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유행어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1. 광고와 유행어 정의

1-2. 최근 광고 흐름

1-3. 광고와 유행어의 관계 (장 ․ 단점)


Ⅱ. 본론

2-1. 유행어가 광고에 사용된 사례
유행어가 공익광고에 사용된 사례

2-2. 광고에서 유행어가 탄생한 사례

2-3. 시대별 유행어 광고의 사례

Ⅲ. 결론

- 광고와 유행어에 대한 2조의 생각 -

* 참고문헌
본문내용
1-2 최근광고의 흐름

◆ 웃기는 광고
최근의 광고 경향은 '웃기는 광고'로 대표될 수 있다. 이것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화제 거리로 만들어서 '많이 입에 오르내리도록' 하기 위해서다. 제품의 특성을 코믹적인 줄거리로 소개하는 이러한 경향은 광고의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제품 자체에 대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한다.

◆ 시리즈 광고
최근 제작되고 있는 광고들은 하나의 상품을 선전할 때에도, 조금씩 다른 광고를 여러편 제작하여 이어서, 혹은 동시에 표현된다. 같은 회사의 광고를 전체적으로 같은 분위기 속에서 조금씩 다른 구성으로 등장하는 쇼 광고 나 올레 광고, 알리안츠생명 보험광고 등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이 광고들은 2탄, 3탄으로 계속 제작되면서도 동일한 광고 문구를 선전한다. 동일 상품의 홍보에 있어서 이러한 '시리즈'경향은 광고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는 데에 많은 기여를 한다. 또한 여러 편이 제작되는 과정에서 광고의 일회적인 성격에서 탈피하여 많은 내용을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1-3 광고와 유행어의 관계

◆ 광고에 유행어가 들어갔을 경우 생기는 효과 장 ․ 단점
<장점>
광고의 목표는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김으로써 그 제품에 대한 기억률을 높이는 것에 있다.
유행어로 만들어진 광고는 일단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다. 광고에 대한 특성과 이미지를 다양하게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설득시킨다. 광고를 제작 할때 장황하거나 길게 하면 그 내용이 복잡해지고 난해해져서 의미를 쉽게 전달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유행어나 간단명료한 말을 쓰게 되면 쉽게 각인되고 기억하기가 쉽다.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광고를 새롭고 가벼운 느낌으로 느껴지게 하며 친근감을 가지게 한다.

<단점>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도 매출로 이어지지 않을 수 있다. 사람들이 광고에 대해 아무리 말을 많이 해도 실제로 광고의 제품의 매출이 반드시 오르지는 않는다는 의미이다. 잘못하면 오히려 그 유행어를 광고해 주거나 광고의 모델 인지도만 높여주는 최악의 경우도 발생 할 수 있다.
반대로 광고가 너무 유행어를 따라간 결과 광고의 본의도를 살리지 못 할 경우도 있다. 유행어와 수명을 같이 한다는 것이다. 유행어라는게 수명이 그렇게 길지가 않을 뿐더러 유행어를 만든 사람이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켰을 경우 광고도 타격을 받게 된다.

Ⅱ.본 론

참고문헌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 /네이버비디오 - http://video.naver.com/
디오데오 - http://www.diodeo.com 다음tv팟 - http://tvpot.daum.net
다음 블로그 - http://blog.daum.net http://3aok.tistory.com/
네이버뉴스 - http://news.naver.com
블로그 - http://besblog.pe.kr
한겨래 뉴스 - http://h21.hani.co.kr
아시아투데이 - http://www.asiatoday.co.kr
광고불변의 법칙(데이비드 오길비)
어느 광고인의 고백(데이비드 오길비)
세상에서 가장 쉬운 광고책
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
한국의 광고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와 사회에서 바라보는 여성차별
  • 레포트에만 있는 내용입니다.결론현재사회에서 아직도 성차별은 존재한다. 그리고 그것을 얻어내기 위한 노력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여성들은 더 이상 수동적이지 않으며, 적극적으로 능동적으로 자기들의 이득을 얻고 위치를 찾아가야 한다. 누군가가 바꾸어 주지 않으며, 스스로가 공부하고 비판적이되어, 적극적으로 바꾸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지금 에 이르러서는 성차별 법 은 거의 사라졌고, 동화도 역으로 생각하여 들어가는 방식으로

  • 미디어교육 레포트
  • 광고등.(텔레비전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은 따로 레포트를 제출함) 이 소 연구에서는 이 많은 프로그램들을 다루기에는 역부족이다. 때문에 이 연구는 2가지 이유로 인해 광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첫째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의 유행어를 보면 부자되세요 사랑은 언제나 목 마르다 같이 쓰실래요등등 광고의 카피나 그것을 패러디한 것이 대부분임을 볼 수 있다. 광고비평가 마정미씨는 그의 저서 에서

  • [광고학] 광고의 매체별 특징과 시대별 특징 광고의 문제점
  • 광고이야기광고의 매체별 특징과 시대별 특징, 그리고 오늘날 광고의 문제점의 개괄적인 이해** 목차 **Ⅰ.광고의 개념 및 특성1) 광고란? 2) 광고의 정의 3) 광고의 특성 4) 광고의 종류Ⅱ. 광고매체의 종류와 특성1. 텔레비전2. 라디오3. 신문4. 온라인 광고Ⅲ. 광고의 시대별 특징1. 광고의 시대적 환경 및 변천1)1910~45년대 2)1945~60년대3)1970~80년대4)1990년대 이후2. 오늘날 광고의 표현1)기업의 이미지를 파는 광고 2) 표현의 과감해짐―섹스어필

  • [마케팅] 사례를 통해 본 이성적소구 광고기법
  • 광고 문구다. 핀란드인이 자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춤을 추며 외치는 「휘바!」는 「자일리톨+2」가 시장에 정착, 성장기에 들어가면서 제품의 인지도를 더 높이기 위해 전략적으로 삽입한 문구로,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주어 유행어가 되기도 했다. 4. “징글” 을 활용, 이미지의 부각광고업계에서 TV나 라디오 광고를 위해 만들어진 노래를 징글 또는 커머셜송이라고 부른다. 많은 광고들이 징글을 사용하는 이유는 핵심 내용을 리듬에 담아 전

  • [광고기획제작]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에 대해서
  • 광고를 살펴보았다. 주의를 끌고 회상을 하더라도 구매를 유도하지 못하면 효과적인 인쇄 광고가 아니다.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광고물 몇가지를 보여주고 이 레포트를 마칠까 한다광고물 : 롯데칠성 2%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 날 물로 보지마, 물먹었다, 넌 물만 먹고 사니 등 유행어를 만들며 tv 광고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킨 롯데칠성 2%의 캠페인의 인쇄 매체에서는 깔끔한 레이아웃으로 영상 매체의 이미지를 상기시키고 제품을 기억하기 쉽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