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21 / 2019.11.2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첫인상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첫인상의 개념
2. 첫인상이 중요한 이유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목차
첫인상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첫인상의 개념
2. 첫인상이 중요한 이유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는 사람을 대할 때 흔히 하는 말이 “내가 누구를 만났는데 첫인상이 어땠다”이거나 “면접을 하러 갔는데 내 첫인상이 안좋게 비춰진 것 같다”는 등 모두 첫인상에 대한 이야기일 것이다. 우리가 사람을 처음 만나 처음 6초 동안에 그 사람의 첫인상이 결정된다고 한다. 처음 몇 분 동안에, 비록 아무 말이 오가지 않더라도 눈으로, 몸으로, 태도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진다. 커뮤니케이션을 하는데 있어서 우리는 말하지 않아도 보는 순간부터 상대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된다. 첫 인상을 가장 먼저 좌우하는 것은 당연히 시각적 이미지이다. 표정,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자세, 걸음걸이, 제스처, 옷매무새 등이 시야에 들어와 그 사람이 인식되기 때문이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그 사람의 목소리나 냄새(향수) 등을 듣고 맡기 전에 우리가 자주 듣는 '쿨 하다', '깔끔하다', '세련되다', '멋지다', '촌스럽다', '칙칙하다', '산뜻하다', 등의 표현은 모두 시각적 이미지를 나타내는 말들이다. 그 다음은 상대방과의 거리가 좁혀지는 이미지인데, 이것은 6-7초 사이에 결정된다. 그리고 나서는 체취, 향수, 화장품 냄새에서 느껴지는 후각적 이미지가 결정된다. 그리고 동시에 마지막단계로 넘어가는데 악수나 포옹(서양인의 경우)을 하며 신체 일부의 접촉을 통해 느끼게 되는 '부드럽다', '뻣뻣하다', 등으로 표현되는 촉각적 이미지로 나타났다. 사실 이것들은 편의상 나눈 것일 뿐 이 같은 시각적, 청각적, 후각적, 촉각적 이미지는 모두 1분도 안 되는 짧은 순간에 머릿속에서 인지되고 종합되어 그 사람에 대한 하나의 첫인상이 결정된다. 결국 첫인상에서 호감을 주면 다의 만남이이루어지게 되고, 거부감을 주면 인간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것이다. 그만큼 첫인상은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첫인상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첫인상의 개념
2. 첫인상이 중요한 이유
나날이 증대되고 있는 이미지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심리학자들은 사람을 평가할 때, 그 사람의 지적능력, 활동보다 첫인상으로 사람을 판단하게 된다고 첫인상의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첫인상을 두 번 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첫인상이 좋았다고 모든 관계에서 성공이 저절로 따라와 주는 것은 아니다. 하루 24시간 1년 365일, 자신의 일거수일투족은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고, 궁극적으로 자신의 삶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특히 대인관계에 있어서 한번 잘못된 인상을 주게 되면 그것을 만회하는데 몇 배의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첫인상이 좋았다고 우리의 대인관계가 모든 일에서 성공이 저절로 따라와 주는 것은 아니다. 인간관계는 일회성이 아니라 계속 유지 발전되는 것이므로 늘 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첫인상은 처음 7초 이내에 이미지가 결정된다고 주장하는 학자들이 있다. 이 처음 몇 분 동안에, 설사 아무 말이 오가지 않더라도 눈으로, 얼굴로, 태도로, 몸으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것이다...<중략>..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참고문헌
나은영(2012). 행복소통의 심리. 커뮤니케이션스북스
김경호.황병수(2005). 리더쉽을 키우는 참 좋은 이미지. 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첫인상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첫인상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시오첫인상을 통해서 우리는 극히 적은 정보를 근거로 하여 타인에 관한 광대한 인상을 형성하는 경향이 있다. 이는 아마도 반응에 대비하기 위해 알고자 하는 욕구에서 유래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유가 어찌됐던 간에 우리는 불과 몇 분의 만남으로 그 사람에 대한 전체적인 판단을 내린다. 상반되는 뚜렷한 증거를 가지고 있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상대방이 우리가 기대하고 있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

  • 주제 첫 인상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중요성에 대해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것이 첫인상의 중요성인데 첫인상은 3초 안에 결정되고 한 번 결정되면 6개월까지 지속되어 바뀌기가 어렵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첫인상의 위엄은 대단하다. 본론에서는 첫 인상의 중요성에 대해 살펴보고 심리학적 근거를 들어 객관적 사실에 기반 하여 주장을 펼치고자 한다. 또한 긍정적 첫인상을 위한 방법에 대해 확인함으로써 생활예절을 실천하는데 구체적인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 Ⅱ. 본론첫 인상의

  • 생활예절] 첫인상의 중요성과 이미지메이킹의 개념과 형성조건에 대해 설명하고 이미지메이킹 성공사례를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 설명하 고 이미지메이킹 성공사례를 조사하여 기술하시오.목차첫인상의 중요성과 이미지메이킹의 개념 1.첫인상의 중요성과 영향 요인 1.1이미지메이킹의 개념과 중요성 1.2이미지메이킹의 형성조건과 전략 2.이미지메이킹을 위한 조건과 전략 2.1이미지메이킹을 위한 마케팅 전략과 방법론 2.2이미지메이킹 성공사례 분석 3.국내 및 해외 기업의 이미지메이킹 성공사례 분석 3.1이미지메이킹 성공 이유와 전략 3.2서론첫인상과 이미지메이킹은

  • 홍보론4)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0k
  • 설명하시오. (15점)3. 위기 관리 상황에서 PR의 기법을 활용해서 위기관리를 잘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4. 현대 사회에서 PR이 발달하게 된 이유 8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Ⅰ. 서 론우리는 사람을 만날 때 첫인상을 5초이내 바로 결정한다. 그만큼 첫인상은 인간관계에 있어 크게 머릿속에 남아 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첫인상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에 대한 나의 좋은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고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하시오(4점). 2.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2-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9점) 2-2.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① 농산물 종류, ② 브랜드(이름), ③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9점) 3.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