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사회적 관점에서의 광고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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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 광고의 사회적 영향에 대한 다양한 논쟁들
1. 광고는 물질주의를 조장한다.
2. 광고는 필요하지도 않은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한다.
3. 광고는 지나치게 많다.
4. 광고는 부정적이고 혐오감을 준다.
5. 광고는 고정관념을 만들어 낸다.
6. 광고주는 자신에게 유리하게 광고를 통제한다.
7. 광고는 기만적이다.
8. 광고가 언어에 미치는 영향

Ⅲ. 결 론 : 동어반복적 순환논리에 빠진 논쟁
본문내용
Ⅰ. 서 론

광고는 눈에 보이는 광고물로써 존재한다. 이러한 광고물을 대중은 공기와 같이 항상 접하고 살아가며, 광고는 끊임없이 광고를 통해 사람들로 하여금 제품을 사도록 유혹한다. 그러나, 광고는 제품이 약속했던 효익을 대중들에게 제공하지 못했을 때 대중으로부터 공격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이렇듯 광고는 단순히 제품을 팔리게 하는 역할 뿐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많은 파급 효과를 가지고 있기에 널리 불평과 비판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어떤 비평가들은 광고가 지극히 호의적인 정보만을 제공할 뿐이라고 광고에 대한 비판을 가하기도 하고, 어떠한 비평가들은 광고가 성적 매력이나 사회적 지위와 같은 허황된 것을 약속함으로써 구매 능력도 없는 소비자에게 불필요한 제품을 사도록 조장한다고 비판한다. 또한 어떠한 광고들은 보는 이로 하여금 불쾌한 기분을 들게 하며, 어떤 것은 반사회적이고 올바르지 못한 악취미를 조장한다는 이유로 비판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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