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자의 윤리적 자질에 관하여 사례를 들고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07 / 2016.06.0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상담자의 윤리적 자질에 관하여 사례를 들고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자의 윤리적 자질이란
1) 상담자 태도
2) 치료적 관계형성
3) 전문적 소양
4) 인격적 소양

3. 상담자의 윤리적 자질의 사례
1) 상담자의 윤리적 자질로써 치료적 관계형성의 사례
2) 상담자의 윤리적 자질로써 전문적 소양 사례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상담학에서는 효과적인 상담의 방법을 찾는 데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가운데서도 현대인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보다 그들이 겪고 있는 혼란, 가치관의 문제, 윤리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현대인이 안고 있는 정신적 문제는 윤리의 문제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그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도록 바른 윤리관을 제시해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상담자의 윤리적 자질에 관하여 사례를 들고 자신의 생각을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계현, 상담학 개론, 학지사, 2011.
이장호, 상담심리학 제4판, 박영사, 2006.
박성희, 상담효과를 가져오는 상담관계의 특성, 초등교육연구, 2000.
김창대 외, 상담성과를 가져오는 한국적상담자 요인, 상담학연구,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직실무3공통) 유치원교사의 직무내용서술유치원교사의 역할을 교육전문가로서 양육과 보호자로서 역할로 나누어 서술하시오0k
  • 자신의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참고자료-곽노의 외 공저(1996), 비교유아교육론, 서울 : 양서원-김희태 외(2010), 유아교육 철학 및 교육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김혜린(1992) 유치원 교사들의 교직 전문성 인식과 역할수행,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이영애, 임승렬(2020). 교직실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정영수외 5인(1998), 교직과 교사, 서울 : 문음사.-정우현(1998), 교사론, 서울: 배영사.-양경혜(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사례나 개인적 사정을 전혀 고려하지 않으며 비인간적이고 기계적인 비정함을 암시하고 있다. 그리고 관료주의는 규칙을 경직되게 적용함으로써 융통성을 결하고 있으며, 능률성을 겨냥한 획일성은 창의성을 말살시키고, 통제력의 집중은 자발성과 자율성을 제약하기도 한다. 다른 한편 동양 전통 사회의 체제에도 「관료주의」라는 말을 적용하고 있다. 그러나 동양 전통 사회에서의 관료는 조직 운영의 기술적 전문성보다는 인문적, 도덕적 자질을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기술, 과업을 적용시키는 방법을 논의할 것이다.5. 장학(Supervision)과 도덕적(moral) 목적① 이 책은 좋은학교(good school)에서 이루어지는 장학 활동에 입각하여 만들어졌고, 이 학교는 모든 이를 위한 더 낳은 민주주의를 고무하는 교육적 약속을 이행한 학교임.② 자신을 1학년교사, 고등학교수학선생님, 중학교상담가, 고등학교장, 교육감(superintendent)으로 생각해서는 안 될 것임. 이런 특정한 지위들은 단지, 몸(육체적)이 일하러 가는 위치를 정할 수는

  • 심리사회모델 사회복지실천기술(PIE, 정신분석이론, 대상관계이론등, 심리사회모델적용사례, 심리사회모델개입실천, 심리사회모델개입치료)
  • 기술(description) - 환기(ventilation)클라이언트로부터 자신의 상황에 대한 견해를 묘사 또는 설명함으로써 억압된 감정을 털어놓는 것을 격려한다. 이 과정에서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의 걱정을 이해하며 클라이언트의 감정을 완화를 시켜줌으로써 감정적 카타르시스를 경험하게 해준다. 예로서 “그것에 관하여 더 말씀해 주시겠어요”나 “네, 네, 계속 하세요” 등과 같은 식으로 이루어진다.④ 상황 속의 인간 반영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가 주거

  • [사회복지]가정폭력에 대한 이해와 건강가정을 위한 사회복지적 해결방안에 대하여
  • 들고 폭력 행동이 나올 것 같으면 일단 목적지를 말하고 그 자리를 피해본다▷ 상담 축어록 (현실치료 상담기법 중심으로)(상: 상담자, 부: 부인, 남: 남편)상1: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오시는데 불편한 점은 없었나요 내1: 네상2: 이렇게 듬직한 자제분을 두셔서 든든하시겠습니다. 두 분께서 이렇게 나란히 오신 것을 보니 뭔가 좋은 결과가 나올 것 같은데 두 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내2: 너무 답답해서 아들의 권유도 있고 해서 왔는데 남편은 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