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기업 일본기업 형성 일본재벌 해체 일본 기업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일본 기업
◈서론
◈본론
-제 1장-
① 일본의 기업
② 일본기업의 형성과 일본 경제
③ 일본재벌의 해체
-제2장-
④ 일본 기업 문화의 특징
Ⅰ.일본의 3종 신기
-종신고용제
-연공서열제
-기업별 노동조합
Ⅱ. 노동시장의 내부화
Ⅲ. 집단주의 경영
⑤ 일본의 특성을 활용, 성공으로 이끈기업
Ⅰ. 마쯔시다의 경영 철학
Ⅱ. 도요타의 생산혁신
-제3장-
⑥ 일본기업에 나타난 문제점과 앞으로의 방향
(변화하는 3종의 신기)
◈결론
(내용정리 및 느낀 점)
◈ 서론
오늘날 경제대국으로 성장한 일본은 ‘MADE IN JAPAN’ 만으로 엄청난 국가 브랜드 가치를 창출해내고 있다. 이런 경제대국의 기반에는 일본의 전전(戰前),전후(戰後)의 일본경제를 지탱해 온 일본의 우수한 기업들이 존재한다. 무엇보다 제품의 질을 제일의 가치로 여기고 최상의 상품을 생산하기 위한 일본 기업들의 노력이 오늘날 일본기업의 위상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다른 서구열강과 비교해서 넉넉한 자원의 혜택을 받은 것도 아닌 일본이 자원의 보고이며 과학기술의 요람이자 현대경영학이 싹튼 선진국 미국의 경제를 앞서고 있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이를 일본인 특유의 정서와 구미기업과 차별화된 독특한 기업문화에서 찾고 있다.
여기서는 일본문화의 이해를 목적으로 둔만큼 특정의 일본기업보다 크게 두 가지로 나눠서 ‘일본기업의 형성과 성장’ 등 오늘에 이르기까지의 과정과 전반적으로 ‘일본기업이 갖는 특징’에 대해서 짚어보도록 하겠다.
◈ 본론
-제1장-
① 일본의 기업
Ⅰ. 일본의 기업집단
①미츠비시그룹 : 미츠비시은행을 중심으로, 미츠비시상사, 기린맥주, 미츠비시 중공업, 미츠비시 자동차 공업등
②미츠이그룹 : 미츠이은행을 중심으로, 미츠이물산, 토시바, 토요타 자동차, 오우지제지, 미츠코시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