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머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슈머마케팅의 등장 배경

2. 사례

트랜슈머
트윈슈머, 마담슈머
블루슈머


3. 시사점 · 결론


4. 실제적용사례
본문내용
1. 서론


*현재의 소비자: 능동적·주체적으로 생산활동에 참여
-> 소비구조 변화


앨빈토플러의 프로슈머 개념
-“미래에는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대신
프로슈머(Prosumer)가 등장… 이러한 물결을 무시하는 기업은 도태될 것”

최근 기업들의 주요 이슈

다양한 슈머 마케팅 등장!


2. 사례


1) 트랜슈머 : ‘이동하다’ trans + ‘소비자’ consumer
-> 움직이는 소비자


이동에 따른 구매형태

현재와 지금 이순간을 위해
가치가 있다는 것에 집중적으로 투자



스릴과 경험,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고급스런 구매형태를
가진 소비자(얼리어답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pop의 성공요인에 대한 레포트
  • 슈머(Fansumer)가 되어 아티스트의 굿즈와 상품을 소비하고 더 나아가 아티스트 및 그들의 소속사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며 하나의 커다란 K-pop 생태계를 구성하였다. 이에 아티스트 및 소속사는 K팝 팬들을 하나의 자산으로 인식하기 시작하였으며 팬덤 경제(Fandom Economy)를 또 하나의 성장 전략으로 활용하고 있다. 한국국제교류재단과 외교부 공동으로 ‘2020 지구촌 한류 현황’ 백서를 발간하였다. 2020년 9월 기준, 전 세계 한류 동호회 수는 1,835개

  • [A+레포트]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와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 대응방안
  • 마케팅 담당자들의 광고비 변동계획(2009.2~8)자료 : 정보통신국제협력진흥원(2009.5.29). 2009 글로벌 방송통신 동향 리포트 : 모바일 광고 시장 성장과 애플리케이션 타임 광고의 확산.이러한 미국 미디어 광고시장 규모 변화에 대한 전망근거는 금융위기 이후 축소되었던 광고비가 새롭게 편성되는 영역이 기존의 신문과 지상파 TV와 같은 아날로그 미디어 영역이 아니라 모바일이나 인터넷 영역에서 새롭게 부각하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편성될 것이라는

  • 2010 대한민국 트랜드[독후감]
  • 슈머 이것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쇼핑을 한다는 것으로 바쁜현대인들과 여가를 더 길게 즐기기 위한 이들이 현재의 통신의 발달을 여러 가지 기술의 발달로 인해 가능해진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두 번째 장의 IT와 BT가 이끄는 첨단코리아에서는 14개의 테마를 다루고 있다.첫 번째로 열 두번째 테마인 유비티즌 유비티즌은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유비쿼터스(ubiquitous)와 시민을 뜻하는 citizen이 결합된 말이다. 인터넷 혁명과 함께 등장한 네티

  • [디지털문화의 이해] 1인 1미디어 시대를 통한 프로슈머의 등장과 그에 따른 경제적 파급 효과
  • 슈머의 활약이 더욱 눈에 띄는 것이며, 그것에서 생겨나는 이익도 그만큼 더 커진다.그들은 앞으로 21세기 거대한 유통혁명의 주인이 될 것이다. Ⅲ. 결 론교수님이 콘슈머, 프로슈머, 프로덕트와 같은 단어들을 먼저 정리하고 레포트를 작성하라고 하셔서 인터넷을 뒤져봤지만 콘슈머나 프로덕트 같은 용어는 찾을 수가 없었다. 아마도 프로슈머의 범주 안에서 해석되어 지고 있는 탓인거 같았다. 그래서 조금 힘들기도 했다. 프로슈머가 정확히 어느

  • [기업윤리] 웅진 윤리경영
  • 마케팅 교육을 체험할 수 있게 하였다. • 코웨이 마담슈머마담과 컨슈머의 합성어인 마담슈머는 주부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6개월간 제품 구매에서부터 설치, ‘또또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체험을 한 뒤 심층적인 의견을 제안하게 하여 그 의견을 수렴한다.판매 채널2005년 10월 렌탈하우스 1호점(대치점)을 오픈하였는데 렌탈하우스란 전시, 홍보, 체험을 통하여 직접 제품을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