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기관의 정의, 특성, 성격을 기술하고 학습자가 생각하는 한국평생교육기관의 문제점과 개선, 발전방향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20 / 2016.12.20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기관의 정의, 특성, 성격을 기술하고 학습자가 생각하는 한국평생교육기관의 문제점과 개선, 발전방향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기관의 정의

2. 평생교육기관의 특성

3. 평생교육기관의 성격

4. 한국평생교육기관의 문제점
1) 프로그램
2) 전문인력
3) 재무관리

5. 한국평생교육기관의 개선 및 발전방향
1) 교육참여 유인체제 구축
2) 평생교육 정보화와 평생학습 상담체제 구축
3) 취약계층을 위한 평생교육의 확충
4)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평생학습의 활성화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교육기관의 양적 확산에 따른 다양한 문제들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평생학습 환경을 점점 경쟁적으로 변화시킴으로써 많은 문제점이 대두되고 있다는 점이다. 최근 평생학습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정부주도·민간주도·학교주도 등 다양한 주체에 의해 평생교육기관이 설립·운영되면서 외적인 차별성은 확보되었지만, 각 기관들이 내적인 프로그램의 차별성을 갖추지 못함으로서 다양한 학습자들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생교육기관의 정의, 특성, 성격을 기술하고 학습자가 생각하는 한국평생교육기관의 문제점과 개선, 발전방향에 대하여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오혁진, 평생교육경영학, 학지사, 2011.
김남선, 평생교육개론, 형설출판사, 2005.
정민승, 성인학습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1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27498***
    (2022.01.01 19:19:31)
회원 추천자료
  • 노인교육과 평생학교
  • 교육의 현황3. 일본 노인교육의 현황Ⅴ. 한국 노인교육의 현황분석 및 문제점1. 노인교육정책 현황2. 노인교육기관 현황3. 노인학습자 현황4. 노인교육 프로그램 현황5. 노인교육 전문인력 현황6. 한국 노인교육의 문제점Ⅵ. 결론: 노인학교 운영 개선을 방안I. 서 론현대사회 특징의 하나는 인구의 고령화이다. 지구촌 여러 나라에서 노인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한국도 예외는 아니다. 경제성장에 따른 생활개선과 의료기술의 발달은 국민의 수명

  • 평생교육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생각한다. 학위취득을 위한 공부가 아닌 여러 계층의 사람들이 자기의 취미와 적성에 맞는 분야를 교육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생교육의 필요성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에 대하여 자세히 논하고자 한다. 1. 평생교육의 정의1965년 12월 유네스코의 성인교육 발전을 위한 국제위원회(International Commi-ttee for the Advancement of Adult Education)에서 랭그랑의 계속교육에 관한 연구 논문을 검토한 끝에 유네스코는 「출생에서부터 죽음에 이

  • 박근혜 정부 교육공약실천방향과 과제 및 비판0k
  • 특성화된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적극 지원6) 고등학교 무상교육 실시-고교 무상교육을 단계적으로 실시하여, 수업료입학금학교운영지원비교과서 대금을 무상 지원(※ 사립 자율고와 특목고의 무상교육 포함 여부는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므로 추후 검토)7) 개인 맞춤형 진로설계 지원-진로상담교사 대폭 확충-고교에서 일정시간 이상의 직업 세계 체험교육을 권장하고, 지자체 및 공공기관이 학생들에게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 [평생교육] 여성교육-기관방문
  • 여성교육《여성교육》Ⅰ개념평생교육백서(교육인적자원부, 2001)에서 정의하고 있는 바에 의하면, 여성평생교육이란 여성을 주 대상으로 하여 여성의식을 함양하고, 능력과 자질을 개발하여 자아실현을 도모하며, 평등, 평화, 발전을 구현하는 사회를 이루어 갈 수 있도록 하는 학교교육을 제외한 모든 형태의 조직적인 교육활동이다. 또한 여성평생교육의 목적은 여성의 능력과 자질을 개발함으로써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자아충족감을 갖게 하여

  • [교생실습] 중학교 특별활동 운영에 관한 연구 - 경신중학교 참여관찰
  • 발전 등의 우리 사회의 성장 ․ 발전 및 변화는 학교 교육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으며, 그에 따라 교육목표, 내용, 방법, 평가 등의 근본적인 재검토와 개편이 필요하게 되었다. 학습자의 인지적, 학문적 발달을 추구하는 교과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개선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학습자의 사회적, 인간적, 정의적 발달을 촉진하는 특별활동의 교육과정을 새로운 시대와 환경, 새로운 교육적 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보완하고 개선하는 일은 더욱 더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