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가과 상담교사의 차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1 / 2019.12.24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학교사회사업가는 학교라는 실천영역 안에서 학교교육의 직접적인 교육자로서의 역할보다는 교육자인 교사가 학생을 교육시키는데 필요한 학생의 교육적 환경을 조정해 주는 조정자로서의 역할과 함께 궁극적으로 모든 학생이 교육과정을 통하여 개인의 능력을 극대화하도록 하는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다시 말해서 학교의 욕구인 교육효과의 최대화와 학생의 욕구인 교육을 통한 자아성취를 달성키 위한 개별적 혹은 집단적 노력과 환경적 요소들을 적절하게 적용 및 활용하여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즉 가능케 하는 자, 촉진자, 자문가, 공동협력자, 교사, 중개자, 옹호자, 관리자, 알선자로써 전문적 지식과 이론을 바탕으로 학교 내에서 발생하는 학생들의 욕구에 적극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학교사회사업가가 수행해야 할 구체적인 역할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학생의 사회적 정서적 문제 해결을 위한 이론적, 실천적 전문가로서의 역할. 둘째, 체계 간(학생과 교사, 교사와 학부모, 학생과 학부모)의 갈등과 대립을 조정하는 역할. 셋째, 지역사회 환경개선을 위한 제안자 역할. 넷째, 지역사회 자원을 동원하는 역할. 다섯째, 학생-학부모-학교-지역사회의 협조적 연결체계 구축 조정자로서의 역할. 여섯째, 학생문제해결을 위한 전문가들의 협조체제 운영자로서의 역할 (간호사 , 정신의학자, 심리학자, 교육자) 일곱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