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수 합병 분석] 국내 물류사업 현황 CJ 대한통운 합병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4 / 2016.12.0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제 1 장. 개 요 ········································································· 3
1. 국내 물류사업 현황 ············································································· 3


제 2 장. 현 황 연 구 (1) ·························································· 4
1. CJ GLS 소개 ···························································································· 4
2. 대한통운 소개 ························································································· 5
2. CJ 대한통운(합병) 소개 ······································································· 6


제 3 장. 현 황 연 구 (2) ·························································· 7
1. 합병 전 ···································································································· 7
2. 합병 후 ···································································································· 8


제 4 장. 현 황 분 석 ······························································· 11
1. 문제점 제시 ··························································································· 11
2. 해결방안 제시 ······················································································· 13
본문내용
제 1 장. 개 요

1. 국내 물류사업 현황

한국의 신경제성장 동력으로 화물수송을 운송전담업체에게 Outsourcing하는 ‘제3자 물류(TPL)’사업이 부각되고 있는데 한국의 ‘제3자 물류’ 비중은 점진적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으나, 선진국 대비 TPL 비중은 2011년 기준 56% 수준으로 선진국 대비 열위에 있어 아직 미흡한 수준이다.
여기서 3자 물류방식이란 고객서비스 향상, 물류 관련비 절감 그리고 물류운영의 선진화 등을 위한 목적으로 물류전문업체에 원자재 수급, 재고 및 창고관리, 상품 수배송 등 제품 생산을 제외한 물류와 관련된 전 분야를 위탁한다. 이로 인해 신속함과 정확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고 물류비 절감과 고객만족이라는 경제적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다. 국내 3PL시장규모는 약 8조원대로 추정되며 단기적으로는 5~10%, 중장기적으로는 20~30%의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국가별 물류전문기업 활용비중에서 아직 한국은 참고로 유럽, 미국, 일본의 물류전문기업 활용비중은 각각 80%, 79%, 70% 정도로 ‘제 3자 물류’의 활용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세계 8위의 무역 대국이면서 자동차·반도체·스마트폰 등의 산업에서 세계적인 기업들을 보유하고 있고, 항공·해운·항만 분야의 인프라 역시 세계 최고수준이다. 하지만 이를 뒷받침할만한 세계적인 물류기업이 없어 국내 기업에서 생산된 물동량의 80% 이상을 해외 물류기업에 내주고 있고, 해외진출 역시 글로벌 물류기업에 비하면 초기단계이다.
참고문헌
http://cafe.naver.com/bmgtc/210223
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프라임 경제 ‘CJ대한통운 성공전략 분석-적극적 M&A 성공 여부 관건’이보배 기자
우리투자증권 CJ대한통운 기업분석 2012.10.26.
CJ대한통운, 국제 화물 정보 실시간 확인 고객맞춤형 물류 시스템 개발. 중앙일보. 박태희기자. 2013. 11. 28
CJ대한통운 “2020년 글로벌 TOP 5 도약 앞당길 것”이경성 기자, 물류신문, 2013. 11. 14
네이버 지식검색
운송물류사례연구 6~8 페이지 자료에서 가져온 것 (회사 정보 추가)
CJ대한통운 | 국내 최대 인프라 보유한 80년 전통의 대표 종합물류기업
cj 그룹과 물류사업 이해 ppt
토러스 투자증권 2013년 3월 4일 보고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물류기업분석 CJ대한통운
  • 국내물류기업분석CJ 대한통운목차1. 국내물류산업 현황2. CJ대한통운 소개3. 사업영역 및 주력사업4. SWOT분석을 통한 기업 진단5. 최근 동향6. 기업 전망7. 참고자료3자물류 활용률 추이 계열 2 계열 32009 48.200% 2.4 22010 52.100% 4.4 22011 56.000% 1.8 32012 59.600% 2.8 5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전체 물류비(국제 포함) 국내 물류비 계열 32005 9.700% 6.800% 22007 9.100% 6.500% 22009 8.570% 6.630% 32011 8.030% 6.470% 5차

  • [A+레포트]글로벌 물류기업 서비스 네트워크와 시사점 및 성장전략 사례연구
  • A+레포트글로벌 물류기업 서비스 네트워크와 시사점 및 성장전략 사례연구Ⅰ. 연구개요Ⅱ. 제3자 물류(3PL) 기업 개요와 서비스 네트워크 및 시사점1. 대한통운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2. (주)한진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3. 현대택배(주)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4. CJ GLS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5. 제3자 물류(3PL) 기업 종합분석Ⅲ. 항만운영 물류기업 개요와 서비스 네트워크

  • 대한통운인수경쟁,대한통운인수,인수합병사례,기업엠엔에이,M&A사례
  • 기업 분석03. 결 론Contents04. POSCO와 CJ의 방향Part 1.요약 & 상황 설명핵 심 요 약01. 과제의 주제 : 대한통운 누구의 품에 안길까?올해 최대 M&A 대한통운 매각을 두고 열기가 뜨거웠다. 대한통운을 인수할 경우 기업지출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물류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포스코, CJ 그룹이 대한통운 인수를 긍정적으로 바라 보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시장 분석가의 입장에서 최근에 진행되었던, 현 대한통운 합병이슈를 분석해 보고자 하였다.

  • [졸업][유통] 국내 택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 국내 택배업체 빅3 사례분석 1. 한진택배 1) 한진 택배 소개 2) 한진 택배 서비스가) 서비스 소개나) 첨단 정보화 서비스다) 한진 택배 서비스의 종류라) 한진 택배 물류 네트워크마) 한진 택배 e-Biz 3) SWOT 분석 2. 현대 택배 1) 현대 택배 소개가) 설립 배경 및 사업 내용나) 경영비전 2) 현대 택배 서비스가) 택배 서비스나) 기업물류 서비스다) 해운/항공 서비스라) 주요 서비스 형태마) 물류 정보 시스템3) SWOT 분석 3. 대한통운 1) 대한 통운 소

  • 한국기업 M&A에 따른 기업 성장 전략 사례연구
  • 기업도 다소 있다. 따라서 우리는 2000년대 이후에 인수 합병하여 전략적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들의 예시를 살펴보면서 그들이 인수 합병을 한 요인과 인수 합병 이후 어떠한 기업브랜드 적용 방식을 선택하여 얼마나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는지 분석하여 대표적인 국내 기업의 인수 합병 현황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화 대한생명의 예시를 통해서 본 기업의 인수 합병을 통한 사업 전략과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