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외식 서비스 기업 VIPS(빕스)의 서비스전략과 마케팅 그리고 서비스 경쟁우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2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말, 진심으로

빕스 서비스에 관한 모든 것을 조사하고 정리하여

만들었습니다.
목차
1. 기업 및 점포소개
2. 서비스 구성 및 유형
3. 전략적 서비스 개념
4. 서비스 기본 전략&전술
5. 내부 마케팅
6. 외부 마케팅
7. VIPS만의 특별한 서비스
8. VIPS의 현재 서비스 위치
9. 문제점과 해결 방향
본문내용
국내 굴지의 외식 서비스 기업인 VIPS(빕스)를 조사하여

각종 서비스 관련된 것을 분석함은 물론 경쟁업체와의 비교도 실시하여

문제점을 찾아내고 개선방향을 제시하였다.


빕스 기업 및 점포를 소개한 후에는

빕스의 서비스 구성이 어떻게 되어있으며 어떠한 전략적 개념에서

어떤 형태로 실현되고 있는지 제시하였으며,

빕스가 추구하는 서비스 기본전략과 전술을 밝히고

더불어 내부 및 외부 마케팅 측면까지 포함하였다.

또한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빕스만의 특별 서비스와

경쟁업체인 유명 외식기업 2곳의 서비스도 간단히 조사하여

비교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빕스의 문제점과 해결방향을 제시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참고자료가 되었습니다.
  • eunbyu***
    (2009.12.04 15:20:0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굿~
  • byw***
    (2007.11.06 16:49:36)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빕스 마케팅분석 및 경영 성공요인
  • 외식업계가 계속적으로 성장해 감에 따라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또한 함께 많은 성장을 거두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의 선두기업은 대부분 외국계 기업이다. 그러나 빕스는 로얄티를 지불하지 않는 국내 브랜드이며 많은 성장을 해온 기업이다. 이런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도 최고의 서비스로 2005고객만족도 1위, 2006 제 3회 입소문브랜드대상 패밀리 레스토랑부분1위, 2007고객만족도1위를 이룬 빕스는 순수 토종 브랜드로 외

  • [경영사례] 아웃백의 성공전략분석
  • 경쟁 업체들과의 비교, 그리고 마케팅 전략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들의 과거, 현재, 미래를 샆펴보고자 한다. Keywords: 외식업, 패일리 레스토랑, 차별화1. Introduction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은 미국, 일본 등의 선진국에 비한다면 미진한 상태에 머물고 있으나, 최근 프랜차이즈 경영방식의 도입과 고객취향의 변화 등 시장환경의 변화요인에 의하여 전환기적인 상황에 이르고 있는 실정이다. 다시 말해서 기업경영의 차원에서 업소를 운영해 나가야 할 시점

  • [경영사례] OUTBACK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한국에서 성공사례
  • 외식업체 중 OUTBACK 스테이크 하우스의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경영전략에 대한 분석을 해 봄으로서 아웃백 만의 독특한 경영철학을 살펴 보고자 한다. 또한 한국 내 72개 지점을 둔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기까지의 아웃백 최고 경영자만의 독특한 리더십 및 고객의 고객을 위한 고객의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마케팅 철학에 대해서 알아본다. 또한 지속적인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아웃백의 과제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본다.Keywords:

  • VIPS 빕스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아웃백과 비교분석,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빕스의 새로운 마케팅전략1. Price2. Promotion3. Physical evidenceⅨ. 최종결론※별첨 설문지 분석 레포트Ⅰ. 서론.현대 사회에서 외식은 단순히 음식을 먹어 배고픔을 해결하는 것이라고 여겨지기 보다는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개인의 삶의 질을 평가하는 척도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과시의 도구로도 사용되기도 한다. 그래서 외식산업이 인간의 본원적 욕구 중 하나인 ‘식(食)’을 채워주기 위한 대표적인 서비스산업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또한

  • CJ FOODVILLE VIPS 빕스 브랜드 분석
  • 그리고 그에 맞는 퀄리티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품격 있고 세련된 패밀리레스토랑의 이미지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였다. (2) 메뉴의 차별화VIPS만의 독창적인 조리 방식을 통해 최고급의 정통 스테이크 메뉴를 개발하고, 샐러드 바를 통해 스테이크와 어울리는 신선한 야채와 샐러드로 이루어진 웰빙 음식들을 제공하고 있다. (3) 고객참여경영VIPS는 주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어린이를 위한 샐러드 바 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