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농심 해외진출 사례(중국,일본,미국,그 외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소개
국내 시장
국내 현황 / 성공전략 / 진출배경
해외 시장
중국 / 일본 / 미국 / 그 외 시장
전략
STEP1 / STEP2 / STEP3
결론
본문내용
진출 배경
좁은 국내 시장
내에서의 과도한 경쟁
가장 영향력 있는 경쟁사인 삼양 라면의
재도약과 한국 야쿠르트(꼬꼬면), 풀무원
등의 추격으로 소규모 내수 시장에서의
경쟁이 심해짐

증가하는
R&D투자비용
현재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한 신제품 개발
비용이 막대하고 이러한 비용을 상쇄하고
이익을 실현할 필요성을 느낌

더 넓은 시장으로의 진출 필요성 인식

중국
시장 매력도
작은 내수 시장에 한계를 느낀 농심은 해외 진출을 시도하게 됨
미국, 중국, 일본 등의 88개국 시장에 진출 하였음

세계 전체라면 소비시장의 1/3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큰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90년대 부터 본격적으로 라면류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했음
에도 불구하고 10년 만에 연평균 27% 성장세로 연간 200억 개가 소비
성장 속도 및 시장 가능성이 대단히 클 것으로 전망
중국에 현지법인을 통해 진출하였고 상해, 청도, 심양 등에 공장을 건설

국내에서 검증 받은 히트상품을 우선순위로 도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농심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농심 켈러그사를 설립하였고, 그 이후에 수많은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 시키기 위해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였다. 그리고 2007년에는 시리얼 시장을 넘어서 건강스낵을 출시하였다. 최근에 제품에 이물질이 검출되어서 곤욕을 치루고 있어서 회사 내부적으로 소비자에 신뢰성을 얻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5) 해외 진출 동기1) 국내 시장의 한계성농심은 일찍이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1995년부터 새로운 도약을 향한 글로벌 경영

  •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AT분석
  • 그러므로 조사 품목을 먹을거리로 최초 선정 하였으며, 최근 미국에 이어 가장 큰 경제 시장을 가지고 있는 곳은 중국이라고 생각하였다. 따라서 이번 기회에 넓은 중국시장에서 인간의 가장 일차적 욕구 즉 먹을거리로 성공을 한 농심의 경영전략을 조사해 보고 싶 었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끼니 대용이라고 불릴 수 있을 만큼 한국적인 특유의 매운 맛을 가진 라면이라는 것을 ‘어떻게 중국이라는 해외시장에 접목 시켰는지’와 그 과정에서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의 중국, 미국 진출 사례 분석
  • 농심은 해외 생산체계를 갖춘 첫 번째 시장으로 중국을 선택했다. 이것은 시장성과 성장성, 비용 요인을 두루 고려한 선택으로, 농심은 중국시장에서 과거 5년간 연평균 매출액 40.5%에 달하는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였다.그 다음으로 진출한 시장은 미국이다. 한인시장에서의 초기의 성공적인 진출에 힘입어서 히스패닉시장을 공략하였고 또한 미국 내 현지 마케팅 및 현지 공장건설로 전까지 자리 잡고 있던 일본라면의 시장을

  • 국제경영론 기업사례 -한국야쿠르트 도시락 러시아 진출 사례 분석
  • 농심을 제외하면 기업들이 국내 라면시장에서 얻는 이익은 거의 미약하다고 한다. 특히, 국내 라면시장은 농심이 신라면 등으로 60~7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한국야쿠르트와 삼양, 빙그레 등 기타 몇몇 업체 간의 출혈경쟁이 심화되어 신 시장 개척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일찌감치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린 ‘도시락’의 경우 현재 러시아 식품 시장에서 강자로 군림하고 있다.한국야쿠르트는 1991년 러시아에 도시락이 첫

  • [국제경영] 농심`신라면`의 해외 중국진출사례
  • 국제경영 개인 과제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과목 : 국제경영담담교수 : 학번 : 이름 : 학과 : 제출일: 2004.12.3목차1. 서론2. 중국시장에서의 신라면의 전략3. 성공요인4. 전망5. 마치며6. 목차농심 ‘신라면’의 해외 중국 진출 사례1.서론업계 1위의 농심의 해외 진출 모색농심은 라면과 스넥등 식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이며 특히 라면에 있어서 국내에서는 다른 회사들과의 많은 격차를 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