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하는 아이 생활지도 및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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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가정환경 : 건물을 관리 하시느라 바쁜 부모님(1층에서 CU운영). 그리고 과외 선생 님이라는 직업을 가지신 아버지와 이제 막 7개월 된 여동생에게 많은 관 심을 가지시는 어머니. 사회적 관계가 떨어져 정신과 상담을 받으며 장 애치료를 7살까지 병행하던 언니를 두고 있다. 언니는 지금 초등학교 3 학년으로 많이 나아졌으나 둘째 하린이에게 애정을 쏟는 등의 일반 언니 의 특성을 나타내지는 않는다. (어릴적 그림에서 가족의 그림을 그리면 항상 동생 하린이를 그리지 않고 3명만을 그리곤 하였다.)
* 특이 사항 -
① 어릴적부터 다니던 어린이집을 이번 2013년 새 학기를 맞이하여 7살이 되면서부 터 집 앞에 있는 ‘예뜨랑 어린이집’으로 어린이집을 옮기게 되었다.
② 아이들에게 관심을 많이 가져주지 못하는 대신 수많은 교육용품들을 아이들에게 사주시는 부모님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③ 몇 달전부터 이모와 이모부가 함께 집에서 잠시 거주하게 되었다.
② 문제 행동 (일화 기록)
1) 길을 가던 중 하린이의 언니와 학교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사실은 관찰 대상을 하린이의 언니인 채린이로 계획했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그러던 중 하린이가 길을 걷기를 거부하며 아무말도 하지 않은 채 한 자 리에서 옴짝달싹 하지 않은 채 고집을 부리는 경우가 발생하였다.
2) 하린이의 집에서 하린이에게 책을 읽어 주어야 하는 상황에서 이리뛰고 저리뛰며 말을 무시하며 통제가 되지 않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아이의 어머니는 아이들 의 목욕을 시키기 위해 물을 받는 상황이었고 어서 책의 내용을 듣고 오라고하는 상황이었다. 이러한 모습을 목격하신 이모. 그러나 이모의 통제에도 아랑 곳 하지 않고 계속 장난을 친다거나 안 들리는 척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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