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경영사례(유통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NIKE의 역사
Ⅱ. NIKE의 유통체계
1. GPIN도입
2. 선 주문 방식(future order)
3. Out Sourcing 전략
4. 통합 물류 시스템 구축
Ⅲ. 마케팅 전략
1. 빅스타 마케팅
2. 디자인보다는 제품기술 혁신에 승부
3. 단일 캠페인 전략(단일 슬로건)
4. 각 나라별 소비자 연구
Ⅳ. 결론
- 본문내용
-
미국 오리건주 비버턴에 위치한 나이키 글로벌 본부에서는 시즌마다 수백 종의 운동화가 새롭게 탄생하고 있다. 전세계인이 신고 있는 나이키 운동화의 디자인과 개발은 바로 이곳 비버턴에서 시작된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나이키의 최신 디자인을 볼 수 있는 길은 오직 두 가지밖에 없었다. 15시간 이상 비행기를 타고 비버턴으로 출장을 가거나 본부의 누군가가 최신 제품의 샘플이나 사진을 보내주기를 기다리는 것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다른 지역의 나이키 직원들도 더 이상 신제품정보에 어둡지 않게 되었다. 이는 글로벌 제품정보 네트워크(GPIN:Global Product Information Network)라고 하는 인터넷을 이용한 정보시스템 덕분이다. GPIN은 전세계에 퍼져 있는 나이키의 직원들이 운동화의 최신 디자인에서부터 판매실적까지 온라인으로 찾아 볼 수 있는 정보인프라다.
GPIN의 개발은 1995년 연매출을 30억 달러에서 90억 달러로 높이기 위한 3개년 계획에서 비롯되었다. 이 기간중 나이키는 '퓨처비전'이라고 하는 운동화 생산공정 재구축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프로젝트 추진팀은 제품생산에 관해 10여 가지가 넘는 새로운 개념을 생각해 냈는데, 그중 하나가 지속적인 상품화계획이었다. 이것은 제품 샘플이 나오기를 기다린 후 상품화계획을 세우는 대신 처음부터 상품화계획에 맞춰 제품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었다. 이를 위해서는 신제품개발과 관련된 모든 사람들의 의견이 즉각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정보인프라가 필요했다. 이에 따라 나이키는 16~18개월에 걸친 운동화 개발과정 동안 정보의 흐름이 지속되면서 글로벌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인터넷을 이용한 GPIN개발을 추진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환경속의 개인에 대해 설명
- 사회복지학개론_자기목소리로 공동체에 참여하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설명하고, 자기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사례와 생각당하는 줄 모르면서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례, 잔여주의와 제도주의를 비교하고,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서술하시오
- 사업계획서 - 스타벅스 프렌차이점
- [사회중시경영] 풀무원의 윤리경영
- 2주차 2차시에서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분석해보시오
- 신장질환(혈액투석환자, 신장질환증상, 신장질환환자식이원칙, 식이요법, 허용식품, 금지식품, 신장질환자식단작성, 요리만드는법)
- 부동산 관리, 직접관리방식, 위탁관리 방식, 혼합관리방식 에 대해서 논술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와 서양의 전통적 양육사상의 흐름을 정리하고, 두 관점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자신이 생각하는 경영자의 역할과 자질은 무엇인지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