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블로그(blog)-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뉴미디어의 대표주자인 인터넷의 특징 중의 하나인 익명성으로 인해 온라인상의 채팅과 익명게시판 등이 성행하여, 활발한 토론문화를 조성하기도 하고 사회적으로 해가 될만한 문제점들도 산출되어왔다. 그러한 가운데 또 다른 한편에서는 비록 익명의 다수보다는 적은 수였지만, 실명제 게시판을 이용하여 친목을 도모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분야를 자료의 형태로 홈페이지에 마련하여 많은 이들의 방문을 유도하면서 동시에 개인적인 신상을 덧붙여 자기를 표현하는 사람들도 존재하였다. 게다가 언젠가부터 이러한 사람들의 수가 증가하기 시작하였는데, 인터넷 채팅 사이트들이 사용자들의 표현도구로 아바타를 제공한 사례가 바로 이러한 증가 현상의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 그러나 아바타가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충분한 도구로 자리매김하지는 못하였다. 아바타는 드러내놓고 채팅을 하면서도 자신의 신원은 말로써 감출 수 있고, 신체적인 체형의 한계가 없기 때문에 자신의 이상적인 모습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으며, 어차피 가상공간에 존재하는 캐릭터에 지나지 않기에 실제적일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아바타의 이러한 기술적인 취약점을 보완하고 다양한 기능들을 첨부시켜서 자신을 좀더 쉽지만 자세하게 알릴 수 있는 수단으로 자리 잡은 형태가 바로 블로그이다. 블로그 의 등장으로 인해 자신만의 공간을 인터넷상으로 공개하는 것이 요즘의 유행이 되어버렸다는 것을 요즘 주위 사람들과의 대화 속에서나 개인적인 생활에서 많이 느끼게 되었고, 최근의 언론매체 등에서도 확인할 수가 있었다. 신문기사에서는 '온라인 공간은 더 이상 나만이 만족하는 공간이 아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메라 열풍 그 중심의 DSLR
  • oard/zboard.php?id=freeboard&no=22023http://cafe.naver.com/cossamo/184343http://blog.naver.com/azcdg/120038485113http://books.chosun.com/site/data/htmldir/2008/10/03/2008100300934.htmlhttp://blog.naver.com/scent77cho?Redirect=Log&logNo=100056141888http://blog.naver.com/imtaehoon?Redirect=Log&logNo=110036371946http://www.ebuzz.co.kr/content/buzzview.html?psccid=72688http://blog.empas.com/ho2994/27971233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webservicelink1?workdist=read&id=2005989&uniqueUrl= gmi.ALL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2&aid=0000192170

  • [매스컴] 개인 미니홈페이지의 유행에 대하여
  • 블로그였습니다. 블로그는 예전에 주로 포털사이트들이 앞다퉈 도입하면서 붐이 형성됐으나 `블로그 개념과 유사한 `미니홈피가 국내에서 첫 등장하면서 1인 미디어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블로그는 단순히 글이나 사진을 올릴 수 있지만 미니홈피는 자신의 개성대로 사이트를 꾸밀 수 있는 차이가 있고, 또 모든 개인 미니홈페이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싸이월드의 개인 미니홈페이지 의 경우 싸이월드라는 서비스 홈에 모든 사람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
  • 싸이월드 라는 대표적인 1인 미디어가 제왕의 자리를 차지 했던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들이 정보의 주인이고, 자신들이 만든 정보들을 밖으로 표출하고 싶었던 욕망을 가지고 있던 것이다. 2007년 지금 우리는 1인 미디어라는 매개를 통해 우리가 미디어의 주인이며, 열람자이며, 감시자가 되었다. 그렇다 지금은 1인 미디어 시대이다. 사람들은 블로그, 미니홈피, UCC를 통해서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 한다. 우리 모두는 또 다른

  • [커뮤니케이션] 20대 대학생들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선택에 대한 연구
  • 미니 홈피, 클럽 등에 이용할 수 있다.1-1. 싸이월드 이용현황1999년 8월에 설립된 싸이월드는 2004년 10월 기준 싸이월드 회원이 1000만명을 넘어서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자 3명 중 1명 이상이 싸이월드 이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2007 2월 기준 2000만명을 넘어서서 국민 절반이 싸이월드를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2. 블로그 : 블로그(Blog 혹은 Web log)란 Web(웹)과 Log(로그)를 합친 낱말로, 스스로가 가진 느낌이나 품어오던 생각, 알리고 싶은 견해나 주장 같

  • [매스컴] 온라인커뮤니티의 발전- 싸이월드 사례를 중심으로
  •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이러한 부분을 1촌공개 기능을 통해 획기적으로 개선하였다.미니홈피의 이같은 특징들은 서로 개별적인 것이라기 보다는 상호 연관, 보완하면서 그 장점을 극대화시켰다. 나. 블로그(Web + Log)2003년 블로그(Blog)라는 새로운 개념이 도입되면서 네이버 블로그, 엠파스 블로그, 이글루스 등의 블로그 서비스도 인기를 끌고 있다.블로그란 일반인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일기, 칼럼, 기사 등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