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 -3자 물류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한통운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2. 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
Ⅰ. 개념 경영 분석
Ⅱ. 상세 경영 분석
Ⅲ. 대한통운과 3PL
Ⅳ. 차세대 물류 통합 시스템 구축
Ⅴ. 대한통운, CJ GLS와 시스템 통합
3. 결론
- 본문내용
-
1. 대한통운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국내 최대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물류기업
사업영역 : 육상물류(도로, 철도 운송), 항만물류, 국내물류, 국제물류, 복합물류, 택배, 환경안전사업 등
거미줄 같은 네트워크, 그리고 최첨단의 운송장비와 신속, 정확, 안전한 운송 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한 대한통운만의 통합 물류 시스템 구축 살펴보고자 함
Ⅱ 상세 경영 분석
표준화에 기반을 둔 시스템 통합 시도
EA 기반의 전략 정보 계획 수립
물류 IT 설계
기존의 기본적인 택배시스템 -> 복합적 기능 + 물류 가시화
Ⅲ 3PL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2001년 12월 국내 최초로 3자 물류 시스템인 그롭스 (Glops : global Logistics Providing System)을 개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서비스를 제공
개념
배송, 보관, 유통가공 등 두 가지 이상 물류 기능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물류 서비스
화주기업 : 고객 서비스 향상, 물류 관련비 절감, 물류운영의 선진화 목적
물류전문업체에 원자재 수급, 재고 및 창고관리, 상품 수배송 등 제품 생산을 제외한 물류와 관련된 전 분야 위탁
물류비를 낮추고 물류서비스의 질을 올리기 위한 ‘전략적 물류관리’, ‘물류정보시스템’
2. 도입의 효과
물류산업 합리화․고도화에 의한 고 물류비 구조 혁신
고품질 물류서비스의 제공으로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
종합물류서비스의 활성화
공급체인관리(SCM) 도입․확산의 촉진
3. 운영방식
OMS 주문관리시스템
기능
① 주문에 대한 모든 이력관리 용이, 수량조정 등의 상세내역제공
② 다양한 타입의 오더 등록 대응
③ 다양한 물류서비스 형태에 따른 대응
④ 주문의뢰 정보 등록
⑤ 주문등록 절차의 간소화
⑥ 주문처리 현황에 대한 가시성 확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