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장년층(Passionate Senior) 현황과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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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정의 및 현황
2. 등장배경
3. 마케팅 사례
4. 패션상품 및 서비스 제안
5. 출처
본문내용
여행&레저 를 즐기는 장년층

passionate senior

시장환경 및 사회적 변화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치관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환경을 둘러싼 변화의 시대에 경쟁이 없는 시장의
블루슈머(Blue Ocean Consumer)에 주목!

정부가 발표한 블루슈머 중에서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장년층(Passionate Senior)에 주목!
잠재 고객인 장년층에게
젊은 감성과 문화를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 제공!


돈과 시간에 여유가 있어
레저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장년층



(중략)



현황

50대가 전 연령대에서 교양오락 서비스 비 비중 최대
(통계청 가계조사, 2008)
50대가 전 연령대에서 해외여행 경험 비율 가장 높음
(통계청 사회통계조사, 2007)
2007년 레저활동에 50대가 쓴 비용 2005년에 비해 크게 증가(비씨카드, 2008)
참고문헌
통계청
http://blog.naver.com/ajo12345?Redirect=Log&logNo=140144675565
http://www.brandtop10.com/
http://www.seri.org/kz/kzKsosv.html?gbn=1&no=36763&pgno=42&ucgb=KZKSOS
http://blog.daum.net/katogi/524
http://shukri.tistory.com/511?srchid=IIMop2eN000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3793672&cloc=rss|news|total_listhttp://weekly.donga.com/docs/magazine/weekly/2012/09/03/201209030500020/201209030500020_1.html
http://sports.hankooki.com/lpage/life/201211/sp2012111612264195530.htm
http://www.etnews.com/news/special/2099342_1525.html
http://www.americanretiredpersons.com/
http://blog.naver.com/gsahn11?Redirect=Log&logNo=6005068469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5&oid=001&aid=0001925707
http://cafe.naver.com/medicalcoach119/1012
www.nintendo.co.kr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3793672&cloc=rss|news|total_list
Lushan Tourism Co., Ltd.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kyblue731&logNo=150128371161
http://www.gyotongn.com/tour-in/news/news_view.html?h_code=D01&no_news=2356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kyblue731&logNo=150128371161
http://women.gangbuk.go.kr/economy/financial_technology.asp?bbsTable=INFOR_TAB&bbs_id=2177&bcode=infor016&mode=view

아저씨는 No! 노무족 뜬다!, YTN 2007.04.09 기사
4050 루비족·노무족’을 모셔라, 한겨레 2009. 02.06 기사
롯데百, 장년층 고객대상 서비스 특별교육, 머니투데이 2012. 10. 18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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