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OD)에 대한 미시적 관점과 거시적 관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1 / 2016.04.0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직개발(OD)에 대한 미시적 관점과 거시적 관점에 대해 서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조직개발 개념
2. 조직개발에 대한 미시적 관점
1) 조직개발의 개입 종류
2) 조직개발 개입방법
3. 조직개발에 대한 거시적 관점
1) 조직개발의 개입 종류
2) 조직개발의 개입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조직개발은 조직의 효과성 향상을 목적으로 조직의 전략, 구조 및 과정을 계획적으로 개발하고 강화하는 데에 있어 시스템 전반적으로 행동과학 지식을 적용하는 것이다. 즉 환경변화에 대한 기업의 적응능력을 기르기 위하여 조직 및 구성원 행동에 개선을 가져오는 변화과정을 의미하는 것으로 조직의 효율성과 경영성과의 향상을 목적으로 기업의 변화를 촉진시키기 위한 노력이다. 조직개발에서는 미시적 관점과 거시적 관점의 두 가지 미션을 동시에 실현하려고 하는 것으로 조직의 진단과 구조적 파악, 나아가 구체적인 변화계획 및 추진과정에서 항상 미시적 관점과 거시적 관점의 두 가지 측면의 영향을 고려하여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조직개발(OD)에 대한 미시적 관점과 거시적 관점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Thomas G. Cummings 저, 조직 개발과 변화, 한경사, 2016
게리 매클린 저, 우하영, 이유진 외 1명 역, 조직개발의 이해, 민음인, 2011
제프 모지 저, 노혜숙 역, 창의력 주식회사, 푸른숲,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 마케팅 레포트
  • OD조직개발(감수성훈련,그리드훈련,집단역학)(12)최저 임금제도에 대해 서술하시오.:최저임금제도란 근로자에게 지급되는 임금의 최저액을 결정하는 제도로서,그 목적은 ①노무비 상승->기계사용->실업발생가능성 ②물가상승 ③저임금의 풍부노동력 가진 기업 유치불가능.(13)Base-up 에 대해 서술하시오.:연령,근속년수,직무수행능력 관점에서 동일조건에 있는자에 대한 임금의 증액을 말하는 것으로 전체 임금선을 일정율에 따라 증액시키는 것이

  • 교육학 서브노트
  • 관점을 고려하지 못하는 인지적 한계를 의미5) 어떤 조작이 철회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을 의미6) 조작이란 어떠한 인지과제에 대한 지적 활동들을 뜻하며 사고 혹은 문제해결 등의 의미로 쓰인다. 피아제는 조작적 사고를 논리적과학적이성적 사고라고 설명하고 그 유형을 구체적 조작에 의한 사고와 형식적 조작에 의한 사고로 구분하였다.- 2 -⑤ 교수학습전략㉠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협동학습 실시㉡ 아동의 능동적 활

  • [교육학과, 교육학, 임용] 전태련 함께하는 교육학 합격 마인드맵
  • 조직개발기법(OD :Organization Development)- 행동과학적인 지식과 기술을 활용하여 조직의 목적과 개인의 욕구를 결부시켜서 조직전체의 변화와 발전을 도모하려는 노력5. 정보관리체제(MIS :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의사결정자가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체제6. 기획예산제도(PPBS : Planning Programming Budgeting System)- 목표와 예산의 유기적 결합, 학교경영효율화 기법7. 영기준 예산제도 (ZBBS : Ze

  • 가족 및 학교체계에 대한 사회복지적 개입
  • 거시적아웃 리치(outreach)지역사회교육을 통해 사회적 이슈와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해 공공의 정보를 제공함-학교사회사업 홍보-지역사회주민, 전문가, 공무원 교육-학교사회사업실 견학 안내사회복지실천조사자와 연구자(research/scholar)지식개발을 위한 발표에 관여-학교사회사업 관련 모임 참석-연수 및 워크숍 참여 및 주최-사업평가 및 사례 발표가족과 학교 체계에 대한 학생 지원 절차▶의 뢰▷자발적 신청▷- 담임교사- 생활지도부▷

  • 민족 간의 갈등에 대한 보고서
  • 대한 유산을 찾아올 수 없을 뿐 아니라, 우리의 유산이라 주장할 수도 없는 기막힌 일이 생길지도 모른다. 또한 동북 공정을 통해 문제점이 많이 발생할 수있다. 중국의 왜곡된 역사를 보고, 전 세계적으로 고구려를 중국 역사인것 처럼 인식이 될 수있으며, 약탈 문화재등으로 관광객을 유치, 우리나라의 이미지가 손상될 수있다. 또한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후손들에게 역사관의 모호함과 민족에 대한 정체성의 혼란이 부여될 수있다. 그 이전에 우리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