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 배송의 개념과 기능 및 배송관리, 전자상거래와 배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배송

Ⅰ. 배송의 개요

1. 배송의 개념
2. 배송의 기능

Ⅱ. 전자상거래와 배송

1. 물리적 상품의 배송
2. 디지털 상품의 배송

Ⅲ. 배송관리

1. 배송정보 입력
2. 배송
3. 배송추적
4. 배송확인
5. 반품 또는 교환

본문내용
배송

1. 배송의 개요

1) 배송의 개념

배송은 재화와 서비스에 대한 효용가치가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이동시키는 행위, 즉 재화와 서비스의 장소적 효용창출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디지털 제품을 제외하고 모두 배송이 이루어져 하며, 배송은 상품의 물류 정책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다. 인터넷 쇼핑몰 사업자가 직접 생산 또는 가공 하는 상품은 사업자가 직접 물류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상품 배송은 공급자가 직접 배송하는 경우와 인터넷 쇼핑몰 사업자가 배송하는 경우가 있다. 사업자가 판매만 하는 경우와, 사업자가 직접 배송을 할 경우 적정 재고가 필요하며, 공급사로 배송업무를 위임할 경우 재고 없이도 운영할 수 있다. 공급자의 재고와 인터넷 쇼핑몰의 가상재고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경영] HAPPC기반 농심물류핵심평가
  • 배송차량의지속적인아웃소싱과 계획배송 및 적재율관리, 최적배송루트 관리를 통해 배송효율화에 주력한 결과 수?배송 생산성도 향상되었다. 이를 수치상으로 보면 97년 1.6회이던 1일 회전율 이 2000년에는 2.85회로 향상되어 연평균 15억원의 배송비를 절감하였다. 그리고 파렛트, 윙바 디,지게차 등의 수송장비 기계화와 혼적/중계수송 등을 통해 대당 상차시간과 대기시간을 3시간에서 50분으로 줄이고,공장에서의 상차인력 180여명을 감축한 결과 1일 수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이용현황 및 고객만족과 재구매
  • 및 전자상거래 서비스는 형식에 머무르고 있는 실정이다. 그것은 전자상거래가 아직은 초기단계의 틀을 벗어나지 못했다는 한계 외에도 전자상거래를 포함한 인터넷산업이 시작과 동시에 무한한 수익을 가져다 준다는 잘못된 인식에서 출발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전자상거래 서비스 전반에 대한 문제점과 더불어 전자상거래에 관한 개념정립 등에 관한 체계적인 접근이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전자상거래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고

  • 재래시장의 문제점과 활성화방안00
  • 및 학계의 협력이 요구되어진다.Ⅲ. 결 론무등록 재래시장 양성화 등 정부가 3일 내놓은 재래시장 활성화 대책이 썰렁한 재래시장에 얼마큼 온기를 더해줄지 궁금하다. 그동안 적잖은 투자도 했고 환경개선사업 덕분에 좋아지기도 했다. 그러나 지금까지 이른 잠재적 결론은 과거에 지녔던 향수에만 의존해서는 활성화가 어렵다는 사실이다. 재래시장은 예전에 가졌던 시장 이상의 기능을 하지 않으면 소비자가 외면하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아케이드

  • 공급사슬관리(SCM, 공급망관리)의 정의와 배경, 공급사슬관리(SCM, 공급망관리)의 중요성과 단계, 공급사슬관리(SCM, 공급망관리)의 효과, 공급사슬관리(SCM, 공급망관리)의 사례, 향후 공급사슬관리의 발전 방향
  • 관리(SCM, 공급망관리)의 효과Ⅶ. 공급사슬관리(SCM, 공급망관리)의 사례Ⅷ. 향후 공급사슬관리(SCM, 공급망관리)의 발전 방향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i2 테크놀로지를 필두로 국내 도입된 SCM은 지난해 수백억 원 대의 시장을 형성했다. 국내에 진출한 솔루션 업체로는 조립산업에 특화된 i2 테크놀로지, ERP업체로 출발한 SAP코리아의 APO, 한국오라클의 APS, 프로세스 산업에 특화된 아스펜텍 테크놀로지와 아덱사, 배송 및 유통부분에 특화된 로질리티사,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 -3자 물류를 중심으로
  • 및 선정이유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결론Ⅲ 3PL개념 배송, 보관, 유통가공 등 두 가지 이상 물류 기능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물류 서비스화주기업 : 고객 서비스 향상, 물류 관련비 절감, 물류운영의 선진화 목적물류전문업체에 원자재 수급, 재고 및 창고관리, 상품 수배송 등 제품 생산을 제외한 물류와 관련된 전 분야 위탁물류비를 낮추고 물류서비스의 질을 올리기 위한 ‘전략적 물류관리’, ‘물류정보시스템’2. 도입의 효과물류산업 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