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커머스] M-Commerce의 개념, 특징, 범위, 발전단계, 현황, 활성화 방안, 장애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M-Commerce(모바일커머스)

Ⅰ. M-Commerce의 개념

Ⅱ. M-Commerce의 특징

1. 편재성
2. 접근성
3. 보안
4. 위치확인
5. 개인화
6. 즉시 연결성

Ⅲ. M-Commerce와 E-Commerce의 차이점

Ⅳ. M-Commerce의 범위

1. 쇼핑
2. 티켓예매
3. 주식거래
4. 뱅킹
5. 요금청구
6. 모바일 게임
7. 모바일 광고
8. 모바일 음악

Ⅴ. M-Commerce의 발전단계

1. 도입기(2000~2001년 상반기)
2. 2단계(2001년 하반기~2003년)
3. 3단계(2004년 이후)

Ⅵ. 모바일 비즈니스 확산의 장애요인

1. 사용의 편리성 문제
2. 기술적 측면의 제약
3. 잠재적인 건강상의 위험

Ⅶ. 모바일 비즈니스 활성화 방안

1. 고객 지향적인 모바일 비즈니스 모델
2. 모바일 미디어와 매스미디어의 융합
3. 무선 네트워크 기반구조 고도화
4. 소비자 신뢰

Ⅷ. M-Commerce 시장동향
1. M-Commerce 시장현황 및 전망
본문내용
M-Commerce(모바일 커머스)

1. M-Commerce의 개념

통상적으로 M-Commerce는 무선 단말기를 통해 전자상거래를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보다 엄밀히 표현한다면 이동 중에 무선 단말기, 즉, 휴대폰, PDA, 노트북 등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여 상거래를 수행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즉, 기존의 유선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주로 PC를 이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하고 고정된 온라인상에서 상거래를 행하는 것인 반면 M-Commerce는 언제, 어디서나 무선단말기를 이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하고 전자적 상거래를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M-Commerce란 이동통신 단말기와 통신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각종 정보, 서비스, 재화에 대한 금전적 거래로 정의할 수 있다 M-Commerce는 기술발달에 따라 그 적용영역이 점점 확대될 전망이며, 활용대상에 따라 B to C, B to B 및 M to M으로 구분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모바일커머스의 가능성과 문제점 고찰을 통한 보다 나은 방향제시
  •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이나 가치창출여부와 정도 등에 대해 분석해놓은 경제, 경영학 중심의 연구들이 그 주를 이루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가 연구를 하기 위해 참고한 자료들만 살펴보아도 ‘모바일 커머스 시장 전망과 활성화 방안(이재민 이성규 공저, 2003. 10, 상주대학교 산업경제학과) ’이동통신을 이용한 기업의 마케팅 현황 및 전략(김철완 노전표 김민희 공저, 2002. 12) 등 다수가 그러하였으며 우리가 중점적으로 살펴보고자 하는 소비자

  • [졸업][경영정보] 기업의 M-커머스를 이용한 성공전략
  • 커머스의 전체적인 흐름과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M-커머스를 실현하고 있고 성공한 기업사례를 중심으로 모바일 마케팅을 위한 방법론적 접근을 하였으며, 기업사례를 통해 성공요인을 알아보기로 했다. 본 연구의 구성은 총 5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제 1장은 연구배경과 목적, 연구의 방법에 대해 언급했고, 제 2장은 M-커머스의 특성과 M-커머스의 성공요소와 장애요소, 그리고 국내외 시장의 규모와 현황에 대해 기술했으며, 제 3장은 M-커머스에 동반

  • 모바일 커머스의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
  • CONTENTSⅠ.서론Ⅱ.본론1.모바일 커머스의 이해1-1.무선인터넷의 개념1-2.모바일 커머스의 개념1-3.모바일 커머스의 등장1-4.모바일 커머스의 특징2.모바일 커머스 산업분석2-1.산업의 발전과정2-2.산업구조 및 시장환경 분석2-3.시장현황 분석2-4.새로운 사업환경 모델3.모바일 커머스 서비스의 다양성3-1.컨텐츠 구매3-2.모바일 쇼핑3-3.티케예매3-4.위치정보서비스4.모바일 커머스의 종류5.모바일 뱅킹 서비스 6.모바일 서비스 마케팅 전략Ⅲ.결론

  • E Logistics E Logistics 등장배경 E Logistics 구축사례 해외 E Logistics 사례
  • 모바일 기기에 의한 m-Commerce의 확산이 예상되므로 기업은 모바일 환경에 대한 대응전략이 필요하다.1) M-Logistics의 정의● Mobile Commerce의 정의 →모바일 커머스란 모바일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부가가치 상 거래를 의미한다. 모바일은 그 특성상 휴대가 간편하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최소화 되며, 위치 추적이나 개인화 서비스와 같이 다양한 서비스 개발이 용 이하며, 응용범위가 광범위하기 때문에 B2B시장 정보 기술의 주요 흐름으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오픈마켓의 의의와 특징, 문제점 및 발전전략(옥션과 G마켓을 중심으로)(A+리포트)
  • 요인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제3장. 사례분석경쟁이 치열한 전자상거래시장에서 오픈마켓이 경쟁력을 갖고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업이 처해있는 환경과 트랜드를 정확히 예측하여 이를 차별화된 기업전략으로 대처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또한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문제가 되는 제품이나 거래의 신뢰성 제고방안이 강구되고, 이용자에게 쇼핑에 대한 즐거움을 제공 할 수 있어야 고객을 계속 확보 할 수 있을 것이다.따라서 본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