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상의 미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매상의 미래

Ⅰ. 강력한 소매상의 등장

Ⅱ. 소매업의 양극화 현상

Ⅲ. 소매업체상표의 새로운 용도

Ⅳ. 편의성의 중요성 증대

Ⅴ. 포지셔닝의 중요성

Ⅵ. 소매업계의 매수합병 및 전략적 제휴의 증가

본문내용
소매상의 미래

2000년대를 기점으로 국내 소매상들은 과거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즉 편의점, 할인점, 회원제 창고형 도 ․ 소매점, 인터넷쇼핑몰 등의 신업태들이 급성장하였으며 재래시장과 더불어 국내 소매업을 양분하던 백화점 업계의 적극적인 변신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유통시장 개방에 따른 외국 유통업체의 국내 진출과 국내 대기업의 유통업 진출로 소매업계의 경쟁이 보다 격렬해지고 있다.
이러한 국내 소매업계의 변화가 부분적으로 미국, 일본 등의 선진국의 추세를 뒤따르고 있고 이들 선진국에서 개발된 신업태들이 국내에 도입되고 있는 실정을 감안할 때 세계 각국의 소매업계의 주요한 변화를 살펴봄으로써 국내 소매업계의 변화를 전망할 수 있다.

1. 강력한 소매상의 등장

1980년대 미국의 유통경로에서 강력한 파워를 행사하는 소매상들이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이들 강력한 소매상들은 효과적인 경쟁전략의 사용으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제공하는 소매상으로 그들의 소비자가 누구인지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할인점 이용고객과 백화점 이용고객의 비교
  • 전망과 과제」, 유통저널, 1995일경유통신문, 「제 20회 대형점 점포조사」, 1994황재민, 「유통저널」, 1995. 42. 국외문헌Edward M. Tauber, Marketing Notes & Communication : Why DO People Shop?, Journal of Marketing, Vol. 36(Oct. 1972), pp. 46-49.James F. Engel, Roger D. Blackwell & Paul W. Miniard, Consumer Behavior, 5th ed. : The Dryden Press, 1986, p. 521.William O. Bearden, Jesse E. Teel, Jr. & Richard M. Durand, Media Usage, Psychographics & Demographics Dimensions of Retail Shoppers, Journal of Retailing, Vol. 54(Spring, 1978), p. 65.James F.

  • [사업계획서]디지털사진 인화서비스 및 캐릭터제작 사업계획서
  • 년도2004 년도2005 년도매출액 5억원매출액 7억원매출액10억원매출액 15억원순손실 2천만원순이익 4천만원순이익 2억원순이익 3억5천3. 미래 재무 전망사업초기 1년 동안은 손해를 보고 1년이 지난 후에는 손익분기점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 후 동종업계가 매년 20~30%정도 매출액 성장률을 보이고 있어 위와 같은 예상 매출액과 순이익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본다. 그러면 매우 안정적인 재무상태를 유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유통관리]할인점시장의 구조분석
  • 소매상의 중간 역할을 담당해 온 제조 업체 중심의 유통 채널인 대리점 체제의 붕괴가 가속화되고 있다. 이는 대형 유통 업체가 제품을 저가로 구입하기 위해 대리점을 배제하고 제조 업체와 직거래를 추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리점의 수요처인 지역 영세 소매상들의 폐업이 계속되었기 때문이다. 이같은 현상은 향후 대형 유통 업체의 적극적인 다점포화에 따른 바잉파워(buying power)의 강화와 지역 영세 소매상의 도산으로 더욱 심화될 것으로 전망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미래지금까지 우리는 진로소주의 국내 국외의 현위치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을 하게된 그 배경과 의미, 해외시장의 나라별 진출 형태 및 전략과 성과를 분석해보았다. 그렇다면, 앞으로의 진로의 갈 길은 어떠한지, 지금까지의 진로의 전략은 적절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1. 향후 소주시장의 전망(1) 국내시장앞으로 국내에서의 소주시장은 그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이유는 우선 최근 소비자들의 수요가 소주가 아닌 곡주, 양주, 맥

  • [영화산업]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 전망에 따른 엔터테인먼트산업의 미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3. 산업환경전망에 따른 미래-온라인화/디지털화디지털기술의 통합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통합되는 추세이다. 미디어발달사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인터넷의 폭발적인 확산으로 인해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산업이 온라인으로 연결되며 온라인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상품을 소비하는 비중도 증대되고 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유통되는 정보량이 3~5개월 단위로 배가되고 있으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