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학생진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무분야 조사(EE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ⅰ. 금융 CS 전문 인력

ⅱ. 패션 브랜드 매니저

ⅲ. 예술경영 분야

ⅳ. 쇼핑호스트

ⅴ. 머천다이저 (리테일MD)

ⅵ. 아나운서

ⅶ. 무역 분야


Ⅷ.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 5조의 조원들은 모두 EE형을 기본으로 한다. 그리고 개별적으로 각각 EA, EC그리고 ES형으로 차이를 보인다. 홀랜드 적성검사에 따르면 E형(기업형)은 지배, 통솔력, 지도력이 있으며, 말을 잘하고, 주장적, 설득적이며, 경쟁적, 야심적이며, 열성적인 성격을 지닌다. 본론에서 우리는 각각 자신의 관심분야나 알아보고 싶은 분야의 직업에 대하여 조사해보았다.


Ⅱ. 본론


ⅰ. 금융 CS 전문 인력 -32060828 안지혜 (EE EA)-

직업군: CS 전문 리더
1) 구체적 목표의 직업: 금융 CS전문 인력

2) CS란 무엇인가?
Customer Satisfaction의 약자로 고객 만족을 의미한다. 고객의 욕구(Needs)와 기대(Expect)에 최대한 부응하여 그 결과로서 상품과 서비스의 재구입이 이루어지고 아울러 고객의 신뢰감이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상태 ”를 말한다. 그리고 “ 제공한 상품과 용역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함으로써 그것이 고객의 사회적, 심리적, 물질적 만족감을 주고, 고객의 지속적인 재구매 활동과 수평적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커뮤니케이션 사이클(cycle) “ 이라고 정의할 수도 있다.

3) CS 강사란 무엇인가?
CS 강사란 서비스, 매너 강사라고도 하며, 각 기업체나 음식점, 백화점, 호텔, 병원 등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모든 부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예전에는 서비스 강사 대부분이 스튜어디스 출신 분들이었지만, 지금은 CS 강사의 수요가 많아지고 있어 , 다양한 분야의 출신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4) CS 강사의 역할 및 자세
서비스 경영의 선두주자로서의 서비스강사의 역할은 인적, 제도적 서비스 개발을 통해 꾸준하고 지속적인 기업의 발전과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는 것이다. 보기에만 화려했던 이전의 서비스 강사의 이미지 한계를 벗어나 가치실현으로 도달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여 기업의 서비스강사로서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 CS 강사는 친절 서비스, 고객만족 경영의 극대화를 위해 기업에 취업하거나 출강하여 직원의 서비스매너를 교육하고 관리하는 일을 한다. CS 강사는 가르치는 입장에서 늘 긴장해야 하며 자기관리가 철저해야 한다. 또한 매너와 마음가짐이 항시 몸에 배어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교육론] 청소년과 직업의식
  • 조사 결과자료내가 가지고 싶은 직업Pct of Pct ofCategory label Code Count Responses Cases법조인 1 9 3.3 9.6의사 2 19 7.0 20.2선생님 3 35 12.8 37.2농부 4 1 .4 1.1기업가 5 12 4.4 12.8자영업자 6 5 1.8 5.3군인 7 2 .7 2.1운동선수 8 4 1.5 4.3은행원 9 12 4.4 12.8예술가 10 13 4.8 13.8과학자 11 9 3.3 9.6교수 12 12 4.4 12.8정치인 13 5 1.8 5.3방송인 14 8 2.9 8.5연예인 15 5 1.8 5.3언론가 16 6 2.2 6.4기술공 17 6 2.2 6.4광부 18 1 .4 1.1운전기사 19 1 .4 1.1경찰 20 6 2.2 6.4세일즈맨 21 2 .7 2.1작가 22 12 4.4

  • 진로상담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진로문제를 호소하고 있다. 서울대학교의 경우 한 해 동안 학생생활연구소를 찾아온 내담자의 호소 문제를 복수응답을 허용한 상태에서 분석한 결과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한 것은 학업 및 진로문제(60.2%)로 나타났고, 정서적 문제(49.8%), 교우관계 문제(44.8%), 성격문제(42.1%), 이성 및 성문제(38.9%)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다른 여러 대학들이 발표한 학생들의 생활실태 조사결과에서도 대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은 장래문제를 포함한 진로 및 직업선

  • [사회교육]생활지도와 상담
  • 자신의 행동을 정당화시킴으로써 괴로움에서 벗어나는 것. ex) 학교의 우등생은 사회의 열등생, 매를 아끼면 아이를 버린다.vi) 반동형성(reaction formation): 인정할 수 없는 충동을 계속 억압하고, 감추어져있는 인격 성향을 부정하고 숨기기 위하여 본래의 경향과 정반대로 표현되는 성격경향. 완벽하고 타협할 줄 모르는 성격은 오히려 금지된 욕망이나 충동에 대한 반동형성인 경우가 많음. ex) 남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여학생이 하는 고무줄 놀이를 방해

  • [교육학] 실업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분야의 기본적인 기능교육은 학교교육 내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고등학교과정에서 학생들이 취득해야할 기본적인 기능을 학교교육을 정상적으로 이수한 학생이면 누구나 습득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안이 모색되어야 한다. 8) 생애설계를 가능하게 하는 진로교육평생직업교육체제하에서 학생이 희망하는 경우 하고싶은 만큼의 교육기회를 제도적으로 열어주고, 학교교육이수후의 능력 향상 지원 시스템을 개발하고 자신의 적성과 재능, 능력에 맞는

  • [청소년문제] 한국청소년, 탈북청소년, 기독교적 관점에서 바라본 청소년 진로 문제
  • 진로결정/갈등 : 진로의사결정과 관련된 문제나 진로/진학과 관련된 부모-자녀간의 갈등 (※ 진로의사결정 문제의 예 : 자신의 능력과 선호간의 갈등)예) 나는 교육학과에 진학을 원하는데, 부모님은 법학과를 가라고 하셔서 고민이다/신문방송학과에 진학하고 싶은데 수능 점수가 계속 낮게 나와 걱정이다/예고를 떨어지고 나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진로의식부족 : 자신의 적성, 흥미, 계획 등 진로의식이 부족한 경우예) 아이의 적성을 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