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J 대한통운
INDEX
1. 기업소개
1) 대한통운
2) CJ GLS
3) 합병
2. 기업현황
1) 매출액 / 부채
2) 국내물류업체 점유율
3. 사업영역
1) 물류부문
2) 서비스
4. 기업분석
1) SWOT
2) 경쟁사분석 - 한진 택배
5. 대응방안
6. 결론
소개
연혁
CJ 그룹 계열사로 육상 및 해상화물 운송 전문업체
사업종류 : 일반 화물자동차 운송업
취급품목 : 육상화물운송, 해상화물 운송, 항만하역,택배, 증기대여
기업유형 : 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기업소개 - 대한통운
기업소개 - 대한통운
1930.11
조선미곡창고주식회사 설립
1950.11
한국미곡창고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65.12
대한통운 국제물류㈜ 설립
1986
1988
(2002)
아시안게임
88올림픽
(2002년 한일월드컵 등 국제행사 전담물류기업으로 선정)
1993.04
소화물 일관 수송업(택배업) 개시
1999.10
외항화물 운송업실시
2000.01
인터넷쇼핑몰사업 진출
2005.04
통합 콜 센터 운영
2008.03
.09
금호아시아나 그룹 계열사에 편입
대한통운 국제물류 흡수 합병
2011.12
CJ그룹계열사로 편입
2013.04
CJ GLS와 통합
연혁
소개
소개
연혁
기업소개 - CJ GLS
GLS = Global Logistics Service
3자 물류, 택배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CJ계열 물류업체
*3자 물류 : 화물주인에게 배송, 보관, 유통가공 등 두 가지 이상 물류기능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글로벌 직영네트워크
(해외 11개국 24개 법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기업 조사 CJ대한통운
  • 국제물류기업조사CONTENTSPART 1 기업소개 기업개요, 연혁, 경영이념PART 2 기업분석 주요사업, 매출, SWOT, 해외진출PART 3 기업 비전물류산업현황 물류산업현황스마트폰의 확산으로 인한 새로운 쇼핑문화가 등장함으로써 택배물류의 중요성과 전문성이 중요시되고 있다.물류산업현황대형 물류회사의 등장경쟁의 심화>> 가격경쟁차별화된 전략요구!!PART 1 기업소개PART 1 기업개요최대의 규모로 고객들에게 최고의만족을 주겠다는 CJ대한통운Cj

  • CJ대한통운의 기업문화와 조직분석-샤인 이론, 이해관계자이론, 환경적 상황 의존 이론 중심으로
  • 기업의 수익구조는 악화되었고 도로운송 중심의 구조가 심화되며 자가 또는 2자 물류 위주의 운영구조를 취하고 있어 전체 물류산업의 성장을 저해하고 있는 상황에 직면해있다.인터뷰 대상선정 이유 및 분석방향 등먼저 인터뷰는 2013년 11월 18일 오후 2시경 시청역에서 CJ 대한통운의 물류컨설턴트 박정훈씨와 이경해씨를 대상으로 약 한 시간 정도에 걸쳐 진행하였다. CJ 대한통운을 인터뷰 대상으로 선정한 이유는 첫째, 글로벌화의 영향 및 한미 FTA

  • CJ대한통운 성공요인과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대한통운 마케팅연구
  • 성공요인과마케팅전략1. CJ대한통운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2. CJ대한통운 성공요인3. CJ대한통운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4. CJ대한통운 마케팅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5. 결론 및 느낀점1. CJ대한통운 기업소개(1) 기업개요CJ 대한통운은 CJ그룹의 유통, 물류 중심의 계열 회사이자 대한민국의 종합물류기업이며, 1930년 11월 15일 모태인 조선미곡창고를 시작

  • [대한통운 마케팅전략 PPT] CJ 대한통운 성공요인과 SCM분석및 CJ 대한통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언
  • 1. CJ대한통운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사업분야2. CJ대한통운 성공요인3. CJ대한통운 SCM전략4. CJ대한통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CJ대한통운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CJ대한통운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CJ대한통운 서비스마케팅8. CJ대한통운 미래방향제언INDEX1. CJ대한통운 기업소개대한통운은 1930년 11월 15일 설립된 이후 지금까지 국내 물류업체 중 최대인 22개국 78개의 거점

  • CJ대한통운 중국진출전략
  • CJ대한통운 중국진출전략231Part. 1 기업 소개 및 주제선정CJ대한통운중국시장 진출의 당위성Part. 2 자사분석외부 환경 분석내부 환경 분석Part. 3 중국시장 진출 전략기업전략사업전략기능전략목차1기업소개 및 현황CJ대한통운의 중국 진출 전략중국 내 환경 및 자사 분석1. 기업소개 및 현황CJ대한통운 소개1. 기업소개기업소개 및 현황231CJ대한통운의 중국 진출 전략중국 내 환경 및 자사 분석Mission우리는 최적의 SCM을 디자인하여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