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제작]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0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광고 기획단계에서 체크리스트
1) 광고목표
2) 컨셉트 추출
3) 용도설정
4) 경쟁자와 관계
2. 제작단계
1) 전반적인 표현의 효과적인 방법
①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② 제품 사용중인 것을 표현한다.
③ 비주얼과 카피의 조화
④ 비주얼과 카피의 중복을 피해야 한다
2) 효과적인 카피 작성법
① 제품별로 다르게 한다
② 제품과의 관련성(relevance)
③ 독창성(originality)
④ 강한 메시지(impact)
⑤ 읽고싶은 욕구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3) 효과적인 디자인 원칙
4) 인쇄광고 시각화의 방법
5) 사진
6) 심볼 마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이 논제를 풀어가는데 있어서 먼저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의 기준을 정해야 한다. 인쇄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이란 소비자들이 주의를 끌고 회상하기 쉽게 만들어 궁극적으로는 상품판매에 기여해야 효과적인 인쇄광고라는 정의를 내리고 시작하고자 한다.
즉 광고제작 기법의 가장 기초적인 AIDMA 법칙을 기준으로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고자 한다. AIDMA법칙은 이렇다.
1. 주의를 끌어야 한다(Attention)
2. 흥미를 유발하여야 한다(Interest)
3. 욕구를 불러일으켜야 한다(Desire)
4. 기억을 잘 하도록 한다(Memory)
5. 구매를 유도한다(Action)
이러한 내용을 인쇄광고에 적용해서 인쇄의 매카니즘을 잘 살려 만든 광고를 효과적인 인쇄광고라 할 수 있다. 즉 기본 컨셉에 맞게 인쇄 광고에서의 목표를 실현시키기 위해 레이아웃, 색상, 크기 등을 잘 고려하고 잡지,신문 등의 매체 선택 등까지 고려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 자료 좋네요~
- sky8***
(2006.04.29 19:46: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코로나(COVID-19)로 겪게 될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대한항공 인사관리 대한항공 기업분석 대한항공 인사현황 대한항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전환학습이론의 내용을 요약하고 학습경험이 내 삶에 가져온 변화와 기대에 대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