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비고츠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18 / 2017.04.1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에서 비고츠키를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목차
. 서론
Ⅱ. 본론
1. 비고츠키이론에 근거한 아동수학교육
2. 비고츠키이론이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
1) 사회문화적 맥락
2) 발달수준보다 조금 앞선 내용
3. 비고츠키이론이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
1) 교사의 적극적 역할
2) 또래학습 및 협동학습
3) 언어적 상호작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쓰시오.

Ⅰ. 서론
아동수학교육은 수 이름을 쓰거나 수세기를 하는 것만이 아니라 자료를 분석하고 추론하며 의사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영유아기 수학교육은 일상생활 속에서 호기심을 갖고 끊임없이 질문하고 탐색하면서 맥락적이고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바람직하다. 비고츠키는 유아들은 또래와의 놀이나 교사의 계획된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수학적 이해의 과정을 경험하게 되고, 수학적 지식과 기술을 연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음으로써 수학적인 인지학습이 이루어진다고 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에서 비고츠키를 선택하여
참고문헌
이경화, 오연주, 배재현 외 1명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6
서소정, 문혁준, 김정희 외 3명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16.
박정민, 박미경 저, 아동수학교육, 창지사, 2016
배소연, 강민정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6
이경민, 이혜경, 이은영 저, 영유아수학교육 학지사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피아제)
  •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쓰시오. Ⅰ. 서론영유아의 수학교육에 이론적 근거를 제공하는 이론들은 다양하게 있다. 영유아수학교육은 영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하면서 수학의 기초개념들을 학습하도록 돕고,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수학적 과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런 영유아수학교육에 관해서 피아제는 영유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 수학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명을 선택,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쓰시오
  • -아동수학지도-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해 쓰시오.Ⅰ. 서론영유아 수학교육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유아수학의 정의를 어떻게 내리느냐 하는 문제가 중요하다. 아동 수학은 수를 쓰거나 수세기를 하는 것만이 아닌 자료를 분석하고 추론하며 의사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영유

  • 보육모델과 보육과정
  • 교육에 적용어린이집에 적용된 과학적 교육법, 어린이의 정신-흡수정신몬테소리(Maria Montessori, 1870~1952) : 이탈리아 최초의 여의사로서 정신지체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정신지체아를 위한 교육방법과 교구를 개발하였고 이를 개발시켜 교육에 적용어린이집에 적용된 과학적 교육법, 어린이의 정신-흡수정신1) 프로그램 소개(1) 이론적 배경 및 교육관① 정신과 육체를 이원적으로 파악② 교육의 목적 : 영유아의 정신발달을 조성③ 교사

  • 영유아 수학교육 이론(피아제,브루너,비고츠키)
  • 한 부분으로, 지식이란 수학적으로 이미 정해진 개개인의 발달과정의 틀 안에서 동화와 조절이라는 인지 과정을 통해서 구성이 된다고 보고 있다.2) 영유아 유아교육에 미친 시사점- 유아의 수 개념 발달에 대한 피아제의 이론은 수에 대한 보존 능력, 특히 가역적 사고를 기준으로 한다. 가역적 사고는 특정 변화를 지각하는 동시에 역으로 변화를 상상함으로써 그 변화를 상쇄시킬 수 있는 사고능력이다. 피아제의 이론에서 가역성은 모든 논리와 수

  •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이론
  • 한다. 이중 가장 흥미 있는 증거는 비교언어적인 것으로서, 특정 수 체계는 언어학적 관점에서 볼 때 다른 수 체계에 비하여 더 규칙적이라는 사실이다. 사회 문화적 맥락이 유아의 수학적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예로써 미국 유아의 인지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예로써 미국 유아들은 계속 세기 전략을 흔히 사용하고 있음을 볼 수 있지만 우리나라 유아들은 이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는 보고가 있으며, 행상을 하는 브라질 아동들은 형식적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