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블로그의 특성과 향후 발전방향-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블로그란 무엇인가?
왜 싸이월드 미니홈피인가?
싸이월드의 성장 개괄
미니홈피의 장점
설문 조사 결과 발표
본문내용
블로그란 무엇인가?

블로그의 정의 : WEB + LOG
일종의 저널(Journal)처럼 매우 잦은 갱신 주기를 가지고, 단편적인 기사들이 업데이트 되는 웹사이트를 총칭한다.
블로그가 자리잡게 된 배경
1. 커뮤니티 중심의 일상적인 웹 라이프 스타일의 정착
2. 홈페이지를 비롯한 웹 페이지 작성의 번거로움
3. 자아 정체성 표출 욕구에 부합하는 새로운 형식

왜 싸이월드 미니홈피인가?
1. 포탈 사이트 블로그 채널 방문자 수 1위
1. 싸이월드 미니홈피(minihp.cyworld.com) - 56만 2000명
2. 세이클럼 홈피(www.sayclub.com) - 38만 6000명
3. 엔토이 블로그(www.entoi.com) - 6만 명
<자료 출처: 웹사이트 분석 업체 랭키닷컴(www.rankey.com)>
2. 웹 서비스 기업의 유료화 수익 모델 창출
ex) 아바타에서 아이템 중심으로 이동
3.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중심으로 한 新문화 현상
ex) 싸이질, 싸이 폐인, 랜덤 미니홈피 방문

싸이월드의 성장 개괄
1. 프리챌의 커뮤니티 유료화 선언
2. Flying Geese 현상 발생
1. 싸이월드에서 제공하는 무료 커뮤니티(클럽)로 프리챌 이용자들 대거 이동
2. 프리챌 커뮤니티의 축적 자료를 손쉽게 싸이월드로 옮길 수 있는 소스의 개발 이동 속도 가속화
미니홈피를 중심으로 수익 모델 개발
- 클럽을 통해 프리챌 이용자들을 안정적으로 흡수한 다음, 수익 모델을 적극적으로 개발한 전략이 탄력을 받게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싸이월드의 커뮤니티서비스 운영전략
  • 싸이월드는 큰 인기를 끌지 못하는 사이트였으며 회원 탈퇴조차 쉽지 않았다. 하지만 싸이월드는 그 후 인맥을 형성하는 모델에서 일상생활에서 형성된 관계를 확장하는 방식으로 개념을 바꾸어, ‘미니홈피’를 선보였다. 해외에는 이미 ‘블로그’가 인터넷 1인 미디어로 존재하고 있었는데, 이 ‘미니홈피’가 한국형 블로그로 떠오르게 되었다. 이 한국형 블로그 싸이월드는 프리챌과 같이 유료화하지 않는 순수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인맥이라는

  • [다국적기업, 국제경영] 싸이월드 중국진출전략
  • 차 례Ⅰ. 서론1. 기업선정이유2. 싸이월드의 기업연혁 3. 싸이월드소개 1) 미니홈피2) 클럽3) 페이퍼Ⅱ. 본론 1. 싸이월드의 해외진출 배경 1) SK그룹의 기업목표는 글로벌 지향2) 국내 시장에서의 한계3) 경쟁기업의 시장진출4) 싸이월드만의 강점을 외국으로 !!5) 인터넷이라는 미디어 특성 2. 싸이월드의 중국진출 배경 1) 인맥이 중요한 한국사회 vs 중국의 독특한 문화 관계(關係:관시)2) 한류 韓流3) 중국인터넷의 발전가능성 4) 중국정부의 적

  •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성공과 문제점
  •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성공과 문제점 차례1. 들어가며2. 싸이월드 소개2.1. 일촌2.2. 미니홈피2.3. 클럽2.4. 광장 2.5 네이트온3. 싸이월드의 성공3.1. 싸이월드 이용현황3.2. 싸이월드 성공요인4. 싸이월드의 문제점4.1. 지나친 상업성4.2. 사생활 침해4.3. 피상적 인간관계5. 싸이월드의 발전 방안6. 마치며참고문헌1. 들어가며‘너 싸이 해?’, ‘싸이 일촌 맺자!’, ‘싸이 주소 가르쳐줘.’ 등은 요즘 20-30대의 청년층에게서 자주

  • 기업 인수 합병 M A
  • 블로그’가 인터넷 1인 미디어로 존재하고 있었는데, 이 ‘미니홈피’가 한국형 블로그로 떠오르게 되었다. 이 한국형 블로그 싸이월드는 프리챌과 같이 유료화하지 않는 순수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인맥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장점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하였다. 경쟁사의 분석을 통해 다음은 카페, 네이버는 지식검색으로 인해 많은 사용자를 끌어 모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에 싸이월드는 자사의 가장 큰 특성인 미니

  • 싸이월드 마케팅 성공사례
  • 싸이월드와 같이 소셜 네트워크(SN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투데이는 네이버의 강점인 많은 회원수와 기존 블로그 서비스의 노하우를 잘 조합시켜 간편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컨텐츠를 선보였습니다. 이러한 점은 기존의 SNS서비스를 제공하던 저희 싸이월드에 새로운 변화의 필요성을 일깨워 주고 있습니다.기업체 인터뷰2)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해 말하자면?→향후 발전 전략에 대한 상세한 말씀은 드리지 못합니다. 다만 저희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