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세계도시축전 실패요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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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마케팅 전략
Ⅱ. 실패사례 - 인천세계도시축전
Ⅲ. 결론
본문내용
”단순한 판매술이 아니라,
고객의 욕구를 찾아내 수요를 관리함으로써
고객은 욕구충족을,
기업은 이윤을 획득하게 만드는
총체적인 활동”
소비자(Consumer) 분석
가족단위 소비자만을 생각
→ 공공디자이너 혹은 도시건설관련자를 비롯한 전문가를 위해 전문적인 내용도 필요했음

경쟁(Competition) 분석
타 축제와의 차별화에 실패함. 축제의 본질에서 벗어났음

자사(Corporate) 분석
기업역량과 상품특성이 목표시장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는지에 대한 판단보다는 ’가족단위 소풍’이라는 세분시장의 매력에만 치중하여 목표시장 소비자들을 잘 공략하지 못 함.
시장규모
전국적인 규모를 기대했으나 실제로는 인천시민으로만 국한되었음

전략적 가치
트랜드에 맞지 않는 프로그램. 신선함 부족

공략 가능성
공략가능성을 무시한 채 의욕과 신념으로 수립된 마케팅 전략으로 인해 참담한 결과를 낳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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