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비즈니스에 대한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터넷의 비즈니스에 대한 영향

Ⅰ. 기업에 대한 웹의 효익

1. 기업에 대한 개선적 효익
1) 가치증가
2) 효율성
3) 효과성
2. 수입 기반 비즈니스 모델
1) 제공자기반 수입모델
2) 사용자 기반 수익 모델

Ⅱ. 글로벌 경영의 가속화수단으로서 웹

1. 인터넷 기업의 글로벌화
2. 인터넷 비즈니스의 글로벌화에서 고려해야 할 문제
1) 국제적인 가격
2) 범세계적인 브랜딩
3) 컨텐츠 현지화
3. 법적인 문제들
4. 상품 선정
5. 마케팅 및 확장 전략

Ⅲ. 중소기업의 인터넷 사용 효익

본문내용
인터넷의 비즈니스에 대한 영향

I. 기업에 대한 웹의 효익

1) 기업에 대한 개선적 효익

웹으로 인해 기업경영활동이 개선될 수 있는 효익은 내부적인 비용절감, 마케팅 효과의 증가, 소비자 태도의 변화 등으로 요약될 수 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비용절감, 이미지 개선, 좀 더 높은 고객 충성도 등인데 이들은 즉각적인 판매수익을 야기하는 것은 아니기에 간접적인 효익이라고 볼 수 있다. 간접적이기에 중요하지 않다는 것은 아니다 사실상, 간접적인 웹 효익은 다음 20년 동안 지배적인 웹의 효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다양한 웹 효익과 대표적인 사이트 -


(1) 가치증가(enhancement)

▶ 온라인 브랜드 구축(online brand building): 브랜드 구축은 마케터가 직면하고 이는 가장 중요하고 복잡한 일의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온라인 브랜드의 가치 증대는 많은 기업들의 궁극적인 목표가 될 수 있다. 웹사이트의 개설로 브랜드의 구축에 좀 더 힘을 실은 좋은 사례는 디즈니 사이트(www.disney.com)로 이를 통하여 디즈니는 디즈니의 브랜드를 촉진하고 디즈니 캐릭터의 브랜드 이미지를 고양하는데 많은 기여를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비즈니스의 이해
  • 제2장 인터넷 비즈니스의 이해*인터넷은 제 2의 산업혁명◆ 인터넷은 제2의 산업혁명이라고 불릴 정도로 영향력이 지대함인터넷에 의해 산업의 지도와 기업의 경쟁방식이 근본적으로 변화이미 세계적으로 수 억명이 인터넷이라는 가상공간에서 소비자와 공급자로 참여 중이며, 이 추세는 향후 더욱 급속하게 확산될 전망기업의 입장에서 이제 인터넷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뒤쳐지면 도태당하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인터넷은 이것을 모르는

  • 인터넷 유통과 e-SCM
  • 비즈니스 환경하의 인터넷 유통의 기능인터넷유통-> 전반적 효율성, 유연성, 시장지위가 제고->제반기능의 세분화 및 고객효용의 증가①정보수집 분석 및 최신화목표고객에 대한 정보활용-> 제품개발과 구체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실현 가능-인터넷은 마케텡정보수집의 효율성 제고-웹기반정보는 로그파일, 쿠키등은 디지털의 형태로 가공용이 및 신속분석용이-고객정보의 업그레이드 가능②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개선고객의 인지도

  • 인터넷 가상공동체의 활용과 인터넷 구전
  • 인터넷 가상공동체의 활용과 인터넷 구전목차인터넷 가상공동체의 활용과 인터넷 구전Ⅰ. 인터넷 가상공동체1.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가상공동체2. 비즈니스 가상공동체의 효용3. 가상공동체에서의 수익추구 유형1) 광고유치2) 물품판매3) 가입유료화4)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수익5) 제휴를 통한 수입Ⅱ. 인터넷 구전1. 인터넷 구전활동에 대한 영향2. 인터넷 구전전략: 바이러스 마케팅3. 효과적인 바이러스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기 위한

  • 인터넷 가상공동체의 활용과 인터넷 구전
  • 인터넷 가상공동체의 활용과 인터넷 구전목차인터넷 가상공동체의 활용과 인터넷 구전Ⅰ. 인터넷 가상공동체1.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가상공동체2. 비즈니스 가상공동체의 효용3. 가상공동체에서의 수익추구 유형1) 광고유치2) 물품판매3) 가입유료화4)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수익5) 제휴를 통한 수입Ⅱ. 인터넷 구전1. 인터넷 구전활동에 대한 영향2. 인터넷 구전전략: 바이러스 마케팅3. 효과적인 바이러스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기 위한

  • [인터넷] 인터넷의 성장, 특성, 기능, 영향과 인터넷의 현황 및 향후 인터넷의 전망, 발전방향 분석
  • 인터넷 쇼핑 Ⅳ. 인터넷의 기능1. 전자 우편2. 파일 전송3. 남의 컴퓨터 받아오기4. 파일과 데이터 베이스 찾기5. 토론 그룹6. 이야기하기와 게임Ⅴ. 인터넷의 영향Ⅵ. 인터넷의 필요성Ⅶ. 인터넷에서의 의사소통 방식Ⅷ. 인터넷 이용 현황 및 전망Ⅸ. 인터넷으로 인한 현재의 변화와 앞으로의 변화 1. 정보화사회에 대한 기존의 논의 1) 단절적 인식2) 연속적 인식 2. 정보화사회의 불평등Ⅹ. 향후 인터넷의 발전방향1. 새로운 비즈니스 체제로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