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송과 해상보험] 해상운송, 항공운송, 복합운송, 해상보험의 의의와 종류, 해상위험과 해상손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국제운송과 해상보험
Ⅰ. 해상운송
1. 개품운송계약과 용선계약
2. 선하증권
Ⅱ. 항공운송
1. 항공운송의 개요
2. 항공화물 운송장
Ⅲ. 복합운송
1. 복합운송의 개요
2. 복합운송의 특징
Ⅳ. 해상보험의 의의와 종류
1. 해상보험의 의의
2. 해상보험의 종류
1) 피보험이익에 따른 분류
2) 보험금액 및 보험가액에 따른 분류
3) 보험기간에 따른 분류
Ⅴ. 해상 위험과 해상 손해
1. 해상 위험
1) 자연적 위험
2) 인위적 위험
2. 해상 손해
1) 물적 손해(전손, 분손)
2) 비용손해
(1) 구조비용
(2) 특별비용
(3) 손해방지비용
(4) 손해조사비용
- 본문내용
-
국제운송과 해상보험
I. 해상운송
무역계약이 성립된 이후 거래조건에 따라 운송계약의 의무를 가지는 당사자는 계약물품을 인도하기 위하여 운송을 수배하게 된다. 해상에서 선박이라는 운송수단을 이용하여 화물을 운송하는 해상운송의 경우, 일반적으로 운송계약의 당사자는 매도인이 되며 이에 따라 매도인은 해운선사와 운송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1. 개품운송제약과 용선계약
개품운송계약(contract of carriage in a general ship)은 개개의 운송물품의 운송을 계약의 목적으로 하는 계약으로써 선사가 다수의 화주로부터 화물을 집화와 혼재운송을 위하여 체결되는 운송계약이며 통상적으로 정기선(liner)을 통하여 운송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에 반해 선주가 선박을 이용하는 자를 위하여 선박의 전부 또는 일부를 빌려주어 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용선계약(charter party)은 주로 부정기선(tramper)에 의하여 행해진다. 개품운송계약에 있어서는 일반적으로 개별운송 계약서는 작성되지 않으며 선하증권(Bill of Lading: B/L)이 운송계약 성립의 추정적 증빙(prima facie proof)이 된다. 이와 같은 개품운송계약과 용선계약을 보다 구체적으로 비교하면 아래의 표와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A+)
- 사진학개론-디지털사진의 정의와 그 특징을 설명하고, 현대 사회에서 이것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과 그 해결 방안에 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
- [사회복지개론] 청소년 심리 이해의 의미 목적 특성 방법 원리 과정을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세요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가족치료 모델 중 1개의 모델을 선택하여 자신의 가족을 사정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의상학과 -패션하우스와 디자이너 조사하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