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세계도시축전 실패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마케팅 전략
Ⅱ. 실패사례 - 인천세계도시축전
Ⅲ. 결론
- 본문내용
-
”단순한 판매술이 아니라,
고객의 욕구를 찾아내 수요를 관리함으로써
고객은 욕구충족을,
기업은 이윤을 획득하게 만드는
총체적인 활동”
소비자(Consumer) 분석
가족단위 소비자만을 생각
→ 공공디자이너 혹은 도시건설관련자를 비롯한 전문가를 위해 전문적인 내용도 필요했음
경쟁(Competition) 분석
타 축제와의 차별화에 실패함. 축제의 본질에서 벗어났음
자사(Corporate) 분석
기업역량과 상품특성이 목표시장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는지에 대한 판단보다는 ’가족단위 소풍’이라는 세분시장의 매력에만 치중하여 목표시장 소비자들을 잘 공략하지 못 함.
시장규모
전국적인 규모를 기대했으나 실제로는 인천시민으로만 국한되었음
전략적 가치
트랜드에 맞지 않는 프로그램. 신선함 부족
공략 가능성
공략가능성을 무시한 채 의욕과 신념으로 수립된 마케팅 전략으로 인해 참담한 결과를 낳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