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문화론]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미야자키 하야오(宮崎駿)
1941년 1월 5일 동경 출생. 비행기 회사의 역원이였던 아버지와 전쟁이야기를 좋아하던 큰형의 배경아래 독서를 하거나 만화를 그리면서 유년기를 보냈다.

1963년에 학습원대학정경학부 졸업(재학중, 아동문학연구학회부속). 같은 해, 토에이영화사에 입사하였다. 高畑(코마츠바라)와 친했던 그는 [태양의 왕자 호루스의 대모험]의 제작 스탭의 한명으로 선발되었지만, 흥행에는 실패하고 퇴직한다. (다른 중요 작품 [장화를 신은 고양이], [동물보물섬]의 아이디어 구성, 원화 담당)

1971년 프로덕션으로 이적하여, [루팡3세]의 연출 담당, [판다코판다]의 각본, 장면, 기획, 레이아웃, 원화 담당을 맡았다.
1973년 즈이요영상(후에 일본 아니메)에 이적. 전체 만화 영화 컷트의 레이아웃을 해내는 초인간적인 일을 해낸 [알프스 소녀 하이디]는 해외에서도 방영되는 인기를 누린다. [엄마찾아 삼만리]에서도 장면설정, 레이아웃 담당.

처음으로 감독을 한 TV시리즈 [미래소년 코난(1978)]의 연출로 주목을 끌었으며, 1979년 텔레콤애니메이션 필름작품 [루팡 3세 카리오스로의 성]에서는 영화감독으로 데뷔, 원작을 변화시킨 재미있는 연출을 했다. (1982년 [셜록 홈즈] 연출)

1984년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가 대히트, 미야자키의 팬의 많아지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대중문화론3공통)일본 대중문화에 관해 분석한 전공서적을 1권 선택해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서평을 작성하시오0k
  •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1982 , 1979 , 1978 . * 수상경력 : 1984년 파리 국제 SF환타지 페스티발 1위, 자그레브 SF1위(바람계곡의 나우시카), 1992년 앙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장편부문 대상(빨간 돼지).- 주요작품 소개 - ‘바람계곡 나우시카’ (風の谷のナウシカ) : 톱 크래프트 1984년 작(극장용 장편), 미야자키 하야오 작품 이 작품은 미야자키의 1인 3역 체제로 만들어진 첫번째 작품이다. 인재 모집

  • [일본문화] 일본애니메이션 분석
  • Ⅰ. 서론1.애니메이션의 정의 애니메이션의 어원은 라틴어의 anima에서 유래된 것으로 생명, 영혼, 정신 등을 가리킨다고 한다. 움직임이 없는 정적인 그림에 사람이 인위적으로 생명을 불어넣어 움직일 수 있는 동적인 그림으로 살려낸다는 뜻이다. 우리는 애니메이션이라는 우수한 매체를 통해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것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애니메이션외의 다른 매체 특히 영화의 경우에도 움직임을 통해서 이미지를 전달함에 있어 매우

  • [영상학] 일본애니메이션산업의 발전과정과 성공요인
  • 애니메이션이 속속 제작되었고 1979년에 발표된 은 자폐증 소년의 성장스토리로 일본애니메이션의 성인노선을 완전히 정착시켰다.) 전성우 일본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성과 성공배경 (한국외국어대)라. 1980년대 극장용 장편애니메이션의 전성시대이전까지 주로 TV에 의존해왔던 일본애니메이션은 80년대 들어 미야자키 하야오를 앞세운 스튜디오 지브리의 극장용 장편애니메이션) 바람계곡의 나우시카(84), 천공의성 라퓨타(86), 이웃의

  • [일본문화] 재패니메이션의 특징과 일본애니메이션산업
  • 애니메이션 제작사 (수)도쿄그 외 지역불명19961,588-267242421319971,6733,47826424121219981,6513,622288226451719991,5193,72023520528220001,5933,51020317528-20011,8603,567247219253-우리 나라 드라마 시청률을 감안해볼 때 일본 내의 애니메이션 시청률은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2001년 주요 TV애니메이션 시청률순위프로그램명방송국방영일시청률(%)1사자에상후지TV3월4일(일)25.32금요특별로드쇼-TV스페셜2탄터치CROSS ROAD 바람의 행방니혼TV2

  • [일본문화] 한정판과 수집문화
  • 애니메이션계의 특징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후 아톰의 성공과 혹독한 도제 방식에 의한 데즈카 오사무의 제자들이 배출된 1970년대로 들어서면서 일본은 등을 잇달아 발표하고 이어 1984년 를 공개하면서 애니메이션을 성인도 즐길 수 있는 장르로 격상시켰다. 일본의 애니메이션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으며 일본의 중요 산업의 하나로 자리 잡는다. 정부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