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농심 해외진출 사례(중국,일본,미국,그 외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소개
국내 시장
국내 현황 / 성공전략 / 진출배경
해외 시장
중국 / 일본 / 미국 / 그 외 시장
전략
STEP1 / STEP2 / STEP3
결론
- 본문내용
-
진출 배경
좁은 국내 시장
내에서의 과도한 경쟁
가장 영향력 있는 경쟁사인 삼양 라면의
재도약과 한국 야쿠르트(꼬꼬면), 풀무원
등의 추격으로 소규모 내수 시장에서의
경쟁이 심해짐
증가하는
R&D투자비용
현재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한 신제품 개발
비용이 막대하고 이러한 비용을 상쇄하고
이익을 실현할 필요성을 느낌
더 넓은 시장으로의 진출 필요성 인식
중국
시장 매력도
작은 내수 시장에 한계를 느낀 농심은 해외 진출을 시도하게 됨
미국, 중국, 일본 등의 88개국 시장에 진출 하였음
세계 전체라면 소비시장의 1/3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큰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90년대 부터 본격적으로 라면류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했음
에도 불구하고 10년 만에 연평균 27% 성장세로 연간 200억 개가 소비
성장 속도 및 시장 가능성이 대단히 클 것으로 전망
중국에 현지법인을 통해 진출하였고 상해, 청도, 심양 등에 공장을 건설
국내에서 검증 받은 히트상품을 우선순위로 도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