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디자인] 홈페이지 색채와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홈페이지 색채
2. 색채와 문화

본론
0. 조사대상
1. 기업색, 다른 분위기 홈페이지
2. 기업색과 다른 홈페이지
[분석과 문화로 읽기]

결론
본문내용
✓ 서론

1. 홈페이지 색채
① 폭넓은 소비 대상 - 우리는 각국의 홈페이지를 아무 제한 없이 드나들 수 있다. 곧, 클 릭만 하면 누구든지 홈페이지의 소비자가 될 수 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은 그 회사의 “potential" 고객인 것이다.
② 빠른 속도 - 홈페이지는 텔레비전이나 라디오, 신문 같은 매체 마케팅과는 다르다. 정해 진 광고 시간이 있는 것도, 광고 공간(지면)이 있는 것도 아니다. 네티즌은 결코 홈페이지 구석구석에 시선을 주지 않는다. 클릭 하는 동시에 눈앞에 보이는 이미지와 색채를 통해 호감의 정도가 결정된다.
③ 민감성 - 한 기업의 마케팅 매체 중 가장 빨리 자주 변하는 것이 홈페이지다. 그만큼 시 대와 기업 이미지에 민감하다. (누구나 네티즌이 되는 순간 빠른 것을 요구하 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는 경험을 갖고 있을 것이다.)
⇰ 특정한 범위가 없는 넓은 소비 대상과 빠른 매체의 특성상 가장 자극적이고 인상적인 색 채 마케팅은 홈페이지의 제일 중요한 요소가 된다.
참고문헌
『하룻밤에 읽는 색의 문화사』 21세기 연구회, 예담, 2004
『색깔 이야기』데이비드 바츨러, 아침이슬, 2002
『색의 유혹』에바 헬러, 예담, 2002
《색채심리와 색채》김형우
『색채심리』 파버비렌, 동국, 1993
『색채심리 마케팅』채수명, 국제,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학]성차별사례_여성유니폼에 관한 여성중심적시각에서의 고찰(A+리포트)
  • 생활」, 형설출판사*서소영. 윤영주,(1996)「또 하나의 굴레, ‘미의 신화’」,여성과 사회 제7호, 한국여성연구회편, 창작과 비평사*성수광,(1997)「의류학 개론」, 교문사*송경인,(1992)「서울 시내 은행 여직원의 유니폼에 관한 연구」,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미술학과 의상디자인 전공 석사학위 논문*심영희,(1997)「직장생활과 성문화 : 사무직 여성들의 일, 성, 외모에 대한 태도」, 한국 여성학 13권2호*제일모직편,(1992) 「회사 이미지 살리고 능력, 매

  • [패션상품유통] 한국디자인 브랜드 사업계획서
  • 디자인의 신세대화, 대중화Mission 전통한국복식의 조형적 특성과 전통적 문양, 색채, 한국적 이미지의 모티브의 디자인이 우리브랜드의 주요 이미지가 된다. 이러한 한국적인 이미지의 대중 브랜드를 경험해 보지 못한 소비자에게, 이러한 한국적 이미지를 내포한 실용적인 상품을 제시함으로 인해서 브랜드 이미지와 더불어 한국적인 정신이 소비자의 생활에 남도록 실용성과 대중성을 지향한다. 우리의 사업은 문화에 관심이 많고 젊은 신세대를 대

  • 국민은행 회사소개, 사업소개
  • 홈페이지 http://www.kbstar.com/국민은행 IR http://irfirst.naver.com/cyberir/kookmin/index.jsp금융감독원 홈페이지 http://www.fss.or.kr/kor/koreanIndex.htmlIMB 뉴스 2001. 11. 23 국민은행 2단계 CRM 프로젝트 완료스탁데일리 2004.11.03 국민은행 자산클린화 시 손익은 악화 주가엔 호재네이버 연합뉴스 2004.11.02 국민은행 자산건전성 개선 방침 긍정적 노컷뉴스 2004.07.27 국내 최대 은행 국민은행, 세계 79위디지털타임스 2004.10.11 국민은행 2대 행장후보로 추천된 네이버

  • [마케팅] 컬러마케팅(Color Marketing)의 정의와 사례및 향후전망
  • 효과적으로 시각 메세지에 반영시키는 것 또한 컬러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법일 것이다. 앞으로 어떠한 트렌드에 편승하여 획일적인 색채들을 이용한 컬러 마케팅이 아닌 폭넓은 소비자들의 개성을 연구하고 그것을 컬러에 접목시키고 그것을 통해 소비자들이 자신을 드러나게 할 수 있는 컬러들을 이용한 마케팅을 통해서 다양한 컬러스펙트럼을 가진 브랜드들이 경쟁력과 개성을 가진 브랜드로 사회 전반에 많이 자리잡을 것이다.

  • [인도지역연구] 힌두교의 영향력과 기독교 선교의 현황에 대한 사례 연구
  • 문화를 통한 복음의 가능성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뷰 주성학 선교사 / 인도선교 4년째“언어가 다르고 문화가 다른 배경을 가지고 있지만 대도시라고 하는 공간과 시간 속에서 이들이 생활한다는 거죠. 그리고 자신의 문화권이 아니기 때문에 누군가로부터 돌봄을 받고 싶어하고 위로 받고 싶어하는 거죠. 저는 이 젊은이들에게 도시로 진출한 엘리트 청년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10년, 20년 후에 이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그들이 인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