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피아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18 / 2017.04.1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피아제를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피아제이론에 근거한 영유아 수학교육
2. 피아제이론이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
1) 인지발달 수준: 전수학(pre-math)
2) 관습적인 숫자 쓰기 비판
3. 피아제이론이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
1) 유아의 자발적 흥미: 놀이
2) 활동중심: 구체물의 조작
3) 또래 간의 상호작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쓰시오.

Ⅰ. 서론
영유아의 수학교육에 이론적 근거를 제공하는 이론들은 다양하게 있다. 영유아수학교육은 영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하면서 수학의 기초개념들을 학습하도록 돕고,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수학적 과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런 영유아수학교육에 관해서 피아제는 영유아의 능동적 활동을 강조하면서 영유아 스스로 수학적 관계 탐색의 기회 제공이 중요하며, 정답을 찾는 것보다는 추론하는 과정이 더 중요하게 인식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피아제를 선택하여
참고문헌
박정민, 박미경 저, 아동수학교육, 창지사, 2016
이경화, 오연주, 배재현 외 1명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6
배소연, 강민정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6
서소정, 문혁준, 김정희 외 3명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16.
이경민, 이혜경, 이은영 저, 영유아수학교육 학지사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C)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0k
  • 발달상태를 파악할 수 있고 보다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 줄 수 있을까? 이 장에서는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기로 하자.Ⅱ. 본 론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레지오 에밀리아 학교의 설립자인 말라구치는 오늘날 유아 교육에 많은 영향을 미친 듀이의 진보주의 교육 이념, 피아제, 비고츠키의 학습과 발달 이론 등에서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쓰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 – 비고츠키1) 근접발달영역 이론2) 비계 설정 이론2. 비고츠키가 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1) 학습에 의해 발달이 촉진된다. 2)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을 중요시한다. 3) 학습자를 이해할 수 있는 평가4) 언어와 사

  • piaget(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의 이론적 배경을 중심으로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입장과 시사점을 설명하시오
  • 중심으로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입장과 시사점을 설명하시오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piaget(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의 이론적 배경2. piaget(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가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3.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인지적 구성주의는 지식의 형성과정에서 인간의 개별적인 인지적 작용을 가장 주요한 요인으로 보면서, 상대적으로 사회문화적 측면과 역할은 거의 도외시한다. 인지적 구성주의는 주로 Piaget의 발달심리에

  • 보육모델과 보육과정
  • 교육에 적용어린이집에 적용된 과학적 교육법, 어린이의 정신-흡수정신몬테소리(Maria Montessori, 1870~1952) : 이탈리아 최초의 여의사로서 정신지체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정신지체아를 위한 교육방법과 교구를 개발하였고 이를 개발시켜 교육에 적용어린이집에 적용된 과학적 교육법, 어린이의 정신-흡수정신1) 프로그램 소개(1) 이론적 배경 및 교육관① 정신과 육체를 이원적으로 파악② 교육의 목적 : 영유아의 정신발달을 조성③ 교사

  • 영유아 수학교육 이론(피아제,브루너,비고츠키)
  • 피아제에 이론에 의하면, 학습은 지속적인 동화와 조절의 과정이고 불 평형은 동화와 조절의 과정 안에서 새로운 스키마를 구성하는데 필요한 부분으로, 지식이란 수학적으로 이미 정해진 개개인의 발달과정의 틀 안에서 동화와 조절이라는 인지 과정을 통해서 구성이 된다고 보고 있다.2) 영유아 유아교육에 미친 시사점- 유아의 수 개념 발달에 대한 피아제의 이론은 수에 대한 보존 능력, 특히 가역적 사고를 기준으로 한다. 가역적 사고는 특정 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