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마케팅-인천세계도시축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8 / 2016.03.18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그들이 마련한 축제
2. 그들의 축제는 왜 실패했을까?
3. 4조가 마련한 축제는?
4. 결론
5. Q & A
본문내용
2. 그들의 축제를 왜 실패했다고 할까?

관람객 700만을 외치며 시작했지만,
축제의 반이 지났을 때 100만 관중 채움

1300억 이라는 과도한 예산과
모든 기관의 총동원에 비해 목표에 크게 미치지 못한
실패한 행사



소비자의 needs를 고려 하기보다
생산자의 입장에서 축제를 마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관광_정책론] 인천광역시 문화 관광 정책 연구 -3W 정책 과제를 중심으로
  • 인천 국제공항을 개항, 이로 힘입어 경제 자유구역으로도 지정받은 아시아 중심 허브 도시라고 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2009 인천 세계도시 축전, 2014 인천 아시아 게임 유치를 위한 목적, 각종 도심 재개발 사업 및 개항장 문화 지구 지정 등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국제도시, 문화도시로의 발전을 꾀하고 있다. 인천은 또한 2003년 『인천광역시 문화예술 중장기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여 수준 높은 문화도시로의 전략을 세웠고, 이 계획에서 제시

  • 인천세계도시축전 실패사례 분석
  • 문화예술마케팅 실패요인 분석ContentsⅠ. 마케팅 전략Ⅱ. 실패사례 - 인천세계도시축전Ⅲ. 결론Ⅰ. 마케팅 전략”단순한 판매술이 아니라, 고객의 욕구를 찾아내 수요를 관리함으로써고객은 욕구충족을, 기업은 이윤을 획득하게 만드는총체적인 활동”마케팅이란?Ⅰ. 마케팅 전략Ⅱ. 실패사례Ⅱ. 실패사례▶ 과도한 예산 투자와 행정력의 총동원에 비해 애초 인천시가 제시했던 목표에도 크게 미치지 못한 실패한 행사였다.▶‘신종플루’

  • 인천세계도시축전 실패요인분석
  • 문화예술마케팅 ‘윤가네’ 발표실패요인 분석ContentsⅠ. 마케팅 전략Ⅱ. 실패사례 - 인천세계도시축전Ⅲ. 결론Ⅰ. 마케팅 전략”단순한 판매술이 아니라, 고객의 욕구를 찾아내 수요를 관리함으로써고객은 욕구충족을, 기업은 이윤을 획득하게 만드는총체적인 활동”마케팅이란?Ⅰ. 마케팅 전략Ⅱ. 실패사례Ⅱ. 실패사례▶ 과도한 예산 투자와 행정력의 총동원에 비해 애초 인천시가 제시했던 목표에도 크게 미치지 못한 실패한 행사였다.

  • 엑스포 EXPO를 통해 보는 미래 공간
  • 세계 최대 강국으로 거듭나려고 하는 바이기 때문에 중국관의 규모가 엄청나며 그 컨셉또한 황제의 머리에 쓰는 관을 모토로 정해졌다. 이는 중국이 세계 강국으로 거듭나려는 의지를 볼 수 있는 대목이다. 한국관은 뒤에 자세히 설명되겠지만, 한국의 우수문화 중 하나인 한글을 모토로 설계되었다. 이와 같이 각 나라는 엑스포 전시관을 통해 외형적, 내부적으로 국가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홍보하며, 자국 도시의 미래를 보여줄 예정이다. 각 국가의

  •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문화산업의 육성방안
  • 문화가 중시되는 사회로 전환된다. 이미 선진 각국은 문화적 부가가치가 높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토대로 문화상품을 개발해서 세계적으로 막대한 수입을 벌어들이고 있다. 이제 문화상품에는 산업기술로 대량생산되는 상품인 디자인, 음반, 영화 등에서부터 지역의 축제, 전통음식, 문화관광 등에 이르기까지 그 범위가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흔히 문화예술을 소비적이며 사치적인 것으로만 여기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과거 서구 도시들의 경우, 제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