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저널리즘] 인천광역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미디어전략 및 대응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천 광역시 관광현황
2.인천광역시 기존홍보사례
3. 미디어 전략 아이디어 제안
4. 문제점에 대한 미디어 대응 전략
본문내용
2008년
내국인 1,100,000 외국인 12,455 총 1,112,455
경제효과 468억 5천8백만

2007년
내국인 514,500 외국인 4,087 총 518,587
경제효과 9억


-박물관 14개소 미술관 3개소 문예회관 5개소 문화의집 8개소 공공도서관 17개소  총47
 
- 청소년 수련시설
공공 - 수련관 7 문화의집 4
민간 - 수련원 5 야영장 2 호스텔 2



<2001년 >
월미지구 1개소 지정 - 인천광역시 중구 신포동,연안동,신흥동,북성동,동인천동 일원 3평방킬로미터


나. 인천 이미지 마케팅
① 대중교통수단 활용 홍보
- 지하철 내 노선도 광고판, 버스승강대 광고, 택시 외부 광고, 공항고속철도 광고,
인천공항버스 외벽 및 동영상 광고, 인천 지하철 스크린도어 활용 홍보
② 다중이용시설을 활용한 홍보
- 공공장소 PDP 광고, 인터넷 포털사이트 광고, 대형영화관(CGV) 스크린 광고
③ 인천바로알기 종주사업
- 인천의 새로운 주역이 될 청소년에게 인천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
- 여름 방학 기간동안 6박 7일 일정으로 인천 전지역 도보 종주


다. 신문(비영상)매체 홍보
① 광고 및 특집기획 홍보
- 신문, 잡지 및 인터넷 등 활용을 통한 주요 시책 사업의 신속, 정확한 홍보
② 자료 수집 및 홍보자료 배포
- 일간 신문, 정기 간행물, 책자, 각종 연감 구입 및 스크랩
- 시군구 게시판 및 시 홈페이지에 홍보자료 게시 및 홍보
⑥ 팸투어
- 전국수학여행담당교원 팸투어 : 매년 2월, 2박 3일, 200명
- 서울경기지역 현장체험학습담당교원 팸투어 : 매년 10월, 1박 2일, 150명
- 관광학부학생 팸투어 : 매년 10월, 2박 3일, 100명
- 인천지역대학 외국유학생 팸투어 : 매년 10월, 1박 2일, 100명
- 소외계층 팸투어 : 월 1회, 소년소녀가정,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⑦ PPL 지원
- TV 제작 드라마 지원(800만원), 영상 로케이션 인센티브 사업(200만원)
- 영화 실미도(무의도), 드라마 천국의 계단(무의도), 연인(신도), 풀하우스(시도),
슬픈연가(시도), 꽃보다남자(팔미도,을왕리), 스타일(인천도시축전) 등


③ 공모(공모전)
- 관광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관광 사진 공모전, 자원봉사활동 UCC 공모전,
인천방문의 해 마스코트 이름 공모전, 기념품 디자인 공모전, 세계도시축전 후기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 MICE 연계상품 아이디어 공모, 도시축전연계상품 제안 공모

④ 인천관광패밀리 운영 (홈페이지)
- 아이디어 및 건의사항 수렴, 행사참여 및 홍보, 자원봉사 장려, 옴부즈맨

- 게임 ‘레이시티’ 맵과 퀘스트에 인천시 지리와 관광자원을 활용(스크린샷 첨부)

- 게임 개발 & 퍼블리싱 업체와 연계하에 위 프로젝트 진행

- 인천관광공사 및 광역시 홈페이지 홍보와 함께 게임 업체 자체적으로도 홍보

- 인터넷 환경 기반의 온라인 게임이므로 포털사이트 배너광고

- 온게임넷, MBC게임, 공중파 게임정보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미디어 노출

- “게임속에서 미리 가보는 인천시 관광” 등의 제목으로 보도자료 배부 (신문 언론노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전략으로 성장거점 개발론을 주장한바 있다.거점도시개발(據點都市開發) 입지조건을 감안해서 거점도시를 설정하여 이 도시를 집중적으로 개발함으로써 개발의 효과가 점차 주변지역으로 확산되게끔 하는 것이다. 이는 불균형성장지역 즉 지역간의 격차를 해소시키기 위한 개발방안으로 활용되고 있다.거주여권(居住旅券) 외교통상부장관에게 국외이주를 신고한 자, 보건복지부장관의 국외입양허가를 받은자, 거주지국 영주권 또는 이민사증을

  • 요약 지방은 식민지다 내부 식민지론
  • 전략 전술을 택해 시민기자단의 친목 기능에도 신경을 쓰는 동시에 고발과 비판 못지 않게 애향운동으로서의 의제 설정에도 주력하면 좋겟다. 그밖에도 각종 취미 여가 활동 단체들도 끌어 들이는 등 시민기자재의 품목을 다양화하자. 기존 서울 공화국 체재로 인한 관심 주목 참여 경제의 파탄 상태에서 시민기자 혁명은 지방을 살리고 키우기 위한 당위다.왜 ‘눈높이 저널리즘’인가?인터넷의 영향력을 실감케한 2002년 대선과관련, 이한기 오마이

  • 만화의 역사와 국내외 만화현황 및 문제점과 발전방향
  •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3D 상영이 가능한 디지털 상영관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일본 애니메이션 박스오피스 시장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일본 방송 산업에 있어 VOD 등 수신료 매출의 증가에 따라 방송용 애니메이션 시장도 소폭이지만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던 홈비디오 시장이 점차 디지털 배급으로 전환되면서 홈비디오 시장의 판매 및 대여 시장은 감소했고 방송용 애

  • [학사] [경영 관광경영...] 벡스코와 부산의 미래 전략 산업으로서의 발전 방안
  • 및 파급효과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것에 기인되었다고 판단된다. 이러한 점을 감안할 때 컨벤션 유치 활성화에 따른 국가 및 지역단위에서의 컨벤션 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다측면적 연구는 매우 긴요한 일이며, 컨벤션산업 특성을 고려한 각론적인 연구의 축적이 필요하다. 더욱이 오늘날 관광의 경제화와 도시간 경쟁격하 속에서 새로운 국가와 도시경영의 한 방법으로 지금까지의 미봉책을 근본적으로 재검토하고, 국제경쟁력을 갖춘 대응방안

  • [컨벤션] 국제회의 산업도시로서의 성공을 위한 제주지역 컨벤션산업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 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1. 제주지역 컨벤션산업의 현황2. 제주지역 컨벤션산업의 문제점Ⅳ. 제주지역 컨벤션 산업의 SWOT분석1. 강점(strengths)2. 약점(weaknesses)3. 기회(opportunities)4. 위협(threats)Ⅴ. 국제회의 산업도시로서의 성공을 위한 제주지역 컨벤션산업 육성방안1. 제주 컨벤션산업 육성을 위한 기본방향2. 제주 컨벤션산업 육성을 위한 세부 추진방안Ⅵ. 결론Ⅰ. 서론관광산업의 꽃이라 불리는 컨벤션산업은 지역경제활성화와 고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