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도요타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TOYOTA 의 소개(회사 개요, 연혁)
TOYOTA 가 세계적으로 성공한 이유
1. TOYOTA 의 경영 방식
2. TOYOTA 의 생산 방식
3. TOYOTA 의 노사 관계
TOYOTA 의 LEXUS
TOYOTA 의 그 외의 사업분야
본문내용
TOYOTA 의 소개(회사 개요, 연혁)

초창기 : 토요다 사키치에 의해 창시. 아들 도요다 기이치로가
(20~60년) 뛰어들어 ‘세계의 토요다’로 키워냈다.
포드와 GM에 거의 자동차 시장을 점령당했다가
한국전쟁과 64년 도쿄 올림픽 이후 성장하기 시작.

발전기 : 토요다는 모델 수를 계속 증대,
(60~80년) 연간 생산 100만 대, 생산누계 1천만 대를 돌파
일본 승용차시장의 33%를 점유했다.
2차 오일쇼크를 계기로 일본차 수입규제의 벽에 부닥친다.

성숙기 : 수출 자율규제를 통해 미국시장을 공략하게 된다.
(80~현재) 미국시장용 디비전 렉서스를 설립, 고급모델은
렉서스 브랜드 를 붙여 판매한다.


TOYOTA 가 세계적으로 성공한 이유- TOYOTA 의 생산 방식

■ 도요다 생산시스템(Toyata Production System : TPS)

TPS의 핵심은 "가이젠(改善:개선)"이며 그 대상은 “마른 수건도 다시 짠다”는 슬로건이 말해주듯 "자원의 낭비"를 없애자는 것이다.
TPS를 "Just In Time(JIT) Sytem" 이라고도 한다.

간단히 말하면, 협력업체와의 부품재고량을 거의 "제로"에 가깝게 유지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도요타(TOYOTA)의 리콜 사태 분석
  • 도요타는 자신의 제품의 문제를 숨기기위해 공급사를 비난하는 모습을 보임으로서 책임을 회피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도요타의 자동차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지속적인 리콜이 실시되고 도요타의 ETCS-i의 문제가 원인이라는 주장도 제기되었다.이후 도요타의 리콜사태는 미국 정부의 중요한 정치적 쟁점으로 부상하였으며, 미국과 일본간의 정치적 논쟁까지 일으킨다. 이 과정에서 미국을 상대로한 로비와 리콜을 지연시킴으로서 막대한 비

  • [경제경영] [우수 평가 자료]일본전산이야기 독후감상문.- 성공으로 가는 길.
  • 일본전산의 사업 초기 입사전형이 ‘목소리 크게 내기’ ‘밥 빨리 먹기’ ‘화장실 청소’ ‘오래 달리기’ 등으로 이뤄졌기 때문이다.특히 사업초기 어려운 환경에서 목소리 크고, 밥 빨리 먹는 사람을 채용하는 독특한 인재채용 방식은 그들 나름대로의 고육지책이었지만 지식의 양 보다 열정과 도전정신의 양을더 가치있게 본 나가모리 회장의 승부수 였다.소니와 같이 작위적이고 세련되지도 않은, 도요타와 같이 보수적이고 우직하지 만도 않

  • [경영전략] 노키아 성공과 실패사례
  • 설문조사에서 삼성전자는 평점 8.03을 기록해 1위에 올랐으며, 소니 에릭슨이 7.43으로 2위 지난해 1위 였던 노키아는 7.29로 3위를 각각 확보했다. 삼성전자는 상품 매력도, 인체 공학 디자인, 고개만족도 등 7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사후 서비스(AS) 부문에서는 평점 8.69를 받아 모든 조사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순 서1) 노키아에 대해서 2) 노키아의 성공 3) 한국에서의 노키아의 실패 결 론

  • [조직행동론] 현대자동차 분석
  • 문화를 형성 하고 있다. ‘하면된다’는 불굴의 의지와 뚝심으로 무에서 유를 창조해내는 신화를 현대는 이루고 있다.최고경영자의 리더쉽은 기업 구성원들에게는 물론 기업자체 생존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매우 중요하다. 리더의 리더쉽 형태는 각각 장단점을 갖고 있으므로 어느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현대와 같이 강력한 카리스마를 지닌 리더쉽을 갖고 있는 기업은 기업이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빠른 변화에 신

  • [조직론] GM 기업문화 및 기업조직
  • 문화▪ 조직문화의 정의GM의 조직문화GM의 고객만족주의▶개별고객의 편의와 안전: GM의 온스타서비스▶고객 맞춤형 서비스 원격제공▶협력업체 확대: 데이터베이스의 확대▶고객서비스를 꾸준하게 개선전대 CEO인 존 스미스 회장의 경영철학5. 혁신과 변화기술변화위기에 처한 GMGM의 몰락원인1. 장기 비전의 결여2. 설비과잉과 부채에 의한 가수요 창출3. 제조업을 등한시하고 금융을 선택한 대가 GM은 회생할 수 있을까6. GM 조직의 SWOT7. G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