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입지 파악 서울역 KFC, 서현 KFC 입지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4 / 2016.12.0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잘되는 곳” 그곳만의 비밀이 있다

1) 최고의 매출! 서울역 KFC
① 서울역 KFC 소개
② 상권분석 ․ 유동인구분석
③ 부지점장과의 인터뷰
④ 시사점

2) 될 수밖에 없다! 서현 KFC
① 서현 KFC 소개
② 상권분석 ․ 유동인구분석
③ 임대료 시세 분석
④ 시사점

Ⅱ “필할 수 없는 폐점” 왜?

1) 누가 사먹니?
①논현 KFC 소개
②폐점요인 분석
③시사점

2) 바람과 함께 사라진 목동 KFC
① 목동 KFC 소개
② 폐점요인 분석
③ 시사점

Ⅲ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1)모란상권 시장분석

2)모란상권의 이점들

3)사례를 통한 입지 타당성

4)수익성 분석 타당성
본문내용
Ⅰ “잘되는 곳” 그곳만의 비밀이 있다

1) 최고의 매출! 서울역 KFC

① 서울역 KFC 소개

-서울역 KFC점의 지리적 위치는 서울역사 3층에 매장이 있다.
서울시 용산구 동자동 43-205번지 서울역사 3층 고속철 승강장 입구에 위치.

-수도 서울의 관문이라 할 수 있는 서울역은 일일 6백여 편의 열차가 운행되고 20만명 이상의 사람이 이용하는, 서울과 지방을 연결하는 철도의 최종종착점이며 수도권지하철 1호선과 4호선이 경유하는 전철역으로, 89년 현재의 민자역사로 확장 개관하였고 2004년부터는 한국고속철도의 기점으로 중요한 기능이 더해지게 되었다. 즉 열차와 고속철이 출발하는 곳이며 지하철이 경유하는 곳인 만큼 역사 주변으로는 경기도권이나 지방으로 이동하는 사람들이 절대다수의 유동인구를 형성시키고 있고 차량을 통해 인근 거주자들이 대형할인점인 롯데마트로 유입되는 흐름도 무시할 수 없다. 이를 근거로 하여 서울역내 KFC지점의 상권을 조사함과 더불어 2층과 3층의 상권을 비교한다.

② 상권분석 ․ 유동인구분석

▶ 상권분석
서울역 상권의 특징을 보면 크게 4가지로 압출할 수가 있다.

첫째, 많은 유동인구이다. 서울역은 대한민국 역의 중심지로서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다. 유동인구가 많으면 당연히 대형 할인점이나 백화점,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서고 시너지 효과를 유발해 상권이 매우 활성화된다.

둘째, 접근이 용이하다. 점포는 사람들이 쉽게 찾을 수 있고 편하게 갈 수 있는 곳에 있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접근성’이다. 사람들은 특별히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접근하기 편한 점포를 이용한다. 열차 이용객들이 열차시간을 기다리면서 충분히 모든 곳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 파악하는데 있어서 이번 과제는 좋은 경험으로 다가왔다. 모든 조원이 각각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조사를 하였으며,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너나 할 것 없이 모두가 동참하여 배우는 자세를 가졌다. 갖가지 다양한 자료를 모아 한 문서로 작성하는데 있어서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조원들 간의 협동과 타협으로 인해 이번 과제를 무사히 끝맺음 할 수 있었다. 미래의 경영자를 꿈꾸는 저희에게 훌륭한 지침서가 되어줄 좋은 과제였다

  • Starbucks(스타벅스)의 경영전략에 관한 보고서
  • 파악된다. 하지만 경쟁이 보다 치열해 질 경우, 다음은 수익창출을 위한 목표 비용 산출에 주력할 필요가 있다. 이는 일단 고객을 끌어들일 가격정책을 수립한 후에 역으로 비용을 거기에 맞추는 것이다. 이를 가능케 하는 것은 역시 앞에서도 언급한 바 있는 선점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파워와 안정된 자본력, 그리고 경험 효과를 통한 생산 노하우 등 일 것이다. < 결론 >커피전문점의 중심이라고 하여도 손색이 없는 자리에 있는 스타벅스는 전략으로

  • [외식산업]맥도날드에 관한 기업조사분석
  • 있을 것 같습니다.조지 리처 지음, 김종덕 번역, 맥도날드와 맥도날드화, 시유시, 1999고객의 만족도매우 불만족 조금 불만족 보통 만족 매우 만족가격의 적당성 11 49 35 5 0음식의 맛과 질 6 9 31 45 9메뉴의 다양성 8 13 62 15 2위치조건 0 3 29 61 7친절도 3 10 49 28 10실내 청결도 5 11 53 29 2실내 분위기 13 36 41 9 1주문의 신속,정확성 2 8 23 52 15고객의 만족도방문 동기주변의 권유 음식의 맛 실내 분위기 브랜드의 인지도 기타9 43 15 23 10방문 동기

  • 외식산업 창업및 경영(중간)
  • 입지선정 서비스기술서비스제공자금조달의 용이성운영경비의 최소화2.프랜차이지에게 불리한 면①추가비용발생프랜차이지가 됨에 따라 추가경비지출 요구:가입비,총매출액의 일정비율에 따라 지불하는 로열티,광고비 등각비용은 프랜차이저의 지원정도,경영상태 등에 따라 다름②업체간 상이한 계약서 작성업체간 당사자의 합의 및 계약조건에 따라 달리 적용하는 경우주로 프랜차이저의 시각에 의해서 로열티,계약기간,계약조건 등이 결

  • [신문분석] 신문1면 종합정치면 국제 사회 경제 다섯개면의 공통기사, 차이기사 분석
  • 조건지수(2000년=100)이 84.8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견줘 6.2% 떨어졌다고 12일 발표.HSBC 제일은인수설 또모락모락231세계 2위 은행인 HSBC가 제일은행을 인수하는지에 금융계의 관심이 쏠려 있는 가운데 일부의 ‘협상진척’ 관측 속에 당사자들은 모두 공식적으로 인정하지 않고 있음. 한편 제일은행 노조는 밀실협상을 반대한다고 발표“부동산 과다보유자 세부담크게 안늘어“122.4이헌재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12일 정례 브리핑에서 “이번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