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호도 행렬을 통한 진로 선택 방안 진로 선택 방안 평가 척도 진로 선택 방안 직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졸업 후 진로 선택방향에 따른 분석 및 의사결정과정 §
『선호도 행렬을 통한 진로 선택 방안』
§ 개 요 §
◎ 주제선정이유
◎ 직업군선택
◎ 직업 소개
◎ 평가 척도
◎ 선호도 행렬분석을
통한 직업탐색과정
◎ 평가 및 고찰
◎ 주제선정이유
~ ‘아시다시피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인해 청년실업이 50만명에 육박한 이때에, 미래에 대 한 철저한 준비 없이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겠습니까’ 라는 말이 한때 유행어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이 말을 그저 한낱 유행어로 취부하기에는 요즘 청년실업의 상황은 매우 심각하다.
때문에 저희 조는 이번 기회에 취업후의 진로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갖고자 이러한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조원 각자가 선호하는 직업군을 선정하여 그 직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왜 그러한 직업을 선택하였는가를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 더불어 이러한 직업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이 이 레포트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 직업 선택
~ 세상에 무수히 많은 직업들이 존재하지만 여기서 우리는 극히 일부분만을 다룰 것이다. 우리가 다루는 직업은 우리 조원 각자가 생각하고 있는 직업으로 가장 일반적이며 다른 대부분의 학생들이 생각하고 있는 직업이기도 하다. 특이하고 새로운 직업보다도 우리가 미래의 직업으로 생각하고 있는 직업을 고르는 것이 정보 제공 면에서도 더 낳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요즘 한창 관심 있는 직업인 경찰, 일반 행정 공무원을 비롯하여 우리 경영대학생들이 많이 선택하는 공인회계사, 교사, 그리고 아나운서 이렇게 정하여 보았다.
◎ 직업 소개
1. 공인 회계사
하는 일
- 회계사는 개인이나 기업, 공공시설, 정부출연기관 등의 경영상태, 재무상태, 지급능력 등의 다양한 재무보고와 관련하여 상담을 해주거나 관련 서류를 작성해주는 사람이다.
회계에 관한 용역업무를 계획 및 관리하고, 의뢰인의 위임에 따라 재무회계서류의 작성, 기업의 소득세보고서 작성, 재무회계감사 또는 증명을 하며, 재무 서류의 조정, 재무조사 및 기타 회계사무에 관련된 상담을 한다.
구체적으로 회계사의 업무는 회계감사업무, 회계업무, 세무업무, 경영자문업무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거하나면 끝] 리더십 모음집
  • 선택이 있어야 하고, 그리고 그 선택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다.3. 당신은 조직에서 꼭 필요한 사람인가?잭 웰치는 직원들을 상중하로 나누었다.상위 20%와 중간의 70%, 그리고 하위 10%.하위 10%로 분류되는 사람은 GE를 떠나야 했다.모두들 잭 웰치의 이런 전략을 비난했지만, 그는 멈추지 않았다.하위 10%에 속하는 직원은 회사를 위해서 아무 것도 하는 일이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매해 이런 평가를 통해 끊임없이 하위 10%를 가려내, GE 직

  • [교육제도]과열되고 있는 외고 입시
  • 평가기준 중 하나이며, 인프라의 내용 중에서 전체 R&D 지출, 기초연구 등 20항목을 기준으로 하고 있는 학술 인프라(scientific infrastructure) 항목이 있다. 결국 학술 인프라를 늘려 나가는 것도 국가 경쟁력 지표를 높이는 여러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실질적 차원에서 보면 한국의 경우 지식기반산업이 경제성장율에 미치는 기여율은 1999년 45.6%로서 첨단제조업이 미치는 경제성장률에 대한 기여율 30.3%보다 높게 나타났다(장수영, 2001, 11). 정부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통한 인성교육의 강화 : 올바른 가치관 교육 실시, 기본생활습관과 민주시민의 자질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함.②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 다양한 체험, 봉사, 협동학습을 통해 존중과 배려 등의 가치를 몸으로 함양할 수 있도록 함③창의적 체험활동의 활성화 : 자율, 동아리, 봉사, 진로활동들을 통해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함.④생활지도의 강화 : 학생의 적응과 선택, 그리고 자아실현을 도와야 함.⑤가정과 사회의 연계지도, 건전한 사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통한 합리적 마음의 계발 > 노작교육을 통한 실천적 인간 양성②교육목적 외재설 *교육은 인간의 필요에 의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다.*교육의 수단적 기능에 주목하며, 랭포드, 그린 등이 주장한 위인지학적 관점③교육목적의 기능 *방향 제시 *교육내용의 선정 및 조직의 기준 *교육활동 통제 *교육평가의 기준 *동기유발 기능④교육목표의 명세화: 학습동기, 학습성취, 파지(오래 기억), 일반화(실제 적용), 전이(다른 학습에

  • 청소년 심리 및 행동평가 청소년 평가의 의미와 틀1
  • 평가하여 판단을 하게된다. 2. 평가의 의미, 기능과 유형 2.1 측정, 판단, 그리고 평가 상담자가 상담에서 내담자를 변화시키기 위한 개입방법을 선택하고 실제로 개입하기 전에 내담자에 대해서 알고자 하는 노력을 평가라 할 수 있는데, 이와 유사한 노력들은 측정(measuerment)과 진단(diagnosis)도 포함된다. 그2.1.1 측정과 평가 측정(measuerment)은 사람이나 사건의 특징을 수치로 기술하는 것이다. 측정치란 진단이나 평가를 올바로 하기 위해 필요한 객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