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의 활용이 영유아 교수에서 어떤 장점이 있는지 설명하고 영아 그림책과 유아 그림책 각각 2권식 활동방법과 함께 소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30 / 2016.08.3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그림책의 활용이 영유아 교수에서 어떤 장점이 있는지 설명하고 영아 그림책과 유아 그림책 각각 2권씩 활동방법과 함께 소개하시오
- 영아 그림책의 특징과 유아그림책의 특징 구분, 영아그림책과 유아그림책을 각각 2권씩 소개하고 영유아교수방법의 구체적 사례
- 언어지도_그림책 중 영아반, 유아반 연령에 맞는 그림책을 한 권씩 선정하여 선정이유와 그림책 특징을 서술하고 언어교육 활용시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기술해 보세요
- 영아기와 유아기 발달적 특징과 이에 적절한 그림책을 각각 3권이상 소개하며 어떻게 그림책을 각지고 상호작용하는지 정리해보세요
- 영아에게 적합한 아동문학 5개를 찾아 내용과 가치를 설명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그림책의 활용이 영유아 교수에서 어떤 장점이 있는지 설명하고 영아 그림책과 유아 그림책 각각 2권식 활동방법과 함께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림책의 활용이 영유아 교수에서 가지는 장점
2. 영아 그림책과 유아 그림책 소개 및 각각의 활동방법
1) 영아 그림책 소개 및 활동방법
(1) 그림책 ‘안 돼, 데이빗’ 소개 및 활동방법
(2) 그림책 ‘눈 오는 날’ 소개 및 활동방법
2) 유아 그림책 소개 및 활동방법
(1) 그림책 ‘곰 사냥을 떠나자’ 소개 및 활동방법
(2) 그림책 ‘여러 나라 이야기’ 소개 및 활동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그림책의 활용이 영유아 교수에서 가지는 장점
첫째, 책 읽기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형성한다. 책 읽기는 장차 영유아들이 받을 모든 교육에 있어 기초가 된다. 따라서 책 읽기를 좋아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영유아 자신의 발달 속도를 가늠할 수 있는 초석이 된다. 그러한 점에서 영유아들은 성인과 함께 경험하는 문학 작품을 통해 깊은 감동과 즐거움을 느끼
.
.
2. 영아 그림책과 유아 그림책 소개 및 각각의 활동방법
1) 영아 그림책 소개 및 활동방법
(1) 그림책 ‘안 돼, 데이빗’ 소개 및 활동방법
먼저 소개할 영아기 발달적 특징에 적합한 그림책은 지경사에서 출판하고 데이빗 세논이 저술한 ‘안 돼, 데이빗’이다. ‘안돼, 데이빗’ 이라는 그림책은 데이빗이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을 하고 있는 그림들과 '안 돼'와 '데이빗', 이 두 단어로 가득 차 있다. 이 책은 영아가 자라면서 귀가 따갑게 들을 '안 돼!'라는
- 참고문헌
-
- 황미해, “문학반응 활성화를 위한 그림책 그림 읽기 교수-학습 방안 연구”, 한국교원대, 2007
- 안정현, “그림책을 이용한 독서치료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아존중감 향상에 미치는 효과”, 고신대, 2012
- 남주희, “가정과 연계한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이 유아의 읽기 흥미와 사회ㆍ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광주교대, 2012
- 유경희, “상호작용적 그림책 읽기가 만2세 영아의 읽기 반응과 교사의 언어교수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가톨릭대, 2013
- 이정아, “교사의 그림책 읽기 상호작용 유형이 중국출신 다문화가정 유아의 어휘력, 이야기 이해, 이야기 산출에 미치는 영향”, 건국대, 2011
- 송미정, “문학활동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우석대, 2011
- 마미애, “만2세 영아반 그림책 보기 활동에 관한 실행연구”, 안양대, 2010
- 김현미, “자율성 관련 동화를 활용한 유아 주도적 극화활동이 유아 자율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 2010
- 이현주, “그림책을 활용한 통합적 미술 활동 프로그램 개발”, 대구교육대, 2007
- 홍지은, “육하원칙을 활용한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 2010
- 문희연, “흥미영역에 대한 유아의 선호 연구”, 중앙대, 2003
- 최지훈, “어린이를 위한 문학”, 비룡소, 2001
- 안지혜, “그림동화책을 활용한 통합적 문학활동이 다문화가정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한양대, 2012
- 배영희,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이 초등학생의 독해력과 독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가톨릭대,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의료화현상]의료화 현상의 의미를 각각의 사례와 함께 설명한 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 배경과 의료화 현상에 대한 논의의 의의에 대해 서술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한국정치의 이해]우리나라 정부형태(대통령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_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
- [공공경제] 외부불경제와 정부실패
- 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