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나는 이 책에 대해서 아이들에게 물었다. 이 책 읽고 느낀 점이 어땠니? 하지만 중학생은 중학생인가 보다. 애들은 별 느낀점 이라는 게 없었다. 다만 재미있었다고만 답할 뿐이었다.
나는 이 책에 대해서 논하기 전에 앞서 이렇게 유명한 책이 일본 사람이 만들고 일본선생님이 겪은 일화라는 것에 좀 안타까웠다. 우리나라 선생님도 이런 경우처럼 기억에 남는 학생이 있을 텐데 이런 책이 차라리 우리나라에서 만들어 졌다면 더 좋았을 텐데...
이름이 데쓰조, 고다니 선생님...등 이름부터가 좀 낯설었다. 그리고 이름이 낯설다 보니깐 읽는데에 등장인물이 좀 햇갈리는 경향이 좀 있었다.
등장인물에 대해서 논하여 보면
데스조-주인공이며, 파리박사라고 불리며 조용하고 말이 없는 인물이다.
고다니 선생님 - 풀 네임은 고다니 후미. 대학을 갓 졸업한 신임 여교사. 기혼이다.
말을 안 듣는 데쓰조 덕에 많이 울기도 하지만 데쓰조를 파리박사로 만들어 준다.
데쓰조의 할아버지 - 손자인 데쓰조와 함께 살고 있다. 조선인 친구가 있다.
아다치 선생님 - 학교에서는 말을 직선적으로 하고 품행이 단정치 못한 괴짜 선생님.
쓰레기 처리장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아이들에게 마음으로 다가가는 선생님.
기치 - [인물은 아닌데 사건을 좀 만드는 개] 데쓰조가 기르는 개
내가 생각나는 인물은 이 사람들인데 각각의 특성이 있는 것 같다.
사람마다 성격이 다 다르고 행동방식이나 모든 방식이 다른것 처럼 이 또한 모든 주인공들은 각각의 특성이 있는 것 같다는 것을 느꼈다.
본격적으로 이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이렇다.
H 공업지대 안에 위치한 히메마쓰 초등학교는 근처에 쓰레기처리장이 있어 환경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또한 대개의 학교 선생님들은 지저분하고 말썽 많은 쓰레기처리장 아이들에게 곱지 않은 시각을 가지고 있다. 대학을 갓 졸업한 신임 여교사 고다니 선생님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바른행동교육활동, 인성교육활동, 독서교육활동, 레크리에이션댄스교육활동, 모둠교육활동, 발명교육활동, 소규모학교 특기적성교육활동
  • 읽고 보고 듣고 말하고 쓰는 활동 실천ㆍ실습활동, 음악활동, 역할놀이, 연극활동, 그리기, 만들기, 미니 북이나 영역별 모둠신문 만들기, 놀이활동, 퀴즈 등을 통합하며, 우리 교육청의 인성교육 시책을 분석한 후 학부모 및 학생들이 요구하는 덕목을 조사하여 활용하였다.나. 한 단원에 1차시와 3차시는 인지 중심으로 진행하였으며 2차시와 4차시는 정의․행동 중심으로 운영하여 체험을 통한 실천의식을 기르도록 함.다. ‘따뜻한 이야기’ 를 통한

  • 사회복지실천모음0
  • 를 이룩하자. 7587. 아동양육시설의 좋은 자원을 지역사회자원으로 활용하자. 7688. 아파트 문화바꾸기를 위한 작은 실천 7789.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선물나누기 77책을 읽고 난후에 그 책에서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뭔가를 깊이 생각하고 내가 책의 주인공일 때 어떤 자세로 처신할 것인가를 생각하면서 음미한다면 훨씬 좋은 결과 가 나올 것이다. 즉 책을 읽고 난 후에 그 책에서 느낀 소감을 적는 것을 독후감이라고 할 수 있다.

  • 법정스님 숨결 독후감
  • 좋아요. 엄하면서도 글 속에는 사랑도 느껴지구요. 여러분이 믿지 않으시겠지만 저는 스님과 독대를 한 적도 있습니다. 설령 그분이 법정스님이 아니라고 해도 저는 마로니에 공원에서 만났던 스님을 법정스님이라고 스승님이라 부르며 살아가겠습니다. 감히 제자 가 어찌 스승의 글을 논하겠습니까? 그냥 제가 읽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독후감으로 인정해주십시오 선생님의 관용을 바라며 . 사랑합니다.^^ 메모해둔 글 하나 올립니다.지금껏 보고

  • [독서감상문지도] 독서감상문과 독서감상문 지도
  • 읽고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적은 글2. 소설의 주제와 독후감의 주제는 일치해야3. 독후감 제목은 반드시 써야4. 독서감상문도 처음부분, 가운데 부분, 마무리부분 등 3 단계로 나타내야Ⅷ. 독서 감상문 쓰기 지도 방안1. 독서감상문 쓰기는 모든 공부의 기초가 된다는 사실을 주지2. 독서감상문 쓰기 과제 제출3. 독서감상문 평가는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4. 글 다듬는 공부는 이렇게5. 독서감상문의 형식에 대하여6. 제목 쓰기 공부

  • 사회복지실습일지
  • 를 아주 잘 이끌어 가는 것 같았다. 그래서 어쩌면 가정에서의 부모님보다도 아동들을 잘 돌보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마저 들게 했다. 특히 많은 서비스전달 중에서도 학습부분이 아주 뛰어나게 잘 되어지고 있었다. 매달 문제집을 2권 선정해 매일 정해진 분량의 문제집을 풀고 잘 풀지 못하는 문제는 선생님께서 세심하게 설명해 주시는 것은 어쩌면 보호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학습부분인데 보호자들이 가장 기쁘고 만족함으로 센타에 발을 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