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소비자 인터뷰
4P 분석
STP 분석
성공요인
SWOT 분석
기업체 인터뷰
토의 및 결론
- 본문내용
-
첫째, 철저하게 한국사람들의 스타일에 맞는 서비스.
→ 지연, 혈연 등의 인맥을 중요시 여기는 사회풍토를 파악하여, 한국 사람에게 맞는 한국형 홈페이지를 만들었다.
둘째, 관계지향적인 프로그램이라는 것.
→ ‘파도타기’ 기능은 사이버 상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사귈 수 있는 장.
셋째, 기존 경쟁사 서비스와는 매우 다른 차별화 된 서비스
→ 그룹이나 집단 중심이 아닌 ‘나’ 중심, ‘개인’ 중심의 표현 공간.
넷째, 싸이가 일종의 문화적 현상으로 정착했다는 점.
→ ‘싸이질’, ‘싸이폐인’ 등의 단어들은 싸이가 생활화되었다는 표현.
STERENTH(강점)
1. 관계 위주의 서비스
→ ‘미니홈피’, ‘일촌’ 등을 이용한 관계도모 가능.
2.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다양화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 가능→ 새로운 유저를 흡수하는 원동력.
3. 고객위주의 인터페이스
카메라 보급률 증가 등으로 자신의 컨텐츠를 표현할 공간 제공.
4. 미니홈피가 자기표현의 유일한 수단
→ 아이템 구매로 인해 싸이월드의 수익률을 높이는 주 요인.
WEAKNESS(약점)
1. 실명운영시스템
→ 자신을 나타내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대부분의 사람에게 장벽.
2. 고객의 충성심
→ 아이템들에 반드시 사용해야 할 가치를 느끼지 못하는 점.
3. 도토리의 가격
→ 지속적으로 들어가는 도토리의 양을 무시하지 못한다.
4. 프라이버시
→ 이름과 나이, 성별 정도로 검색 가능
OPPORTUNITITY(기회)
1. 커뮤니티 솔루션에 대한 기업체의 수요 증가
→ 네이트온과의 연계로 인해 자연스럽게 직장인층까지 확대.
2. 온라인 커뮤니티 인기
→ 타인이 하고 있는 것을 같이하려는 모방 행위의 증가.
3. 한국인들의 성향
→ 같은 소속, 출신, 취미 등 같은 이라는 친밀감으로 커뮤니티에 쉽게 접근.
4. 미투데이, 트위터의 부진.
→ 새로운 블로그 형식, 그러나 네이트-싸이월드를 앞서지 못함.
THREAT(위협)
1. 포털간 경쟁 치열
→ 같은 무료 메신저이면서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MSN 메신저에서 MSN 미니홈피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트온과 비교해 전세계인이 사용하는 MSN은 인지도면에서 차이.
2. 대체 홈페이지의 흥행
→ 새로운 형태의 미니홈피인 블로그의 유행. 자신을 원래 알던 사람만이 찾아오는 미니홈피의 약점을 극복, 미니홈피의 라이벌.
3. 스타들의 미투데이 사용
→ 최근 연예뉴스의 출처로 미투데이가 등장, 스타들의 사용이 증가하여 스타를 맹목적으로 따르는 10대층의 변심이 가능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전략 성공사례 연구 및 올리브영 기업소개와 핵심역량분석 및 향후시사점
- 무주리조트 SWOT 분석 레포트
- [관광개발론] 전라북도의 관광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광고학] 츄파춥스 광고전략
- 사마천의 사기- 화식열전편에서 본 부의 철학
- [마케팅] 이브자리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조사론_기술조사의 개념과 다양한 기술조사의 종류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시오
- 빙그레,아이스크림시장,시장조사,마케팅조사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정보시스템] P2P 파일공유 문제점과 대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