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에게 적합한 아동문학 5개를 찾아 내용과 가치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6 / 2016.03.2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에게 적합한 아동문학 5개를 찾아 선택하여 작품의 내용과 가치를 설명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에게 적합한 아동문학 1
1) 작품의 내용
2) 작품의 가치
2. 영아에게 적합한 아동문학 2
1) 작품의 내용
2) 작품의 가치
3. 영아에게 적합한 아동문학 3
1) 작품의 내용
2) 작품의 가치
4. 영아에게 적합한 아동문학 4
1) 작품의 내용
2) 작품의 가치
5. 영아에게 적합한 아동문학 5
1) 작품의 내용
2) 작품의 가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문학 작품을 통한 통합적 교육은 최근의 영유아교육에서 매우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즉 다양한 아동문학작품이 아동의 다양한 발달 영역을 총체적으로 통합하여 교육할 수 있는 효과적인 교수매체로 활용되고 있다. 아동문학에는 아동이 현실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들을 내포하고 있어서, 가정이나 보육시설에서 좋은 문학경험을 통한 영유아교육이 부각되면서 최근에는 가정에서나 보육기관에서 아동문학을 통한 통합적 교육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아에게 적합한 아동문학 5개를 찾아 내용과 가치를 설명하여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영아에게 적합한 아동문학 1
제목: 안돼, 데이빗(데이빗 세논, 지경사)
1) 작품의 내용
말썽을 피워 언제나 혼이 나는 아이의 일상을 익살스럽게 그렸다. 혼이 날 줄 알면서도 말썽을 부리고 싶은 마음을 유쾌하게 담아내고 있는 아동문학이 ‘안 돼, 데이빗’이다. ‘안돼, 데이빗’ 이라는 그림책은 데이빗이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을 하고 있는 그림들과 '안 돼'와 '데이빗', 이 두 단어로 가득 차 있다.

2) 작품의 가치
참고문헌
아동문학 김현자, 조미영, 김기웅 저, 아동문학, 창지사, 2015
채종옥, 이경화, 김소양 저, 아동문학, 공동체, 2015
데이빗 세논, 안돼 데이빗, 지경사, 1999
에즈라 잭 키츠, 눈 오는 날, 비룡소, 1995
에릭 힐, 스팟이 유치원에 갔어요, 베틀북, 2005
다다 히로시 글ㆍ그림, 정근 옮김, 사과가 쿵, 보림, 2009
엘라 마리 그림, 나무, 시공주니어,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조] Howard Gardner(가드너)의 다중지능교육
  • 아동기에는 거의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가드너는 다른 여덟 가지 지능과는 달리 반쪽 지능으로 간주하였다. 각각의 내용을 그룹으로 분류하여 가드너가 제시한 준거에 따라 개괄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Gardner, 1983, 1993; Gardner, Kormhaber & Wake, 1996; Gardner, 2004).1) 상징 및 물질적 대상과 관련된 지능가드너는 다음에 소개한 6가지 지능을 두 가지 그룹으로 나누어 설명하였다. 즉 언어, 음악, 논리 수학 지능은 일련의 상징과 관련된 지능이며, 공간,

  • [유아교육] 교회학교 영유아 음악교육의 이론과 실제
  • 아동의 신앙과 생활을 도울 수 있는 실제 신앙의 체험과 신앙생활의 훈련을 위한 계획을 수립 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탐구의 본질을 훨씬 효과적이고 쉽게 표현하는 방법의 학습활동에 대하여 연구하여야 하는 것이다.1) 발달에 맞는 영아의 찬양 ① 영아의 발달에 맞는 찬양 가사영아에게 피부로 느껴지는 내용이 좋다. 그렇게 함으로써 영아가 이해할 수 있고 실감할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할 것이다. 노랫말은 문학적 가치가 있는 것으로 내

  • [특수교과교육] 개별화교육계획안 및 교수-학습과정안
  • 내용을 파악하며, 자신의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 -다양한 자료의 국어자료를 비판적으로 수용할 수 있다. 정 현 준 - 문학작품 감상 후 주요 내용을 파악하며,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간단한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 신문이 다양한 국어자료의 한 부분임을 학습할 수 있다. 단 기 목 표일반학생 1. 문학 감상을 통해 인간다운 삶의 모습을 발견하며 개인과 사회, 인간과 자연, 인간과 삶의 문제로 확장하여 공동체적 가치를 깨달

  • 영유아 안전. 건강교육4~14장 정리
  • 영아기(1~2세)- 영아기에는 유치가 나와 이유식이 시작되며, 걷기 시작하는 등의 운동 능력의 발달로 영양 섭취 면에서 균형을 맞추며, 미각의 발달과 치아건강을 위해 다양한 음식의 섭취 역시 중요하다.발달 특성안 전신체 발달① 머리와 전체 신장 비율은 1:4에서 1:5로 변화② 혼자 서고 걷고 뛸 수 있게 됨③ 끌고 다니기, 뒤집어 비우기, 끌어당기기, 쌓기,부수기, 비우고 채우기를 좋아함④ 계단을 오르고 내릴 수 있음⑤ 15개월에 손가락 모두

  • [기독교아동교육과정] 아동교육과정 -가정
  • 찾아볼 수 있다. 그러므로 부모는 자녀를 제지를 해야 한다. 부모의 제지와 교육 없이 자란 자녀는 타락한 인간의 속성에 익숙해져서 자라나게 된다. 부모는 이러한 자녀의 본성을 외부에서 조절해 주어 차차로 자기 자신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특히 자녀의 연령에 맞게, 즉 자녀는 태아기,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의 발달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이 모든 단계들에는 각기 독특한 특징과 욕구 및 그 중요성이 깃들어 있으므로 그러한 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