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시스템] 프랜차이즈시스템의 개념(정의)과 특성(특징), 프랜차이즈시스템의 성공요소, 프랜차이즈 계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2 / 2016.10.0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꼼꼼하게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프랜차이즈시스템

I. 프랜차이즈시스템의 개념

II. 프랜차이즈시스템의 특성
1. 계약관계
2. 독립성
3. 표준화, 규격화
4. 물류의 아웃소싱
5. 낮은 경영 리스크와 사업확장

III. 프랜차이즈시스템의 성공요소
1. 상표인지도
2. 운영시스템의 확립
3. 지속적인 지원서비스

IV. 프랜차이즈 계약
1. 계약시 유의사항
2. 가맹사업거래법
본문내용
프랜차이즈시스템

I. 프랜차이즈시스템의 개념

체인점은 프랜차이즈시스템에 의해서 운영되는데, 프랜차이즈시스템이란 가맹권 또는 상품의 판매권을 의미하는 것이다. 프랜차이즈시스템은 소유권 및 경영관리를 경영주체인 소유주에게 남겨주고, 가맹본부는 식당운영 전반에 대한 경영기술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이에 대한 대가로 일정한 가맹비와 로열티를 부과한다. 때문에 지배인을 비롯한 인재의 채용 및 경영에 관한 전반적인 책임은 경영주체인 소유주가 책임진다.
가맹점(Franchisee)은 가맹본부(Franchisor)로부터 상품의 판매권, 상호사용권, 경영기술(인테리어, 조리, 메뉴, 접객서비스, 교육훈련, 회계), 광고선전 및 판매촉진 등의 영업활동을 제공받으므로 서로 동일성을 갖고 운영된다. 따라서 프랜차이즈시스템은 창업 및 경영에 이르기까지 본부에서 책임지고 지원해주므로 예비창업자 또는 초보사업자들이 쉽게 창업할 수 있다. 그리고 외국의 프랜차이즈는 본사의 규모가 커서 가맹점이 줄어도 큰 피해를 입지 않지만 우리나라는 본사 규모가 작아 가맹점 수에 따라 본사가 같이 성장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현대자동차 아반떼XD 마케팅전략과 광고분석
  • 특성누비라Ⅱ 후속 모델인 라세티는 강한 인상을 주는 1500㏄ 세단.차체의 지붕은 둥글지만 후드에 각을 줘 남성적인 느낌을 준다.깔끔하고 역동적인 스타일, 고급스런 인테리어와 다양한 편의사양,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연비 등을 내세우고 있다. 라세티는 깨끗하고 간결한 이미지에 다이내믹한 느낌을 주는 차로, 충돌에너지 분산형 차체 구조와 급발진 방지 시스템에서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정성을 확보동급 최대의 실내공간으로 준중형이면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과일 등이 3대 요소인 디저트는 국내 외식 시장에서는 약간 특수한 개념으로 정착했다. 식후 메뉴라는 시간적인 한정성을 갖고 있는 디저트가 카페 스타일의 매장과 결합하면서 잠재적으로는 기호메뉴의 성격을 갖게 된 것. 이러한 이유로 국내 외식시장에서 디저트 시장을 정의할 때 ‘식후에 먹는 메뉴’라고 단정 짓기에 한계가 있다. 그 보다는 ‘간식 메뉴의 업그레이드 버전’ 혹은 ‘한 끼 식사보다 가벼운 선호 메뉴’로서 접근하고 있는 것으

  • 세계 10대 유통기업
  • 성공했다. C&C란 광대한 점포를 갖추고 자동차로 구입하러 오는 소형소매업, 공장식당, 레스토랑 등을 운영하는 업자를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도매업이다.메트로는 모회사인 메트로 홀딩이 매수한 백화점, 하이퍼마켓(HM), 슈퍼마켓(SM)등과 합병하여 1996년 메트로AG(AG는 액티엔 게제르 샤프트=주식회사)로 새롭게 탄생했다. 따라서 현재의 메트로는 C&C뿐만 아니라 식품소매업, 백화점, 전문점등을 산하에 지닌 다양화된 유통기업 콘제른(konzern:기업합

  • [유통관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과 향후전망 - 국내 최대의 편의점, 훼미리마트 분석
  • 목 차1. 프랜차이즈의 의미(1) 프랜차이즈의 정의(2) 프랜차이즈의 어원(3) 프랜차이즈의 역사2. 프랜차이즈의 특징(1) 프랜차이즈의 분류(2) 프랜차이즈의 장점과 단점(3) 프랜차이즈의 성공조건(4) 프랜차이즈의 입지선정과 상권분석(5) 프랜차이즈의 경영전략3. 훼미리마트(1) 한국 편의점 업계의 성장(2) 훼미리마트 기업 소개(3) 훼미리마트 시스템(4) 훼미리마트의 성공요건(5) 훼미리마트의 문제점(6) 훼미리마트의 향후대안4. 우리나라 프랜

  • [호텔경영] 프랜차이즈 현황과 성공사례
  • FRANCHISE 목차Ⅰ. 프랜차이즈1. 프랜차이즈의 개념① 프랜차이즈의 정의 .2② 프랜차이즈의 유형 .22. 프랜차이즈의 효용과 장단점① 프랜차이즈의 효용 .3② 프랜차이즈의 목적 및 중요성 4③ 프랜차이즈의 장단점 43. 프랜차이즈의 특징① 프랜차이즈의 특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