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여름방학 독후감 쓰기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학생 여름방학 독후감 쓰기 과제
목 차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마시멜로
리스마스 선물
큰 바위 얼굴
토끼전
토토의 눈물
패션의 여왕 코코샤넬
하늘 길
홍길동전
황금 붓의 소녀
작은 씨앗을 심는 사람들
거꾸로 가는 기차
작가가 되고 싶어!
삼국지(三國志)
까칠한 재석이가 열 받았다
터널
소나기
멈추지 않는 도전
햄릿
땅꼬마 아빠와 다섯 천사들
어린 왕자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나는 아버지의 좌천으로 서울의 명문 초등학교에서 Y읍의 초라한 곳으로 전학하게 된다. 그곳에서, 급장인 엄석대가 담임선생의 두터운 신임과 아이들의 절대적인 복종을 받으며 군림하고 있는 현실에 대해 저항해 보지만, 엄석대는 나보다 월등한 학업 성적과 무소불위의 권력을 지니고 있는 터라서 달리 대항해 볼 방도를 찾지 못한다. 나는 엄석대의 폭력, 위압, 비행을 담임에게 고발하지만 시기와 질투로 인식되어 배척받고 소외당한다. 결국, 엄석대에게 굴복하고 동조하며 그의 시혜를 받게 되는데, 나는 엄석대가 나에게 부여해준 특별한 대우와 거기에서 느껴지는 권력의 단맛에 흠뻑 취하게 된다. 그러던 중, 민주적 의식의 새 담임의 개혁 의지로 엄석대 체제는 몰락하게 되고, 나는 얼굴을 싹 바꾸어 엄석대를 내동댕이치는 반 아이들에게 오기를 느끼게 된다. 학급은 새로운 체제의 환경에 시행착오를 겪으며 허우적거리지만 점차 용기를 얻고 민주적 질서를 회복한다.
그 후 사회인으로 성장한 나는 부조리한 현실에서 힘겹게 살아가며 엄석대에 대한 일종의 향수마저 느낀다. 그러던 중에 피서길 에서 수갑을 차고 경찰에 붙들려가는 엄석대와 마주친다. 그날 밤, 나는 우울함을 느끼며 홀로 술을 마신다.
마시멜로
실망하지 말자. 끊임없이 결심하는 삶이 결심조차 하지 않는 삶보다는 희망이 있다. 결심과 실천은 전혀 다른 차원이다. 결심을 한다면 실천을 하도록 노력해라.
옆에서 책을 읽는 친구를 보며 자극 받은 내가 제일 먼저 읽은 책이 마시멜로 책이다. 포근한 겉표지가 날 유혹했고, 마시멜로라는 달콤함이 내 손을 끌고 갔다. 마시멜로하면 달콤한 솜사탕과 행복감만 떠올랐는데 나의 그런 편견을 버리게 해준, 그리고 마시멜로에게 뜻깊고 큰 의미를 부여해준 책이 마시멜로 이야기이다.
조나단은 아주 특별한 실험을 했다. 4살 정도의 600명의 어린이들이 아무도 없는 각각 다른 방에 배치되어 마시멜로 과자를 먹지 않고 15분을 버티는 실험이었다. 먹지 않고 참는다면 그에 대한 상은 또 하나의 마시멜로였다. 한창 과자를 먹고 싶은 충동과 마음이 많은 어린이들이였기 때문에 그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하지만 그 위기를 넘겨 냈는지가 아주 큰 차이를 만들었다. 10년 후에 그 실험에 참여한 200명을 조사한 결과 15분을 참았던 아이들이 그렇지 못한 아이들보다 학업성적이 뛰어나고, 친구들과도 훨씬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겨우 15분이었지만 눈앞의 마시멜로를 먹으면서 만족해하는 어린이들보다 한순간의 유혹을 참고 기다렸던 아이들이 성공적으로 성장하고 있었다는 결론이 내려졌다. 조나단은 어떤 일을 하기 전에 15분 동안의 마시멜로이야기를 떠올리면서 신중하게 참으며 결정하고 투자했다. 그 결과 40대에 크게 성공한 사람으로 다른 이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게 되었다. 그리고 조나단은 운전사 찰리에게 많은 이야기를 해준다. 중요한 것은 눈앞에 펼쳐진 작은 만족과 유혹을 참고 견디면 언젠가 그 보상이 반드시 돌아온다는 굳건한 믿음을 갖는 것이라고. 반드시 성공의 결실이 돌아온다는 믿음을 가진 사람만이 지금 당장의 작은 만족을 큰 성공으로 만들어 갈 줄 아는 것이라고 말이다.
내가 그 실험에 참여했었다면 마시멜로를 먹어버렸을까 하는 걱정이 많이 되었다. 요즘 먹을 것 앞에서 한없이 무너지는 나를 생각하니 참 씁쓸했다. 하지만 난 담임선생님과 이 책에서처럼 나 자신을 믿기로 하였다. 그것이 다른 사람을 믿는 것보다 큰 원동력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분명히 먹지 않았을 것이다. 그다음에 올 마시멜로를 생각하며 말이다. 앞으로는 마시멜로 이야기를 생각하면서 순간의 기분에 따라 행동하지 말고 좀 더 신중하게 생각하면서 이 세상에 주어진 삶의 향락이 아닌 내일의 참 소망과 천국의 소망을 바라보면서 순간순간의 시간을 잘 활용하면서 살아갈 것이다. 지금은 내가 찰 리가 되어 마시멜로에 대해 배우고 있지만 머지않아 조나단이 되어 다른 사람에게 좋은 말들을 전해줄 수 있는 그런 때가 올 수 있게 열심히 심신단련 해야겠다. 성공은 나의 과거나 현재에 좌우되는 것이 아니다. 내일의 성공은 오늘 어떤 준비를 하느냐에 달려있다. 이 말을 항상 생각하며 공부할 것이다. 과학고에 와서 막연하게 멍하니 있지 말고, 그리고 뜻 깊은 하루를 보내지 못했다고 후회만 하지 말고 오늘을 만회할 내일을 생각하면서 기뻐해야 겠다. 내일을 위해 살고 장기적인 안목을 생각하며 공부하면 지금의 내 걱정거리가 먼 훗날 즐거움으로 바꿔있지 않을까?
리스마스 선물
이 책은 누구나 한 번씩은 다 읽어 봤을 것이다. 이 책은 오 헨리가 지었다. 이 책을 읽게 된 동기는 세계 우수단편모음이라는 책을 사서 읽었다. 이 책을 읽었기는 읽었는데 읽을 때 마다 이 책은 재미있다. 나는 이 책에 나오는 델러와 짐의 자기의 희생을 정말 따뜻하다고 생각 한다. 크리스마스 캐럴이 울리고 있는 크리스마스 계절이다. 델러는 1달러 87센트 밖에 없다. 그래서 그녀는 한 숨을 쉰다. 왜냐면 그녀가 사랑하는 그녀의 남편에게 줄 크리스마스 선물 주지 못할 것 같다고 생각 하고 있는 것이다. 그녀의 남편 짐도 그것에 대한 한숨을 쉬고 있다. 델러는 가발가게에 가서 그녀의 머리를 보여 주며 머리카락을 팔았다. 20달러를 받았다. 그녀의 머리를 잘랐는 표를 보여 주기 싫었다. 그래서 그녀는 두건으로 머리를 덮었다. 그녀는 그리고 시계방에 가서 그녀의 남편 짐의 시계를 생각 하면서 시계줄을 샀다. 한 편 그녀의 남편 짐을 그 시계를 팔고, 그녀의 머리와 어울리는 갈색의 삔 1쌍을 샀다. 크리스마스 이브 저녘 그녀는 밥을 해 놓고, 짐을 기다렸다. 짐은 집에 와서 그녀의 머리에 눈길이 많이 갔다. 짐은 밥을 먹고 델러와 짐은 모닷불 앞에 같이 앉았다. 델러는 그녀가 산 짐의 시계줄을 보여 줬다. 그리고 짐은 그가 산 삔을 델러에게 보여 주었다. 둘은 놀랬다. 왜냐하면 델러와 짐이 제일 아끼는 것이 델러의 머리 카락과 시계였다. 하지만 그들은 자기가 희생 하고 그들이 사랑 하는 사람이 더 좋아 지도록 희생을 한 것이다. 정말 읽고 또 읽어도 이 부분은 감동적이다. 그들은 ‘동방 박사’인 것 같다. 두 젊은이는 자신들의 가장 값진 것을 희생해서 서로에게 필요하지 않는 선물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 두사람은 그 어떤 선물 보다 가장 휼륭한 선물을 했다. 그들은 서로에게 사랑을 주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심리학] 자성예언
  • 독후감 쓰기를 지도하여 독서의 습관화와 심력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다음과 같이 기록하여 제출하도록 하였다.< 표 - 15 > 독서록 기록양식 ( 예시 ) 권 차18읽은책헬렌켈러지은이송원희읽은기간4.20-23성명유혜림인상깊은 내 용불쌍한 사람을 돕기 위해 무대에 서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강연으로 구제할 수 있다면 나는 구경거리라도 만족합니다.자기 몸을 아끼지 않고 남을 도와준다. 줄거리헬렌켈러가 태어났을 때는 너무 예쁘고 목

  • [부모교육] 조기교육, 영재교육
  • 방학중 다음 학기 내용을 미리 가르치거나 무작정 이 학원 저 학원 기웃거리게 하기보다 학기 중에는 하기 어려운 탐구활동에 심취할 수 있는 기회를 주자. (4) 러시아 러시아의 영재교육은 수학, 과학, 정치, 철학, 음악, 무용, 체조 및 스포츠 등 다양하다. 그러나1950년대 말엽까지만 해도 발레나 오페라 등의 예술 분야를 제외하고는 영재교육은 러시아에서 이념적으로 거부되어 왔다. 그러나 1950년대 후반 스푸트니크호 발사를 전후하여 소련은 서방

  • 1년 생활지도 계획 세우기 -바람직한 이성교제를 주제로
  • 하는 수업은 사절!▶ 수업내용보다 교사의 마음준비가 더 중요하다.Ⅶ. 참고 자료http://www.kyci.or.kr-청소년 성폭력 예방 프로그램http://www.mest.go.kr-글짓기 관련 자료http://www.yline.re.kr/-인구보건복지협회 사이버 상담실성교육 이론과 실제 (서울대학교 출판부)-이시백 외중학생을 위한 학교 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 울산대 논문 - 정민자, 이채희청소년학 -청소년 이해와 지도- 한상철 저 학지사2006청소년성교육프로그램웍샵자료집(발간)2

  • [사회문제론] 일진회
  • 방학을 보내고 있다.◆자살 시도했던 민석이, 멘토 혜진이와 장기 자랑 = 고등학교 2학년 민석(가명)이의 멘토는 대학교 2학년 박혜진(가명)씨다.현재 활동중인 멘토중 어린 편이지만 혜진씨는 민석이에게는 절대적인 지원자다. 입에 발린 말이나 추상적인 조언은 절대 하지 않는다. 혜진씨가 민석이에게 현실적 조언을 해줄 수 있는 것은 자신 또한 학교폭력을 경험해봤기 때문이다. 혜진씨에게는 중고교 시절 동급생들에게 구타를 당하고 따돌림을

  • [독서교육]도서관 독서교육(독서지도)의 현황, 도서관 어린이(아동) 독서교육(독서지도)의 현황과 도서관 어린이(아동)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내용 및 도서관 어린이(아동) 독서교육(독서지도)에 대한 시사점 분석
  • 독후감상문을 2편 이상 제출하도록 한다. 독서지도 담당은 당해 도서관 사서가 하며, 부득이한 경우 일반 교사나 특수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도록 하고 지도 내용에는 올바른 도서관 이용법, 독서자료 선택법, 독서력 개발, 독서 감상문 작성 및 감상화 그리기, 이야기 및 발표력 훈련, 기타 향토문화교육 및 레크레이션 특별활동이 추천되고 있다.국립중앙도서관의 전국 공공도서관 독서교실 운영지침에 의거하여 어린이 도서관은 여름 독서교실을 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