인 광고로의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불리한 시장여건이 조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번호이동성제도의 최대 피해사로 예견되었던 SK텔레콤은 2005년 4월말 현재 1059만명의 010번호 신규가입자 중 439만명을 고객을 확보 ‘010쓰는 사람 벌써 1000만명’, 중앙일보, 2005.5.6.
함으로써 선방할 수 있었던 것은 이와 같이 발빠른 광고 내용의 변화가 기여한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이동통신시장에서 발 빠른 광고를 통해 신규 서비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선점한 것은 우리나라의 이동통신서비스의 선구자라는 이미지와 더불어,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 통신사에 비해 항상 앞서나간다는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크게 기여한다고 할 수 있다.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의 일종인 ‘네이트’에 관한 광고를 ‘n016'이나 'EZ'대한 광고보다 빈번하게 접할 수 있는 것이나, 빠른 광고를 통하여 ’June'서비스를 KTF의 ‘Fimm'서비스보다 먼저 소비자들에게 알린 것 등은 SK텔레콤이 비록 비슷한 서비스를 비슷한 시기에 선보이더라도 소비자들에게 다른 이동통신사의 서비스들이 마치 SK텔레콤을 뒤따라가는 듯한 인상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연간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 [자폐증, 자폐아] 자폐(자폐증, 자폐성아동, 자폐아)의 개념과 특징 및 치료방법 분석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