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경영] 매너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매너

테이블 매너의 취지는 참가한 파티나 식사가 즐겁게 진행되도록 하기 위하여 정해진 일종의 규칙이다. 따라서 규칙을 잘 알고 지키면 그 곳에 참석한 사람들이나 모임 자체, 자기 자신까지도 즐겁게 지낼 수 있다. 테이블 매너의 요점은 다음과 같다.
⑴ 식사전:① 초대시간에 늦지 않도록 약속시간 5 10분 전에 회합장소에 도착하여 주최자에게 인사한 후 응접실에서 기다린다. ② 회장에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화장실에 가서 손을 씻고 일을 마친다. 식사 도중에 자리를 뜨면 실례가 된다. ③ 회장에는 불필요한 물건을 가지고 들어가지 않는다. ④ 회장에는 서비스원의 안내에 따라 들어가 정해진 자리에 앉는다. 테이블 매너로는 레이디 퍼스트가 기본규칙이므로 여성이 먼저 자리에 착석한다. ⑤ 착석한 자세도 테이블 매너의 기본이 되므로 주의를 요한다. 테이블과 가슴과의 거리는 주먹 2개가 들어갈 정도로 떨어져야 하므로 의자를 잡아당겨 바싹 앉고 가슴을 편다. 다리를 꼬지 않으며 테이블에 팔꿈치를 괴지 않는다. ⑥ 냅킨은 전원이 착석한 후 펴서 무릎 위에 놓는데, 식사중에 마루에 떨어지지 않도록 한쪽 끝을 옷 사이에 살짝 끼워 놓는다. ⑦ (食前酒)는 자기의 기호에 따라 분명하게 주문하고, 무리하여 익숙하지 않은 것이나 알코올분이 강한 것을 마시는 일은 삼간다. ⑧ 식사를 시작하기 전에 양 옆에 앉은 사람에게 가볍게 인사하고 간단한 자기소개를 하여 식사중의 환담에 도움이 되게 한다.
⑵ 식사중:① 식사의 순서에 따라 사용하는 나이프 포크 스푼 등은 차려 놓은 상태에서 바깥쪽으로부터 차례로 사용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호텔관광]호텔 cs에 관한 연구
  • 호텔의 경우도 객실규모를 확대하여 규모의 경제(Economy of Scale)를 실현하려는 특성을 보이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Inter-continental 호텔과 롯데호텔, 하얏트호텔 등이 대표적이며,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콘도와 같은 숙박시설 등도 이러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려는 훌륭한 실례라고 할 수 있다.객실규모의 대규모화는 한 지역에 커다란 규모의 호텔을 건축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관광지역 혹은 특정 대도시 지역 등에 동일한 이름을 가진 몇 개의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과 목 명: 호텔 마케팅담당교수: 학 과: 호텔경영학과제 1 장 서론 - 1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방향 - 1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1제 2 장 호텔이미지에 대한 이론적 고찰 3제1절 호텔의 개념과 호텔산업의 특징 - 31.호텔의 어원 - 32.호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경영의 중요성.617. 고객만족을 위한 호텔인의 자세와 역할(1) 호텔 서비스맨의 기본예절.64(2) 고객 서비스70(3) 호텔 매너와 문화.

  • [호텔관광마케팅]제주지역 리조트 호텔 개선에 대한 연구
  • 관광공사 외국국민관광 정책과 제도, p.164.리조트 호텔은 도시에도 있으나 그 대부분은 해변, 산악지대 또는 온천장에 위치하고 있다. 리조트 호텔은 대부분은 관광객이 관광과 휴양을 목적으로 찾아오는 호텔이기 때문에 관광대상으로서 관광상품은 관광객에게 대하여 매력성과 유인성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오랫동안 대부분은 리조트 호텔들은 연중무휴 없는 호텔경영을 하고 있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리조트 호텔은 휴가를 즐기는

  • [호텔인사관리] 호텔인사관리에 대한 연구
  • 관광업계도 예외일수는 없어서 여행업계만 하더라도 대규모 여행사들이 최종부도로 쓰러지고 나서 급속도로 구조조정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므로 여행업계와 더불어 관광산업의 양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호텔업계도 호텔경영의 합리화와 효율적인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구조조정이라는 조직환경에 적응해 나가야 할 것이다.호텔기업에서 이윤의 극대화는 종사원의 능력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